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사진] 삼양 돈라면 시식기 일상의 단상

나가사끼 짬뽕에 이은 삼양의 야심작 돈라면을 시식했습니다.

표지. 돼지뼈를 우린 일본의 돈코츠 라멘을 모티브로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종의 스프. 분말스프, 후레이크,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로스팅마늘조미유입니다. 마늘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마늘 조각이 씹히는 후레이크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도 있을 듯. 로스팅마늘조미유는 카놀라유에 생강과 볶음마늘 성분을 더했다고 하는데 돈코츠 라멘에서는 빠지지 않는 국물의 기름기를 내는 재료입니다.

4분간 끓이게 되어 있는 면.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쫄깃한 나가사끼 짬뽕보다는 면이 가늘고 쫄깃한 정도도 덜한 편입니다.

콩나물을 넣고 끓인 다음 삶은 계란을 얹었습니다. 왼쪽 하단의 하얀 것은 마늘 조각입니다.

갈색의 국물은 걸쭉하고 담백한데 '라면 국물은 맵고 짜야 한다'는 지론을 가진 이들에게는 지지받기 어렵겠지만 담백하고 부드러운 국물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만족스러울 듯합니다. 돈코츠 라멘을 모티브로 한 만큼 국물의 기름기에 대해서도 호오가 갈릴 듯합니다. 돈코츠 라멘과 같을 수는 없겠지만 인스턴트 라면 치고는 비교적 가깝게 재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덧글

  • 아이리스 2012/03/23 20:36 #

    사진만 봐도 기름기가 라면치고는 상당한 편인 듯합니다;;
  • 꿈의대화 2012/03/23 21:08 #

    저는 좀 실망스러웠어요 ㅠㅠ 슈퍼 세군데를 돌아서 사 왔건만 ㅎ 남자라면이 더 입맛에 맞더군요.
  • 니케 2012/03/23 21:15 #

    그릇이 저희 집 거랑 같네요. 돈코츠 라면이라. 먹어봐야 겠습니다.
  • JyuRing 2012/03/23 21:31 #

    전 장조림 희석시킨 국물에 너구리면 먹는 느낌이었어요...ㅠㅠ
  • 제드 2012/03/23 21:46 #

    음.. 먹고싶네요
  • 햄토리 2012/03/25 03:44 #

    저같은 경우에는 돈코츠 라면을 좋아하는지라 한번 사다 먹어봤는데 일단 물을 적게 넣어야 좀 맛이 날것 같더라구요.
    두번째는 제가 마늘을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돼지 뼈라기 보단 마늘맛이 너무 강하더라구요. 일단 저 마늘소스는 자제해야 할듯.
    전체적인 느낌은 돈코츠라기 모단 무파마에 가꺼울 정도의 시원함만 느껴지는 맛이였습니다. 돈코츠 좋아하는 분들은
    저 라면 썩 좋아하진 않으실듯.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