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0화 붉은 MS 건담 AGE(에이지)

성능 개선에도 불구하고 엑스 라운더 제하트는 자신을 따라오지 못하는 제다스 R에 불만을 느낍니다. 제하트는 이번 화의 타이틀 롤인 ‘붉은 MS’ 제이드라의 완성을 기다립니다.

제하트는 동면에서 깨어난 형 데실과 재회합니다. 제15화 ‘그 눈물, 우주에 흩어지고’ 이후 데실의 재등장입니다. 데실과 제하트가 형제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기동전사 건담 AGE’는 지구연방군의 아스노 가문과 베이건의 가렛 가문의 대결로 압축되었습니다. 서로를 증오해 타협의 여지가 없다고 믿는 플리트와 데실과 달리 아셈과 제하트는 친구 사이이기에 아버지/형과 각각 대립하면서도 서로 대결할 수밖에 없는 갈등 구도가 성립되었습니다.

여전히 냉소적인 32세의 데실은 14살 어린 동생 제하트를 우습게 생각하지만 제하트가 지구 제압군 사령관으로 임명되었으며 자신의 상관이 되었다는 사실에 질투합니다. ‘아셈 편’의 데실의 성우는 1983년생인 데라시마 타쿠마로 극중에서 나이 차이가 크게 나는 동생인 제하트로 분한 1975년생인 성우 카미야 히로시보다 8살이나 적어 흥미롭습니다.

제하트는 다즈와의 대화를 통해 ‘기동전사 건담 AGE’의 제작진이 시청자에게 전달하려는 설정을 충실히 언급합니다. ‘플리트 편’에서부터 강조된 ‘진화’가 가장 먼저 언급되며 건담의 가슴에 장착된 AGE 시스템은 연방군도 해독하지 못해 복제가 불가능하다며 친절하게 설명합니다. 제하트는 빅 링으로 향하는 디바가 베이건의 공격을 피해 최단 거리가 아닌 XD37 암초 주역을 우회할 것임을 간파합니다.

울프 부대의 식사 장면은 코믹하게 연출되었는데 아셈과 알리사와 달리 오브라이트는 울프를 무한히 신뢰하며 존경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엑스 라운더 전용 MS 제이드라에 탑승하기 전 제하트는 부하로부터 가면을 건네받습니다. 엑스 라운더의 능력이 지나치게 강한 제하트가 제이드라에 무리를 가하지 않도록 하며 동시에 쓰고 벗기를 반복하면 성능이 떨어지기에 지속적으로 착용해야 한다는 가면의 설정은 나름의 개연성을 부여해 흥미롭습니다. 제하트는 붉은색 제복과 노말 슈트, 그리고 붉은 MS에 이어 가면까지 ‘기동전사 건담’의 샤아의 요소들을 물려받았습니다.

데실은 군것질을 하며 제이드라의 화려한 붉은색을 비웃는데 ‘플리트 편’의 제다스와 곧 탑승할 신형 MS 크로노스가 모두 검정색임을 감안하면 화려한 기체색은 선호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화에서는 울프 부대와 데실이 모두 먹는 장면이 제시되었습니다.

아셈은 제하트와 싸워야 한다는 사실에 갈등하는데 이 부분에 삽입된 회상 장면 중에서 아셈과 제하트가 MS를 정비하고 로마리가 샌드위치를 준비해 나눠 먹는 장면은 신작화입니다. 쾌활한 알리사는 아셈이 고민에 빠지지 않도록 엉덩이를 치며 격려합니다.

베이건의 공격에 맞서 출격하기 전 아셈은 알리사와 디케가 부녀 사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동료인 두 사람의 성과 머리색이 동일하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충분히 부녀 관계임을 예상할 수 있는데 이제야 간파한 것은 아셈이 둔한 것인지 제작진의 잘못인지 알 수 없습니다. 알리사는 아버지를 ‘디케 중위’라고 농담 삼아 부르는데 성에 계급을 붙이지 않고 이름에 계급을 붙이는 호칭을 ‘기동전사 건담 AGE’가 선택한 것은 아스노, 가렛, 건헤일 가문에서 여러 명의 캐릭터가 등장해 시청자의 혼선을 막기 위해서인 것으로 보입니다.

도라도 6기, 바쿠토 3기로 구성된 베이건의 MS 부대가 디바의 정면에서 접근합니다. 동료들과 함께 아셈도 출격하는데 AGE-2가 MS 모드로 출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9기의 양산형 MS 뒤에서 제이드라가 3배의 속도로 접근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제2화 ‘건담 파괴명령’에서 3배 빠른 속도로 처음 등장한 샤아 전용 자쿠를 오마쥬한 것입니다.

제이드라는 AGE-2에 육박합니다. 아셈을 구하고 제이드라와 맞서기 위해 울프의 G 바운서가 난입하지만 3기의 도라도에 밀려납니다. 제하트는 사전에 아셈과 1:·1로 맞서기 위한 작전을 수립한 것입니다. 아셈의 AGE-2는 바인더를 모두 전개하고 양 손에 빔 사벨을 쥔 채 접근전을 펼치지만 자신의 움직임이 간파되자 제이드라의 파일럿이 제하트가 아닌지 추측합니다.

아셈은 울프의 명령을 무릅쓰고 제하트를 추격합니다. 제이드라는 왼쪽 다리로 AGE-2가 오른손에 쥔 빔 사벨을 걷어찹니다. 남은 빔 사벨도 놓친 아셈은 하이퍼 도즈 라이플을 발사하지만 제이드라 역시 제이드라건으로 맞서며 빔이 충돌하는 건담 시리즈의 전형적인 장면이 연출됩니다. 빔의 충돌에 아셈이 혼란스러워하자 제이드라는 킥으로 건담을 제압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제3화 ‘적의 보급함을 공격하라!’에서 샤아 전용 자쿠가 아무로의 건담에 가한 일명 ‘샤아 킥’의 오마쥬입니다.

제하트는 AGE-2에 결정타를 가하지 않고 아셈에게 엑스 라운더의 능력을 보유하지 못했다면 전장에 나타나지 말라고 경고한 후 후퇴합니다. 제하트가 친구를 살해하지 않은 것은 어느 정도 납득할 수 있지만 전쟁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건담의 AGE 시스템을 파괴하지도 강탈하지도 않은 것은 납득할 수 없습니다. 아셈에게 콕피트에서 탈출하라고 강요한 뒤에 AGE-2를 파괴하거나 획득하는 절충안도 가능한데 제하트는 아셈은 물론 건담까지 포기함으로써 화근을 고스란히 남겨둡니다.

데실은 제하트가 친구인 아셈을 살려준 것을 알고 힐난합니다. 차후 아셈이 제하트를 살려주는 전개도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데 그렇다면 데실은 제하트를 더욱 의심하게 될 것입니다.

미레이스는 또 다시 명령을 위반한 아셈을 질책하려 하지만 울프는 아셈을 두둔합니다. 아셈은 자신이 엑스 라운더가 아니라는 사실에 좌절합니다. 플리트가 그랬듯이 아셈이 엑스 라운더가 될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제21화 ‘막아서는 환영’에서는 플리트가 재등장하며 AGE-2가 대파됩니다. 3월에 1/144 HG 프라모델로 발매되는 더블 바렛의 등장을 위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화 구세주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화 AGE의 힘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화 일그러진 콜로니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화 하얀 늑대
기동전사 건담 AGE - 제5화 마소년
기동전사 건담 AGE - 제6화 파덴의 빛과 그림자
기동전사 건담 AGE - 제7화 진화하는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8화 결사의 공동전선
기동전사 건담 AGE - 제9화 비밀의 MS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0화 격전의 날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1화 민스리의 재회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2화 반역자들의 출항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3화 우주요새 앰뱃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4화 슬픔의 섬광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5화 그 눈물, 우주에 흩어지고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6화 마구간의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7화 우정과 사랑과 MS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8화 졸업식의 전투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9화 아셈의 여행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나르사스 2012/02/26 21:24 #

    제이드라의 디자인이 굉장히 괜찮더군요... 이번화는 제이드라 홍보용같이 느껴졌습니다....
  • RNarsis 2012/02/27 00:08 #

    19화에서 AGE-1의 AGE 시스템은 AGE-2로 옮겨졌다고 언급됩니다.
  • 디제 2012/02/27 06:56 #

    지적 고맙습니다. 수정했습니다.
  • 유나네꼬 2012/02/27 16:19 #

    데실과 제하트의 나이는 정확하지 않다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콜드 슬립기술이 있기 때문이죠. 제하트는 1대에서 울프의 이야기를 들은 꼬마로 보이는데, [머리색등등] 25년 뒤라면 맞지가 않죠. 데실도 비슷한 나이일테니... 데실의 신체나이는 20대, 제하트는 잠입임무 때문에 아세무와 비슷한 나이의 신체나이를 맞췄지 싶네요.
    그리고 이런 신체나이를 정지시키는 기술이 없다면, 베이건의 두목이 설명되질 않으니까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