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9화 비밀의 MS 건담 AGE(에이지)

이번 화의 작화는 캐릭터와 메카닉 모두 부자연스러웠습니다. 특히 바스트 숏에서의 부자연스러움이 두드러졌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AGE’를 비롯해 로봇 애니메이션이 일반적으로 전반부에 서사를, 후반부에 로봇 전투 장면을 배치하는 것과 달리 이번 화에는 전반부에 전투를, 후반부에 서사를 배치했습니다. 후반부의 서사가 전반부의 전투 장면 못지않게 중요했기 때문입니다.

플리트는 G 에그제스가 건담과 비슷하다는 사실에 의문을 품으며 제작자가 누구인지 궁금해 합니다. 그 순간 G 에그제스를 개발한 마도나로부터 울프를 호출하는 전화가 걸려옵니다. 울프는 플리트, 에밀리, 디케와 함께 마도나의 공장으로 향합니다.

마도나가 MS를 제작, 개량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울프는 설명하는데 이는 A.G.에 연방군이 무기력하며 우주 전체가 무정부 상태이기에 차후 전개에 있어 연방군의 비중이 축소되며 전쟁의 양상 또한 군대와 군대 간의 전면적인 정규전으로는 흐르지 않을 것임을 암시합니다. 즉 디바는 그루덱의 지휘 하에 연방군의 통제로부터 벗어난다는 의미입니다. 플리트 일행에 스크린을 통해 모습을 나타낸 마도나 부부는 남편 무크레드가 아내 라라파리에 꼼짝도 못하는 사이임이 드러납니다.

마도나의 공장을 돌아보는 플리트의 발길을 따라 제노아스의 양산 공정과 이번 화에서 처음으로 가동되는 샬돌, 그리고 삿갓과 같은 머리 모양의 MS와 흰색의 묵직한 외형의 MS도 눈에 띕니다. 플리트 일행 앞에 직접 나타난 마도나 부부의 대화를 통해 G 에그제스가 건담을 모델로 했음이 플리트에게도 알려지게 됩니다. 마도나는 플리트가 아스노 가문 사람이라는 사실에 놀라며 G 에그제스의 설계도를 펼쳐놓고 대화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마도나는 플리트 일행에게 개량을 의뢰받은 MS를 공개하는데 플리트와 울프는 UE의 제다스라는 사실에 크게 놀랍니다. 더욱이 제다스는 갑자기 움직이며 마도나의 공장을 파괴합니다. 무차별 파괴를 일삼는 제다스로 인해 에밀리는 위험에 처하지만 플리트가 탑승한 샬돌이 에밀리를 위기일발에서 구원합니다. 제2화 ‘AGE의 힘’에서 유린을 구했던 플리트는 이번 화에서는 에밀리를 구합니다. 샬돌은 ‘기동전사 V건담’에 등장했던 건이지와 디자인 및 색상이 유사합니다. 제다스가 변형해 공장에서 탈출하려 하자 플리트의 샬돌은 비행하는 제다스에게 달라붙어 함께 우주 공간으로 이탈합니다.

플리트의 샬돌은 왼쪽 다리를 제다스의 소드에 의해 잃습니다. MS의 압도적인 성능차로 인해 플리트가 위기에 빠지자 울프가 끼어듭니다. 울프가 시간을 끄는 사이 플리트는 바르가스에게 건담의 사출을 요구합니다. 제4화 ‘하얀 늑대’와 유사한 전개입니다. 바르가스는 그루덱의 승인을 받아 타이터스를 사출합니다.

플리트는 노말 슈트를 입지 않은 상황에서 샬돌로부터 타이터스의 코크피트로 이동하는데 무중력 진공 상태인 우주 공간에서 노말 슈트를 착용하지 않고 이동하는 것은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에서 쿠에스가 전용 야크트 도가에서 샤아가 탑승한 사자비의 코크피트로 이동하는 장면을 연상시킵니다.

하지만 타이터스는 제다스의 속도에 고전합니다. 플리트와 마도나는 타이터스의 한계를 절감하며 AGE 시스템은 속도를 강화한 스패로우의 제작에 착수합니다. 신형 건담인 타이터스의 성능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것을 파악한 데실은 제다스의 후퇴를 지시합니다. UE의 정체는 외계인이 아니라 인간이며 데실이 UE에 소속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끊임없이 전투에 휘말리는 플리트를 걱정하는 에밀리의 모습에 라라파리는 ‘좋아한다면 함께 목숨을 걸라’고 조언하는데 현재까지 제9화가 방영된 ‘기동전사 건담 AGE’에서 가장 인상적인 대사입니다. 과거의 건담 시리즈에 친숙하지 않은 저연령층을 유입시키기 위한 ‘기동전사 건담 AGE’가 서사와 세계관이 단순하며 캐릭터들 또한 주인공 플리트를 비롯해 전형적이거나 밋밋한 것이 사실인데 에밀리만큼은 비슷한 역할의 ‘기동전사 건담’의 프라우나 ‘기동전사 Z건담’의 화에 비해 훨씬 능동적이며 개성이 강해 인상적입니다. 무크레드의 아내인 라라파리가 에밀리에게 조언하는 것은 아무로와 이별하게 된 프라우나 카미유의 껍데기만을 소유하게 된 화와 달리 장차 에밀리가 플리트의 아내가 되어 2세대의 주인공 아셈의 어머니가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무크레드는 플리트 일행에게 무기상인 야크가 제다스의 개량을 의뢰했으며 연방군과의 전투 기록이 남아 있는 UE의 MS임을 확인하고 울프를 공장으로 불렀음을 술회합니다. 제5화 ‘마소년’에 데실과 함께 등장했던 것은 기라인데 동일한 용모의 야크가 가져온 제다스가 데실의 지시에 의해 가동했던 것을 감안하면 데실과 야크 역시 한통속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차후 기라와 야크가 동일인물인지 여부만이 남았습니다.

울프와 플리트로부터 마도나의 공장에서 발생한 전투가 야크와 관계된 것이라는 보고를 받은 그루덱은 디바의 다음 목적지를 콜로니 토르디아에서 민스리로 변경합니다. 그루덱은 자람 및 에우바의 전함 4척과 함께 UE의 근거지 앰뱃을 공격할 것을 천명합니다. 아담스가 이의를 제기하자 그루덱은 자신이 디바의 함장이 아님을 고백합니다. 에밀리는 원 디바의 함장 디안이 노라의 민간인 구출을 포기하려 했던 사실을 털어놓으며 그루덱이 옳았다고 옹호하자 울프와 미레이스도 맞장구칩니다. 플리트는 그루덱이 UE에 의해 아내와 딸을 잃었다는 사실을 알립니다. 아담스를 제외한 디바의 모든 멤버들은 그루덱에 동조하는데 군법 위반이 가져올 처벌을 감안하면 너무나 가볍게 행동을 결정한다는 점에서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아담스가 연방군 군인으로서 그루덱과 디바의 멤버들을 배신하게 될지 주목됩니다. 차후 디바는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의 아크 엔젤처럼 무적(無籍)의 전함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루덱과 아담스의 논쟁은 UE 대부대의 공격에 의해 끝을 보지 못하고 디바의 멤버들은 전투를 준비합니다. AGE 빌더는 기동성에 중점을 둔 스패로우를 제조하기 시작합니다. 제10화 ‘격전의 날’에서는 디바가 자람 및 에우바와 연합해 UE와 대결하며 스패로우가 처음으로 출격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AGE - 제1화 구세주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2화 AGE의 힘
기동전사 건담 AGE - 제3화 일그러진 콜로니
기동전사 건담 AGE - 제4화 하얀 늑대
기동전사 건담 AGE - 제5화 마소년
기동전사 건담 AGE - 제6화 파덴의 빛과 그림자
기동전사 건담 AGE - 제7화 진화하는 건담
기동전사 건담 AGE - 제8화 결사의 공동전선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藤崎宗原 2011/12/05 11:34 #

    에미리도 좋지만, 유린 어쩌나요, 유린. ㅠㅠ
  • 고드재현스 2011/12/05 13:40 #

    11화
  • 藤崎宗原 2011/12/05 16:53 #

    아니, 단순히 나오는게 아니라, 에미리도 좋지만, 유린도 좋단 말입니다!!!!

    소녀가 유부녀가 되어가 (어라?!)
  • 잠본이 2011/12/05 23:04 #

    우리에겐 불륜이라는 최후의 카드가 있(←애들만화 갖고 뭔짓이야)
  • 藤崎宗原 2011/12/06 02:27 #

    그, 그건 안돼죠!!!!!

    그러다 플리트 자식이 유린에게 반해서 결혼 하는거 아닙니까?!
  • 알츠마리 2011/12/06 15:29 #

    어쩌면 3대째까지 못 먹는 감(...)으로 등장하며 메텔같은 존재로 만들고 싶어하는지도 모르지요.
  • 藤崎宗原 2011/12/06 15:50 #

    대대로?!

    그녀가 바로 건담입니까?!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