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삼총사 - 외화내빈의 오버 테크놀로지 영화

※ 본 포스팅은 ‘삼총사’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17세기 루이 13세 재위 시절의 프랑스를 배경으로 19세기에 알렉상드르 뒤마가 집필한 소설 ‘삼총사’는 영화와 뮤지컬 등을 통해 여러 차례 각색된 바 있습니다. 폴 W. S. 앤더슨이 연출한 신작 ‘삼총사’는 오버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원작을 재해석한 SF 액션 영화로 탄생했습니다.

영화는 우선 원작의 캐릭터를 새롭게 해석합니다. 원작에서는 루이 13세와 소원한 사이라 버킹엄과 불륜 관계였던 안느 왕비는 영화에서는 버킹엄과는 무관한 순수한 여성으로 단지 누명을 쓴 것뿐입니다. 근엄하고 성숙한 귀족이었던 버킹엄은 능글맞은 야심가로 바뀌었습니다. 출세에 대한 의욕 못지않게 대의명분과 기사도를 따졌던 주인공 달타냥은 영화에서는 경망스런 10대 소년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마도 10대 관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설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달타냥이 흠모하는 시녀 콘스탄스도 유부녀가 아닙니다. 재해석된 등장인물의 개성을 뒷받침하기 위한 올랜도 블룸, 밀라 요보비치, 크리스토퍼 왈츠, 매즈 미켈슨 등의 캐스팅도 상당히 화려합니다.

무엇보다 ‘삼총사’가 앞세우는 것은 도저히 17세기의 것이라고 볼 수 없는 발달된 무기입니다. 시대를 앞선 비행선이라든가 대포 및 총기류, 그리고 복잡한 기계 장치야말로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영화에 걸맞은 진정한 주인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근대를 배경으로 등장인물이 뒤엉키는 액션 코미디는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와 ‘셜록 홈즈’에서 이미 접한 것입니다. 무난하나 결코 새롭지 않으며 CG에 전적으로 의존해 외형적으로는 화려하지만 내실은 부족한 폴 W. S. 앤더슨의 연출력의 한계는 ‘삼총사’에서도 여전히 노출됩니다. 아내 밀라 요보비치를 중용해 만화적인 CG 액션의 주인공으로 부각시키는데 캐릭터의 개성과 연기까지 ‘레지던트 이블’을 빼닮았습니다. 속편을 노골적으로 암시하는 결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단지 장난기 넘치던 고어 장면이 배제되었을 뿐입니다.

캐릭터의 성격을 재해석한 서사가 파격적인 것도 아니며 아기자기함도 결여되어 CG와 액션에 기대는 ‘삼총사’는 외화내빈에 머뭅니다. 그나마 인상적인 것은 톡톡 튀는 의상과 실내 인테리어, 그리고 아토스 역의 매튜 맥퍼딘의 중후한 목소리입니다.

이벤트 호라이즌 - SF 호러의 숨은 수작
레지던트 이블 - 원작 게임보다 못한 영화
에이리언 대 프레데터 - 너무 짧은 롤러 코스터
레지던트 이블4 3D - 2D만도 못한 3D 영화

http://twitter.com/tominodijeh


덧글

  • 블로그도용 2011/10/13 19:06 # 삭제

    경찰은 언제오는거야.

    빨리잡아가세요..

    저희집 주소 알려드리까요.ㅎㅎㅎ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