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전북 여행에서 먹은 음식들 일상의 단상

지난 주말 2박 3일 간 전라북도 부안, 고창, 전주를 여행하며 먹은 음식들입니다.

금요일 저녁 변산반도 부안에서 먹은 회에 앞서 나온 전채류. 사진 오른쪽 상단의 바지락국의 깔끔한 국물이 일품이었습니다.

광어와 우럭회를 한 접시에 반반 씩 섞어 시켜 먹었습니다.

매운탕. 생선살도 많이 남아 있고 국물이 시원하고 고소해 공기밥을 주문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공기밥을 주문하니 함께 나온 김치와 젓갈. 여행 내내 전라북도의 음식이 예상보다 싱거워 다행스러웠는데, 사진의 김치와 젓갈은 엄청나게 짜서 젓가락이 가지 않았습니다.

토요일 아침에 먹은 바지락죽. 바지락과 함께 녹두가 들어 있었습니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었습니다.

바지락죽과 함께 나온 반찬들. 가정식 백반에 어울릴 듯한 분위기입니다.

토요일 아침을 먹은 후 부안을 떠나 고창으로 향했는데 공부가 부족했던 탓인지 제대로 된 음식점을 찾을 수 없어 대충 때웠습니다. 전라도라면 어디든 맛있는 식당이 있을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일요일 점심을 먹은 전주 한옥마을의 한정식집 '다문'. 임권택 감독의 101번째 연출작 '달빛 길어올리기'에도 등장한 바 있는 곳입니다. 직원에게 문의하니 임권택 감독이 단골이라고 합니다. 오전에 포스팅했던 '전북 여행에서 만난 개와 고양이'에 등장한 유순해 보이는 개가 지키고 있는 집이기도 합니다.



미리 예약을 해 곧바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다문'은 한정식 단일 메뉴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미 세팅된 밥상에는 김치와 나물, 묵 등과 함께 '다문'의 이름을 상징하는 차가 담긴 주전자가 있었습니다.

잠시 후 밥, 국과 함께 찌개, 돼지 고기, 생선 구이, 계란찜, 잡채, 장떡 등이 나왔습니다. 음식이 담백해서 많이 먹어도 속이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전주에는 귀경하며 잠시 들렀는데 다음에는 전주만 2박 3일 정도로 잡고 차근차근히 돌아보며 맛있는 음식들을 보다 다양하게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전북 여행에서 만난 개와 고양이


덧글

  • 프랑스혁명군 2011/05/30 22:26 #

    바지락죽이 가장 맛있게 보이네요.^^
    예전에 KCC 농구 보러 전주에 3번 정도 갔었는데, 어느덧 안 가 본 지 6년이 지났네요.
  • ddd 2011/05/30 22:41 # 삭제

    다음에 전북 오시면 익산에서 생선탕이랑 생선구이 먹어보세요.^^ 전북에서 생선요리 젤 잘하는 지방이 익산이에요. 전 전주 사는데 전주는 생선 종류는 마땅히 먹을 곳이 없어서 익산으로 다녀요~
  • AlexMahone 2011/06/01 21:37 #

    "다문" 좋은 선택 하셨네요..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