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오늘의 디카 지름 - 소니 NEX-5D 일상의 단상

소니의 디지털 카메라 NEX-5D를 구입했습니다.

박스. 카메라의 바디가 작아서 박스도 작은 편입니다. 형식 번호에서도 알 수 있듯이 16mm와 18~55mm의 더블 렌즈 킷입니다.

18~55mm 렌즈를 장착한 NEX-5의 바디. 렌즈와의 통일성을 위해 은색으로 구입했습니다.

사은품과 별도 구입한 SDHC 메모리 카드. 왼쪽 상단은 LCD 커버, 오른쪽 상단은 UV 필터, 왼쪽 하단은 스트랩, 그리고 오른쪽 하단은 별도로 구입한 트랜센드의 16기가 SDHC 카드입니다.

역시 사은품으로 지급된 가방. 사은품답게 평범한 디자인과 재질입니다.

NEX-5로 처음 촬영한 사진은 2008년 9월 구입하여 2년 6개월 동안 사용한 DSC-H50입니다.

NEX-5를 조금 만져보니 공부를 많이 해야겠다는 느낌과 함께 DSC-H50이 상당히 괜찮은 기종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현재의 NEX-5D로는 줌 기능이 부족하기 때문에 별도의 줌 렌즈를 추가로 구입하기 전까지는 주로 출사할 야구장에서는 당분간 DSC-H50을 사용할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디지털 카메라를 업그레이드하며 사진 걱정을 덜어보려 했지만 고가의 줌 렌즈로 인해 고민이 느는 역설적인 상황이 되었습니다.


덧글

  • 데니스 2011/03/24 13:46 #

    호오~ 제가 살때 따라온 가방은 양쪽으로 매직테이프로 고정하는 건데 사이즈가 팬케이크 렌즈 넣을 공간 빼곤 카메라에 18mm 렌즈 물려 넣으면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이더군요. 사실 팬케이크 렌즈는 거의 쓰지 않으므로 18mm 렌즈 물려 넣고다닐 이베이제 가죽 케이스 뻘건 넘으로 하나 살까 고심중 입니다~ ㅎ

    저도 한가지 단점으로 꼽으라면 미흡한 줌 이랄까요...
    똑딱이 사용하다 옮긴지라 줌이 좀 많이 아쉽더군요.
    하지만 동영상 mp4로 바로 찍을수 있는 점은 좋더군요. 아직 SD카드에 담아 아이패드로 애플 카메라 키트를 이용 직접 옮기는 건 도전 못해봤지만...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