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악질적 악플 스토커에게 경고합니다 일상의 단상


어제 자정 무렵 제 블로그를 방문하셨던 분께서는 특정 비로그인 이용자의 덧글이 삭제되는 과정을 목격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00'라는 닉네임으로 비아냥거리는 악플을 남기기 시작하더니, 악플이 삭제되자 위 캡처에서와 같이 자정을 넘겨 다수의 유사한 IP로 바꿔가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악플을 남겼습니다.

놀라운 것은 처음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이미 2월 27일에 악플을 남긴 바 있었습니다. '악질적인 영화 펌질 블로그를 고발합니다'에 비로그인 덧글로 블로그의 운영자인 저를 사칭하는 악플을 여럿 남겼습니다. 어젯밤과 오늘 새벽에도 악플을 남기며 URL을 제 블로그로 링크한 바 있습니다. 스팸을 포함해 최근 차단된 목록 15개 중에서 절반이 넘는 8개가 동일 인물로 추정되는 악플러의 IP인 ***.49.14.XX입니다. 단순 악플러가 아니라 강렬한 악의로 무장한 스토커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 블로그는 비로그인 이용자에게도 개방하는 것이 원칙이었습니다. 이글루스에 가입한 로그인 이용자든, 아니면 가입하지 않은 비로그인 이용자든 간에 제 블로그에서만큼 덧글을 남길 동일한 권리를 누리고 있었던 것입니다. 제 포스팅이 결코 완벽한 것은 아니며 다양한 덧글과 의견 제시를 통해 보완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제 포스팅과 다른 견해를 지닌 덧글도 욕설, 비아냥거림, 인신 공격 등의 악플, 혹은 상업적 스팸이 아닌 이상에는 삭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견지해왔습니다.

하지만 인신 공격성 비아냥거림을 포함한 악플을, 그것도 블로그의 운영자인 저를 사칭해서 남긴 것은 무엇으로도 합리화될 수 없는 악질적 행위입니다. 보름도 되지 않는 시간 동안 8개의 악플을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남긴 것은 명확히 의도적인 악행입니다.

현재 IP를 바꿔가며 악플을 남기는 스토커로 인해 비로그인 이용자는 덧글을 남길 수 없도록 설정했습니다. 한 마리 미꾸라지로 인해 다수의 선의의 방문자가 피해를 입게 된 것입니다. 평소 매너와 배려를 잃지 않으시던 다수의 선의의 방문자 분들에게 불편을 끼쳐드린 점 죄송할 따름입니다. 가급적 조속한 시간 내에 이전처럼 비로그인 이용자가 덧글을 남길 수 있도록 설정하겠습니다.

사족입니다만 2월 27일 '악질적인 영화 펌질 블로그를 고발합니다'에 저를 사칭하며 악플을 남기며 처음 등장한 것을 보면, 여전히 악질적 펌질을 자행하고 있던 블로그와 악플러가 모종의 연관성이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추측마저 듭니다.

악플 스토커에게 전달합니다. 지금까지 남긴 복수(複數)의 악플은 모두 캡처되어 IP와 함께 보관하고 있습니다. 만일 차후 동일한 상황을 재발시킬 경우 더 이상 좌시하지 않고 사이버 수사대 고발을 통한 강력 대응에 나설 것임을 경고합니다.


덧글

  • JOSH 2011/03/11 11:28 #

    참 한가한 놈 많군요... =,.=
  • 티거사랑 2011/03/13 16:35 #

    변태네요
  • 윤현철 2011/03/17 00:56 # 삭제

    경고없이 그냥 고발하는게 더 좋았을텐데요....

    원래 저런 악플러 들은 실제로 신고해서 알아보면 제발 신고를 취소해 달라고(or 합의를 해달라고) 애걸복걸합니다. 그리고 다시는 얼씬거리지 않습니다. 증거를 확실히 보관하고 계시다면 다음부터는 사이버 수사대에 그냥 신고하세요. (그리고 가능하면 합의같은것 해주지 마시고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