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작가

LG 트윈스 편파 야구 전 경기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링크와 트랙백은 자유입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익스펜더블 - 친구가 필요해진 늙은 람보 영화

록키 발보아’를 통해 재기한 실베스타 스탤론의 감독 겸 주연 최신작 ‘익스펜더블’은, 이연걸, 돌프 룬드그렌, 미키 루크에 이르기까지 1980년대와 1990년대를 주름잡았던 액션 스타들을 총집합시킨 영화입니다. 나열한 배우들 중 한 명만 주연으로 캐스팅해도 한 편의 액션 영화가 저절로 완성될 것 같은데, ‘올스타 캐스팅’으로 포만감을 선사합니다.

전체적인 줄거리와 좀비를 척살하는 듯한 액션 스타일은 ‘익스펜더블’이 아니라 ‘람보5’라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람보4’에서 실베스타 스탤론이 분한 타이틀 롤 존 람보는 돌고 돌아 미국으로 귀향했는데, ‘익스펜더블’은 냉전 종결 이후 주적이 사라진 시대에 미국의 애국자에서 용병으로 전업(전락)하며 친구가 필요해진 늙은 람보의 후일담 같습니다. 적당한 적을 찾지 못해 마약왕을 악역으로 설정한 것은 최근의 ‘007’ 시리즈와 맥을 같이 합니다.

급변한 시대의 흐름에 적응하지 못한 노인들처럼 실베스타 스탤론을 비롯한 액션 배우들은 미지근한 농담과 센티멘털한 감수성을 뒤섞어 늘어놓습니다. 실베스타 스탤론과 그의 친구들이 일당백으로 활약하며, 정의는 승리하고 악은 전멸하며, 주인공과 친구들은 아무도 죽지 않는 결말은 스포일러라고 부르기 민망할 정도로 뻔한 공식입니다. 영화의 메인 테마곡도 1970년대의 하드 락 그룹 씬 리지의, 제목부터 의미심장한 ‘The Boys Are Back in Town’입니다. 이들의 젊은 시절을 스크린으로 향유했던 30대 이상의 ‘아저씨’들이라면 추억과 향수를 느끼겠지만, 그렇지 않은 여성 및 젊은 관객들에게는 썰렁한 영화일 것입니다.

무수한 스타들 중에서 의외로 빛나는 것은 이연걸입니다. 기존의 무협 영화에서 이연걸은 선 굵은 군자와 같은 모습이었지만, 출연진 중에서 비교적 젊은 나이와 작은 체구로 인해 ‘익스펜더블’에서는 어린 아이처럼 동료들의 놀림감이 되며, 돈을 밝히고 칭얼거리는 쾌활한 인물로 묘사됩니다. 총을 든 악당들을 맨 손으로 거꾸러뜨리던 기존 출연작과 달리, ‘익스펜더블’에서는 장기인 쿵푸 액션뿐만 아니라 머신 건을 난사하고 수류탄을 투척하며 활약합니다. 버디 무비의 주인공과 같은 실베스타 스탤론과 제이슨 스태덤을 제외하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배우가 이연걸인데, 이는 한국, 일본, 중국, 홍콩 등 아시아 시장을 의식한 배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면 ‘더 레슬러’와 ‘아이언맨2’에서는 액션 연기를 선보였던 미키 루크는 액션 장면이 없어 아쉽습니다. 브루스 윌리스와 아놀드 슈왈츠제네거는 액션 연기가 없는 카메오로 등장하는데, 아놀드 슈왈츠제너거가 현역 캘리포니아 주지사임을 상기시키는 농담도 삽입됩니다.

악역에 서는 것은 에릭 로버츠로, 그가 ‘스페셜리스트’에서 실베스타 스탤론에 맞섰음을 감안하면 의도적인 캐스팅으로 보이며, 역시 한 축을 담당하는 돌프 룬드그렌은 ‘록키4’에서 실베스타 스탤론과 대립각을 세운 바 있으며, ‘록키 발보아’에 출연해 록키와 화해하는 것이 불발된 아쉬움을 달래는 듯한 이야기를 담당합니다. WWE 스타 스톤 콜드 스티브 오스틴의 마지막 상대가 그레코로만 레슬러 출신으로 종합격투기의 스타인 랜디 커투어라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록키 발보아 - 록키 최후의 도전
람보 4 - COME BACK HOME, JOHN


덧글

  • 잠본이 2010/08/20 09:53 #

    하는김에 반담과 척노리스도(우지끈)
  • 이무기 2010/08/20 11:07 # 삭제

    하는김에 성룡이나 홍금보도(키키)
  • 라세엄마 2010/08/20 15:10 #

    위의 여섯명이 추가된다면 아이언맨이랑 쌈붙여도 이길 것 같은 포스[..
  • Ezdragon 2010/08/20 15:25 #

    혼자서도 지구를 위협할 사람들이 모두 함께 모여있으니... 죽지 않는 형사가 속편에서 액션에 합류해주면 좋겠군요.
  • 하는김에 2010/08/20 15:45 # 삭제

    제작진과의 불화설이 있어 출연을 고사했다는 소문을 들은 스티븐 시걸도...
  • 츄플엣지 2010/08/20 22:56 #

    칵펀쳐로 등장해 모든 슈퍼스타들을 고자로 만들어 버릴 그남자 시갈.
  • 2010/08/21 18:34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