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나잇 & 데이 - 뻔뻔함이 매력인 오락 영화 영화

동생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공항으로 향한 준(카메론 디아즈 분)은 우연히 만난 로이(톰 크루즈 분)가 전문 킬러이며 쫓기는 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CIA와 무기 거래상 양측으로부터 추격당하며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집니다.

톰 크루즈와 카메론 디아즈를 전면에 내세운 ‘나잇 & 데이’는 두 배우의 기존의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미션 임파서블’에서 그랬듯이 톰 크루즈는 위험을 불사하면서도 여유를 잃지 않는 매력 넘치는 첩보원이며, 카메론 디아즈는 언제나 그렇듯이 백치미의 섹시한 금발 여성입니다. 기존의 이미지를 소모하는 것에 불과하지만, 배우가 보유한 이미지를 제대로 재활용조차 하지 못하는 재미없는 영화도 상당수임을 감안하면, ‘나잇 & 데이’의 우려먹기는 납득할 만한 수준입니다. 어차피 머리를 비우고 즐기는 오락 영화이니, 배우들이 기존의 이미지를 포기하고 연기 변신을 꾀하는 것보다, 재활용해 익숙하게 제시되는 편이 쉽게 영화에 몰입하도록 한다는 점에서 바람직합니다.

‘나잇 & 데이’는 액션 스릴러와 로맨틱 코미디를 혼합하고 타란티노 식 고어를 가미한 오락 영화입니다. 두 주인공의 관계를 설정하기 위해 초반부에는 속도가 다소 느린 편이지만, 중반 이후부터는 액션과 유머를 쉴 새 없이 반복하는 미덕을 지니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장면이 드물어 진부하지만 지루할 틈을 주지 않습니다. 주인공이 첩보원이니 만큼 스릴러의 얼개를 지니고 있으나 결정적인 위기의 순간마다 뻔뻔하게 눙친다는 점에서 서사 구조의 치밀함은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대신 이야기가 전환될 때마다 미국과 유럽의 도시를 오가며 공간적 배경도 함께 전환시키며 주의를 환기하는 방식으로 비교적 매끄럽게 넘어갑니다.

총을 잡아본 적도 없는 평범한 여성이 전문 킬러와 동행하며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묘사하기에 마치 ‘미스터 앤 미세스 스미스’의 프리퀄처럼 보이는데, 공교롭게도 두 영화는 제작사는 리젠시, 배급사는 20세기폭스로 동일합니다. ‘용쟁호투’와 ‘지상에서 영원으로’를 연상시키는 장면도 있습니다.

아이덴티티 - 미스테리와 호러가 결합된 퓨전 스릴러
3:10 투 유마 - 허를 찌르는 도덕적인 수작 웨스턴


덧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