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작가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킥 애스 - 진정한 주인공은 힛걸 영화

슈퍼 히어로 코믹스를 좋아하는 고교생 데이브(아론 존슨 분)는 슈퍼 히어로가 되기 위해 코스튬을 구입, 킥 애스라는 이름으로 좌충우돌하며 인터넷을 통해 여론의 주목을 받게 됩니다. 아내를 잃은 데이먼(니콜라스 케이지 분)은 빅 대디라는 이름으로 딸 민디(클로어 모레츠 분), 즉 힛 걸과 함께 갱단에 복수하려 합니다.

마크 밀러의 원작 만화를 영화화한 매튜 본 감독의 ‘킥 애스 영웅의 탄생’(이하 ‘킥 애스’)은 초능력은 없지만 슈퍼 히어로가 되기를 꿈꾸는 소년 데이브가 인터넷 시대에 어떻게 영웅이 되는지 묘사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하지만 평범한 소년이 거대한 범죄 조직에 맞서 싸운다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비현실적인 캐릭터 빅 대디와 힛 걸 부녀를 통해 서사를 확장합니다. 모든 사건은 주인공 킥 애스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듯 보이지만, 실은 킥 애스가 등장하기 이전에 빅 대디 부녀와 다미코 갱단을 중심으로 갈등이 내재되어 있었기에 실제 킥 애스가 서사를 주도하는 비중은 약한 편입니다.

킥 애스는 초능력도 없으며 슈퍼 히어로가 되기 위한 수련을 거친 적도 없기에 그가 담당하는 액션은 웃음을 유발하는 ‘개싸움’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액션의 중심은 자연스레 빅 대디 부녀로 옮겨가는데, 한때 새로운 슈퍼맨으로 거론된 바 있었지만 무산되었고, ‘고스트 라이더’로 참패했던 니콜라스 케이지가 분한 빅 대디는 코스튬처럼 배트맨을 연상시킵니다. 하지만 빅 대디보다 더욱 강렬한 것은 11세 소녀 힛 걸입니다. 총탄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총칼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그야말로 경쾌한 만화적인 액션의 주인공이 됩니다. ‘500일의 썸머’에서 인상적이었지만 등장 장면이 많지 않아 아쉬웠던 클로에 모레츠의 매력이 스크린을 가득 채웁니다.

슈퍼맨’, ‘배트맨’, ‘스파이더맨’, ‘판타스틱 4’를 비롯해 ‘헬보이’와 ‘씬 시티’에 이르기까지 ‘킥 애스’에는 히어로 코믹스에 대한 경의로 가득합니다. 힛 걸이 처음 액션을 선보이기 직전 흑인 갱들이 FPS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후반부에서 힛 걸이 어둠 속에서 갱들을 제압하는 장면은 FPS 게임의 화면 구성을 그대로 차용합니다. 고교생 소년과 10대 초반의 소녀가 주인공임에도 불구하고 18세 이상 관람가가 된 것은 고어 액션의 강도가 높고 잔혹하기 때문인데,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힛 걸이 스쿨 걸 룩으로 잠입하는 장면에서는 세르지오 레오네의 ‘석양의 건맨’의 엔니오 모리꼬네의 음악이 그대로 사용되었습니다. 빅 대디와 힛 걸의 대화에서는 오우삼의 영화에 대해서도 언급되는데, 니콜라스 케이지가 오우삼의 ‘페이스 오프’와 ‘윈드 토커’에 출연한 인연에서 비롯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던 ‘스타더스트’가 의외로 쏠쏠한 판타지였는데, 매튜 본 감독은 오락 영화를 매끈하게 뽑아내는 능력을 소유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더스트 - 지브리 애니의 실사판 같은 로맨틱 판타지


덧글

  • 목성소년 2010/04/28 12:48 #

    흠 기회가 되면 봐야겠어요... 언제나 좋은 글 감사합니다. ^^
  • oIHLo 2010/04/28 13:19 #

    케서방이 굉장한 코믹북 덕후여서인지 빅대디 역에 찰떡궁합이더군요



    그런데 고스트 라이더는 왜 이리 망한거지 orz
  • 잠본이 2010/05/05 18:21 #

    유령운전자(?)는 사실 케서방은 할만큼 했죠.

    악당이 부실해서 문제지 OTL
  • 12345 2010/04/28 15:39 # 삭제

    에이, 이 영화가 힛걸이 주인공이었으면 재미없죠 ㅋㅋ
  • 더카니지 2010/04/28 19:31 #

    니콜라스 케이지는 이번작에서 괜찮은 연기로 전체적인 영화 분위기를 잘 뒷받침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