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작가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스위니 토드’ 영국판 블루레이 영화

친구에게 선물받은 '스위니 토드'의 영국판 블루레이입니다.

재킷 앞면. 하단의 카피 문구는 영국판답게 영국의 조간 신문 데일리 메일을 인용한 것입니다.

재킷 뒷면. 한국어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의 자막이 지원됩니다. 물론 PS3에서 재생 가능합니다.

블루레이에 대한 단촐한 안내 팸플릿과 블루레이 디스크. 북클릿은 없습니다.

다음 달이면 팀 버튼 - 조니 뎁 - 헬레나 본햄 카터 3인조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개봉되는데, 어떤 작품일지 기대됩니다.

스위니 토드 - 잔혹한 고어와 치정 뮤지컬의 오묘한 만남

덧글

  • 사카키코지로 2010/02/14 12:08 #

    제가 나름 고안해낸 팀 버튼 영화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팀 버튼이 오리지널 스토리로 만든 영화(배트맨, 가위손, 에드우드 등) - 최고!
    팀 버튼이 기존의 작품을 리메이크한 영화(혹성탈출, 슬리피 할로우, 찰리와 초콜릿 공장) - 졸작 or 평작 이하

    .......그렇다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 lufie샌즈 2010/02/14 16:37 #

    헐 찰초와 슬리피 할로우가 평작 이하라니.
  • wholic 2010/02/14 22:30 #

    뱃맨은 미묘한데요... 최고가 아니라는게 아니라 오리지널 스토리가 아니잖아요.
  • 반모 2010/02/14 22:43 #

    헐 찰초와 슬리피 할로우가 평작 이하라니. 2
  • 사카키코지로 2010/02/14 22:58 #

    lurfie샌즈: 이건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혹성탈출과 더불어서 팀 버튼 영화 중 최악의 졸작이라 생각합니다. 1971년 멜 스튜어트 감독의 윌리 웡카와 초콜릿 공장쪽이 훨씬 더 나은 영화지요. 왜 그렇게 생각하냐면 1) 주역들이 제대로 밥맛입니다. 윌리 웡카는 마치 삐뚫어지게 자란 어린이가 어떻게 자라는지를 대표하는 듯이 재수없는 말투만 늘어놓고, 찰리는 21세기 성인군자라고 해도 될 정도로 무미건조하게 올바른 말만 하는 녀석이죠. 2) 원작 동화를 이상하게 해석해서 가족영화도 아니고 어른보는 영화도 아니고, 어정쩡한 영화가 되어버렸습니다. 로알드 달의 원작이나 71년작 영화판의 경우 착하게 살면 그 보답이 찾아올거라는 아주 간단명료한 주제를 갖고 있었던 반면에 팀 버튼 판은 삐뚤어진 어른이 되지 말라는 건지, 부모님한테 효도하라는 건지 이해가 안되는, 애들보다는 어른들 한테 어울리는 교훈(?)을 갖고 있었죠. 3) 애초에 찰리가 아닌 웡카한테 촛점을 맞춘 시점에서 이 영화는 크게 뒤틀려버렸습니다. 남은 거라고는 팀 버튼 특유의 비쥬얼 스타일과 머릿속을 맴도는 윌리 웡카의 주제가 뿐.

    슬리피 할로우는 개인적으로 도가 지나칠 정도로 잔인했다고 봅니다(스위니 토드도 좀 그런 성향이 있죠). 굳이 그럴 필요가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헤모글로빈이 넘쳐나던데, 그런 장면들을 좀 편집했다면 훨씬 나았을거라 생각합니다. 이건 그래도 전 버튼 영화중에선 평작에 속한다고 봅니다.
  • 사카키코지로 2010/02/14 23:02 #

    wholic: 배트맨의 경우 소제는 분명 원작 만화에서 따왔습니다만 스토리는 엄연한 오리지널이었죠. 전 1989년 팀 버튼판이 비긴즈나, 다크 나이트보다 나은 영화라고 보는데요. 그 이유 중에 하나가 '조커가 배트맨을 만들고, 배트맨이 조커를 만들었다'라는 스토리 전개입니다. 21년이 지난 지금봐도 상당히 개성적인 연출이었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