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이글루스, 이거 언제 복구됩니까? 일상의 단상

이글루스 메인 오른쪽 상단의 검색창이 영 시원치 않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검색어로 검색을 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찾기가 어려운데, (이를테면, 제 닉네임을 언급한 다른 블로거의 포스팅이 올라와도 검색으로는 도저히 찾을 수 없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이글루스에서는 이것은 자신들이 아닌 계열사 네이트의 검색의 한계라고 책임을 떠넘기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더욱 큰 문제는 이글루, 즉 개별 블로거들의 블로그 내부의 검색창이 아예 검색을 하지 못한 것이 오래되었다는 것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여지껏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가 '건담'일 텐데, '건담'으로 검색해도 위 캡처와 같이 '검색 결과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잠시후 다시 이용해 주십시오'라는 문구와 함께 전혀 검색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 문구만 보면 몇 시간만 지나면 복구될 오류처럼 보이지만, 실은 저 문구와 함께 검색창이 무용지물이 된 채로 이미 몇 주가 지났습니다. 제 블로그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 블로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2004년 6월 이글루스에서 블로그를 시작한 이래 5년이 넘었고, 포스팅 숫자만 2,400개가 넘습니다. 검색창이 제 역할을 못한다면 제 블로그에서 원하는 포스팅을 찾기는 모래사장에서 바늘 찾기처럼 힘든 일입니다. 최근에는 제가 원하는 포스팅을 찾기 위해, 외부에 트랙백을 걸어둔 곳을 찾아 제 블로그로 돌아오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 블로그의 '스타워즈' 포스팅을 찾기 위해, 씨네21의 영화 소개 페이지에 제가 걸어둔 트랙백을 찾아서 되돌아오는 것입니다.

극심한 불황으로 인해 이글루스 직원들에 차마 말못할 어려움이 있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새로운 사업이나 이벤트도 아니고, 기존의 기능을 복구시켜달라는 소박하고 기본적인 요구에 불과합니다. 렛츠리뷰 당첨자를 뽑거나, 이브닝에 게재할 포스팅을 선정하는 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 이런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것입니다. 이글루스 운영진의 빠른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덧글

  • 파파민 2009/11/25 10:40 #

    검색.... 최소한 밸리 내 검색만 존재해도 좋겠습니다. 다른 세세한 기능은 기대를 접었지요.
  • 요정 2009/11/25 11:45 #

    이상하네요;; 제가 해보니 검색결과 잘 나오는데..-_-a
  • 디제 2009/11/25 11:48 #

    포스팅할 당시에만 해도 안되었는데, 이제 검색이 되는군요. 제 글 보고 조치한 것인지, 우연의 일치인지 알 수 없지만 다행입니다.
  • 요정 2009/11/25 11:48 #

    아 왔다갔다하나보군요;; ㅎㅎ;
  • organizer™ 2009/11/25 11:51 #

    검색 기능이 형편없는 것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저런 문제를 겪기는 했었어도 그냥 일시적인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게 아닌가 봅니다.
  • organizer™ 2009/11/25 11:52 #

    아직도 안되는군요..ㅠㅠ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