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건담 30주년 기념 공식 팸플릿 U.C. 건담(퍼스트, Z...)

오다이바의 1:1 건담 전시 당시 오피셜 샵에서 판매했던 건담 30주년 기념 공식 팸플릿입니다.

팸플릿은 오피셜 샵에서 견본을 두어 권 전시한 다음, 이처럼 비닐에 포장된 채로 원하는 사람들에게 카운터에서 판매했습니다. 비닐에 포장한 채 판매한 이유는, 책이 원체 커서 휴대하기 불편한데다 지질이 고급스러워 훼손을 방지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기존의 건담 서적 중 최대 크기의 판형으로, 10년 전 건담 20주년 기념으로 발매된 미디어워크스의 단행본 '건담 어카이브'와 동일한 26 x 36.5cm입니다. 가격은 2,500엔. 표지 일러스트는 클리어 파일과 기념 티셔츠에도 활용된 야스히코 요시카즈의 작품입니다.

앞표지의 브로마이드는 오다이바 1:1입니다. 판본이 커서, 3겹의 브로마이드는 상당한 크기입니다.

건담 30주년을 기념한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 캐릭터 디자이너 야스히코 요시카즈, 메카닉 디자이너 오오카와라 쿠니오의 사진과 소감. 세 사람이 별로 사이가 좋지 않다는 소문을 입증하듯, 3인 대담 같은 것은 없고, 짤막한 소감만이 실렸습니다.

1:1 건담의 제작 과정.

30주년을 맞이한 모든 건담 시리즈의 소개가 공식 팸플릿의 대부분의 지면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의 극장판과 '기동전사 Z건담' TV판, 그리고 '기동전사 건담 ZZ'의 소개. 하단에는 30주년 동안 개최된 이벤트와, 발매된 프라모델 및 서적을 연표로 정리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로 보는 토미노식 연출 방법. 돌이켜보면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가 토미노 감독의 절정이었고, 이후의 행보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이후의 토미노 감독의 작품 중 인상적이었던 '∀(턴에이) 건담'. 공식 팸플릿의 지면 중 가장 멋진 도안입니다.

차후 공개될 '기동전사 건담 UC'와 '기동전사 건담 00'의 소개. 그리고 공개 후 혹평을 면치 못한 '링 오브 건담'의 홍보.

뒷표지 상단의 브로마이드는 퍼스트 건담의 내부 구조도. 지금은 구하기 쉽지 않은 반다이의 프라모델인 1/72 메카닉 모델을 연상시킵니다. 하단은 1:1 건담의 5면도. 상단과 하단은 동일한 기체이지만, 디테일과 프로포션에서 격세지감을 느끼게 합니다.

덧글

  • Sengoku 2009/09/18 10:21 #

    '∀(턴에이) 건담'... 윽, 퍼스트 건담 말고는 안 봤는데...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