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WBC 한국:일본 - 일본 킬러 LG 듀오 빛나다 야구

준결승전 직행 티켓을 놓고 이번 대회 세 번째 맞붙은 한일전에서 일본은 선발 다르빗슈를 내세웠지만, 한국 대표팀은 번트 모션으로 다르빗슈의 투구 동작을 흔드는 등, 1회말 3득점에 성공하면서 끝까지 리드를 놓치지 않고 완승을 거뒀습니다.

오늘 승리의 주역은 LG의 80년생 듀오 봉중근과 이진영이었습니다. 봉중근은 일본과의 9일 만의 리턴 매치에 다시 선발 등판해, 5.1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내며 2경기 연속 승리투수가 되었습니다. 5회초까지 매 이닝 주자를 내보냈지만, 3회초와 4회초 2이닝 연속으로 병살타를 유도하는 등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으로 명실상부한 신 일본 킬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마운드 위에서 왼 주먹을 불끈 쥐어 보이며 강렬한 투지를 과시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진영은 1회말 1:0으로 앞선 무사 만루 기회에서 5번 추신수가 삼진으로 물러나 기회를 무산시키며 분위기를 일본에 내줄 수 있는 상황에서 다르빗슈를 상대로 2타점 좌전 적시타를 터뜨리며 3:0으로 벌렸습니다. 제1회 WBC 1라운드 일본전에서의 니시오카의 타구를 다이빙 캐치한 호수비와 베이징 올림픽 준결승전에서 후지카와를 상대로 뽑아낸 동점타 등 이진영 역시 일본전에 매우 강한 모습인데, 작년 최하위 팀 LG에서 대표팀으로 단 두 명밖에 선발되지 않았는데 두 선수가 승리의 일등공신이 되었습니다.

마운드의 높이를 감안하면 한일전에서 3점은 매우 큰 점수차인데, 일본은 내일 쿠바와의 경기를 상정하며 승리계투조를 동원하지 못해 한국은 비교적 편안히 경기를 이끌어갈 수 있었습니다. 반면, 한국은 승기를 잡자 우완 선발 요원 윤석민을 투입하며 일본 타선을 틀어막으며 빈틈을 용납하지 않았습니다. 윤석민에 뒤이은 김광현은 0.2이닝 동안 1피안타를 허용했지만, 일본에 대한 컴플렉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차후 중요한 상황에서 제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일본은 오늘 경기에서 한국보다 3개가 더 많은 7개의 안타를 기록하고도 8개의 잔루를 남기며 득점권 타율 0을 기록했는데, 진루타를 만들지 못하고 병살타를 2개나 기록한 것을 보면, 힘이 부족한 일본 야구의 특성상 점수 차가 벌어지며 뒤지는 경기에서는 장타를 통해 역전하는 것에는 역부족임을 드러냈습니다. 내일 쿠바와의 경기에서는 이와쿠마가 선발 등판할 것으로 보이는데, WBC의 투구수 제한 규정으로 인해 계투진의 투입은 불가피하며 쿠바 역시 사력을 다할 것이기에 어느 팀이 1조 수위 결정전에 올라오든 투수진의 소모는 필연적입니다.

반면 한국은 내일 하루를 쉬고 모래 1조 수위 결정전을 편안한 기분으로 맞이하게 되었는데, 준결승전 상대가 될 미국과 베네수엘라의 전력은 엇비슷하니, 굳이 1조 수위 결정전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준결승전 이후를 바라보며 그간 출장하지 않았던 투수들을 중심으로 등판시키며 승리 계투조를 아끼며 경기에 임할 것입니다.



덧글

  • 萬古獨龍 2009/03/18 16:30 #

    이젠 뭐 쿠바가 이겨주길 바래야지요... 일본 또 보기 지겹다는...(먼산)
  • 검은괭이 2009/03/18 16:30 #

    오늘 완전 그 일본 야구가 실수 만발한 날이었어요 ㅎ 글구 김태균 수비도 정말 좋았구요 ㅎㅎ 보구서 완전 신났어요 ㅎ
  • 프랑스혁명군 2009/03/18 20:44 #

    이번 시즌 봉중근-이진영 LG 듀오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이왕 이렇게 된 거, 일본이 쿠바한테 져서 탈락했으면 합니다.ㅋ
  • cinepark 2009/03/19 09:26 #

    네이버 로고에...'봉'의 모습이~ㅋㅋ
    이제 남은 건 우승으로!!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