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관전평] WBC 중국:대만 - 대만 야구의 치욕적 몰락 야구

베이징 올림픽 중국과 대만의 경기에서 12회 연장 끝에 중국이 대만에 8:7로 승리했을 때만 해도, 개최국의 이점을 등에 업은 중국이 운 좋게 파란을 일으킨 것이라는 평가가 중론이었습니다. 하지만 제2회 WBC 패자부활전 대만전에서 중국이 선보인 경기력은 결코 베이징 올림픽의 승리가 우연이 아님을 증명했습니다.

금요일 일본과의 경기에서 패했지만 선전하며 하루 쉰 중국과 달리, 어제 한국과의 야간 경기에서 참패하고 오늘 낮 경기를 치룬 대만은 대진운도 불리했습니다. 하지만 대진운을 탓하기에는 대만의 경기 내용이 너무나 형편없었습니다. 대만의 오늘 경기는 출발부터 어제 한국전의 재판을 보는 듯했습니다. 1회초 공격에서 선두타자가 볼넷으로 출루했지만 2루도 밟지 못하며 기회를 전혀 살리지 못했고, 선발 투수가 불안한 제구로 1회말 수비에서 결승점을 내줬다는 점에서 같았습니다.

결국 14이닝 연속 무득점에, 두 경기에서 단 한 점만 뽑는 빈약한 공격력은 둘째 치고, 수비의 엉성함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1회말 1사 1, 3루에서 펑페이의 짧은 타구를 잡은 대만 중견수 린저쉬엔의 홈 악송구가 결승점이 되었고, 3회말에는 2사 1루에서 견제구에 중국 1루 주자 호우펑리엔이 완전히 걸렸지만, 대만 1루수 펑정민이 2루에 악송구하며 도루를 허용했습니다. 포수 가오즈강도 중국의 도루 시도 2개를 모두 저지하지 못했습니다. 공격에서도 투구수 제한이라는 WBC만의 규정을 살리지 못하고 빠른 카운트에서 성급한 공격으로 일관했습니다.

아무리 장타이산, 천진펑, 린즈셩 등 주축 타자들이 불참했다지만, 대만 프로야구의 도박 파문으로 인한 구단 축소의 여파가 대만 야구를 총체적으로 몰락시킨 근본적인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해외파 선수가 단 2명만 참가한 가운데, 국내 프로 리그 선수 위주로 구성된 한국 대표팀의 전력 및 어제 경기 내용과 비교하면 자국 프로 리그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반면, 중국은 선발 루지엔강의 호투와 적절한 계투작전으로 대만 타선을 1실점으로 막았습니다. 공격에서도 3번 창레이가 4타수에 홈런과 2루타를 포함한 3안타 2타점, 수비에서도 유격수로 2회초 대만 4번 타자 펑정민의 타구를 슬라이딩 캐치한 후 곧바로 송구하는 호수비를 과시했습니다. 오늘 저녁 벌어지는 한국과 일본의 승자 결승전에서 패하는 팀이 중국과 2라운드 티켓을 놓고 다투게 되었는데, 어느 쪽이든 결코 방심할 수 없는 괄목상대가 되었습니다.



덧글

  • 안경소녀교단 2009/03/07 16:07 #

    비록 지기는 했지만 일본한테도 5점 미만으로 실점하고 끝낸걸 보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 보이더군요.
  • 미도리™ 2009/03/07 17:19 #

    제대로 발리는군요! 불쌍한 대만!!
  • saveus 2009/03/07 18:22 #

    대만이 참...할 말 없게 못하더군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