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KBO 야매카툰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tGwTghvdi_VdQ6X1gyTQYw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19화 이노베이터의 그림자 건담 00(더블오)

2기 최종화까지 여섯 화만을 남겨두고 캐릭터들이 숨겨둔 본색을 드러내며, 생사의 갈림길에 서게 되었습니다. 제작진은 이를 적극 활용해 생사 여부를 클리프 행어로 처리하며 시청률을 높이려 안간힘을 쓰는 인상입니다.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 제13화 ‘부활한 날개’에서 라크스가 은신처를 습격당한 것과 비슷하게 지난 화에서 마리나도 은신처를 습격당했는데, 아직 크라우스와 시린의 생명줄은 끊기지 않았습니다. 크라우스와 합류하기 위해 떠나는 시린은 권총을 마리나에게 맡기려 하지만 마리나는 거절합니다. ‘신기동전기 건담W’의 리리나의 완전평화주의와 유사한 신념이지만, 리리나와 마찬가지로 비현실적입니다. 게다가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총을 잡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긴 ‘은하영웅전설’에서 양 웬리는 자신이 사격을 해야 하는 상황이 닥치면 전쟁은 패한 것이니 사격술 따위는 배울 필요가 없다는 고집을 부린 것처럼, 마리나가 총을 쥐어 봤자 제대로 사람을 향해 발포할 수 없을 테니 차라리 아이들과 함께 생포되는 편이야말로 영리한 판단일 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마리나와 아이들이 포로가 되거나 죽는 전개가 될 가능성보다는 크라우스나 시린이 대신 총알받이가 되어 희생되는 전개가 될 가능성이 더욱 높습니다만.

알리의 흉탄에 세포 이상을 일으켜 죽어 마땅할 세츠나가 더블오의 트윈 드라이브에 의해 생명을 부지하며, 새로운 단계로 진화하고 있음이 리본즈의 대사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그렇다면 세츠나는 ‘인류 보완 계획’의 첫 번째 성공작이고, 새로운 개념의 뉴타입일 수도 있으며, 이노베이터를 대체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마침 세츠나는 더블오라이저의 트윈 드라이브와 감응하며 전장 부근의 모든 사람들의 뇌양자파와 통하는데, 미즈시마 세이지 감독은 이를 통해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의 뉴타입 담론을 21세기적으로 재해석하려는 야심입니다. 더블오라이저가 방출하는 GN 입자는 MS의 성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세츠나와 사지의 의사가 전장에 퍼져 타인의 정신에까지 파고든다는 점에서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의 사이코 프레임의 입자를 통해 형성되는 오로라를 방불케 합니다. 마리나의 영향을 받고 더블오라이저의 성능을 등에 업은 세츠나가 ‘평화’를 위해 싸우고 있으니 최종화에서 더블오라이저의 GN 입자가 최종병기가 될 확률이 다분합니다.

더미 운석으로 위장한 채 프톨레마이오스2를 노리는 안드레이와 루이스의 모습은 ‘기동전사 Z건담’ 제30화 ‘제리드 특공’에서 제리드와 마우아 커플이 더미 운석에 가브스레이를 숨기고 아가마를 노린 전술과 유사합니다. 하지만 더블오라이저에 의해 저지당하는데, 덕분에 사지와 루이스는 ‘기동전사 건담’ 제41화 ‘빛나는 우주’에서 아무로와 라라처럼 소통하게 됩니다. 루이스는 표면적인 냉정함과 달리 여전히 사지를 잊지 못하고 있지만, 안드레이가 제2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사지를 죽이지는 못할 것입니다. 소마가 안드레이를 본격적으로 노리고, 안드레이도 소마가 솔레스탈 빙에 몸담고 있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사지가 호소하는 바대로 소마가 안드레이에 대한 복수심을 포기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 와중에 알렐루야의 이중인격 부활과 세츠나와의 대결을 바라마지 않는 그레이엄의 결의가 임팩트 없이 묻혔습니다.

이번 화에서 가장 인상적인 전투 장면은 세라비와 가뎃사의 근접 포격 대결이었습니다. 이노베이터 생포를 목적으로 한 티에리아는 세라핌까지 가동시키며 리바이브를 생포하는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이상한 것은 리바이브의 얼굴을 보고도 어뉴와 닮았다는 사실을 깨달은 것이 라일 밖에 없었다는 사실입니다. 다른 사람은 몰라도, 자신과 빼닮은 리제네와 만난 티에리아만큼은 이노베이터가 한 쌍으로 탄생되어 어뉴와 리바이브가 닮았다는 사실을 깨달았을 텐데 왜 모르는 것인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제20화에서는 리바이브와 감응한 어뉴가 랏세를 저격하고 미레이나를 인질로 삼아 리바이브와 함께 탈출하며, 그 뒤를 라일이 추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껏 잡은 이노베이터로부터 밝혀지는 유일한 정보는, 프톨레마이오스2 내에 스파이가 있었다는 사실로, 그 이외에는 어떤 정보도 얻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랏세는 중상을 입지만 아직 죽지 않을 듯합니다.

왕 류민과 홍롱의 앞을 네나의 MA 리안이 가로막는데, 리안의 안에는 스로네 드라이가 숨겨져 있었습니다. 네나는 왕 류민을 살해하기 위해 핸드건을 난사하는데, ‘기동전사 건담 시드’ 제21화 ‘모래 먼지의 끝에’에서 라고우의 폭발 직전, 아이샤가 발트펠드를 감싸 안아 발트펠드가 살아남았듯이, 홍롱은 죽고 대신 예쁜 얼굴에 큰 상처가 생긴 왕 류민은 살아남아 폭주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1기 각화 리뷰 바로 가기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1화 천사 강림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2화 트윈 드라이브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3화 알렐루야 탈환 작전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4화 싸우는 이유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5화 고국 불타다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6화 상흔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7화 재회와 이별과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8화 무구한 일그러짐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9화 지울 수 없는 과거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10화 하늘의 빛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11화 더블오의 목소리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12화 우주에서 기다리다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13화 메멘토 모리 공략전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14화 노래가 들린다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15화 반항의 개가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16화 비극으로의 서장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17화 흩어져 가는 빛 속에서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 2기 - 제18화 교차하는 마음

덧글

  • 레이트 2009/02/16 09:34 #

    설마...요... 왕씨는 죽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 나르사스 2009/02/16 10:04 #

    상처나면 그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 리본즈는 베다의 위치를 알고 있는 왕류밍을 죽였다고 생각하겠지만 실은 살아있었고 위치를 솔레스탈빙에 넘기고 죽는다... 요렇게 되지 않을까요?
  • 오렌지대좌 2009/02/16 15:43 #

    왕류밍은 이쯤에서 퇴장하는 게 적절할 것 같은데...다음화에 살아남는다면 그건 그것대로 충공깽일 것 같습니다.
  • 세계의적 2009/02/16 21:50 #

    얼굴에 상처 나고 살아남는건 외전 00P, 00F의 샬 아쿠스티카 에서 이미 써먹었으니 그걸 본편에서도 또 할 가능성은 좀 낮아보입니다만......
  • Hineo 2009/02/17 10:09 #

    포인트는 '예쁜 얼굴에 상처난'이군요. 그렇다면 카테지나화도 기대할 수 있을듯.

    ...근데, 살아남으면 대체 어떻게 네나를 때려잡을건데?(...)
  • SAGA 2009/02/17 14:47 #

    다음화가 기대되긴 합니다만...... 이제 여섯화 남았는데 스토리를 제대로 마무리 지을 수 있을까 좀 걱정이 됩니다. ㅡㅡ;;;
  • ZECK-LE 2009/02/17 22:16 #

    왕류밍 얼굴에 상처나면... 거 참 안된다...지 말입니다.
  • 인민해방군 2010/11/05 19:26 #

    저도 그게 참 이상합니다.

    이노베이터인 티에리아는 다른 이노베이터를 알아보지도 못하고(리제네 예외).
    뭐 그거야 리제네 말처럼 정보규제 때문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이노베이터는 커녕 이씨도 아닌 라일은 리바이브의 얼굴만 보고도 아뉴와 그가 동류임을 알았을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