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오늘의 CD 지름 - mo:tet 일상의 단상

윤상과 카잎, 슈퍼드라이브의 프로젝트 그룹 모텟의 앨범을 구입했습니다.

CD 재킷 전면. 쥬얼 케이스가 아니라 종이 케이스입니다. 일렉트로니카 그룹답게 재킷의 이미지 또한 기하하적이고 기계적입니다.

재킷 뒷면. 전면은 회색이었는데, 뒷면은 검정색입니다. 8개의 연주곡 이름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재킷 안쪽. 왼쪽에 CD를 수납할 수 있습니다. 북클릿은 없습니다.

CD 프린팅은 재킷 전면 디자인의 약간 변형된 것입니다.

윤상은 발라드 가수 혹은 작곡가로 유명하지만, 2집 Part 2 앨범이나 신해철과의 프로젝트 그룹 노댄스 등 실험적인 음악에 상당한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특히 초창기부터 일렉트로니카에 가까운 연주곡에 대한 욕심이 많았는데 (데뷔곡 '이별의 그늘'이 들어있는 첫 번째 앨범의 모든 곡을 연주곡으로 발매하려다 주변의 만류로 포기했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이번 모텟 앨범 역시 그 연장전상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험적이고 몽환적이며 기계적인 느낌의 곡들로 가득합니다. 특히 3번 트랙 'od:in' 은 곡 중반 CDP의 픽업이 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오해를 불러일으킬만큼 독특합니다. 굳이 개인적으로 한 곡을 꼽으라면, 마이스페이스에 이미 공개된 곡들보다는 앨범에만 실린 5번 트랙 'shyrine'이 인간적이고 부드러운 남성 보컬이 깔려 있어서 좋습니다.

덧글

  • 시북군 2009/02/06 11:49 #

    배캠에 나왔었을때 이 중에 한곡을 틀어줬던거 같았는데 CHASM 이후로 앰비언트에 푹 빠져있던 사카모토 류이치가 생각나서 조금 식겁했습니다.;; 사긴 사야겠는데 지출예정이 모조리 잡혀있어서 도통 엄두가 안 납니다.ㅠ
  • 간달프 2009/02/06 12:19 #

    이게 질러지는 앨범이었군요.....도대체 안보이던데......
  • 디제 2009/02/07 09:23 #

    시북군님/ cd도 dvd처럼 할인하면 얼마나 좋을까 싶기도 합니다... ㅠ.ㅠ
    간달프님/ 저도 구하지 못하는 게 아닌가 싶어 고심했습니다만 1월말부터 몇 군데에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http://blogs.myspace.com/index.cfm?fuseaction=blog.view&friendID=208820885&blogID=466738563
  • siwond 2009/02/12 12:39 #

    사진 잘보고 갑니다. 어서 구입해서 추천 해 주신 곡 5번을 꼭 들어 봐야 겠네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