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작가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CGV RVIP 제도 폐지에 이의를 제기합니다 영화

CGV에서 영화 관람 시 통상 10% 적립되는 일반 회원 및 VIP와 달리, 2년 연속 VIP 회원이 될 경우 15%의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RVIP 제도가 있었습니다. 저는 2007년 초 RVIP가 되면서 2년 동안 혜택을 누렸습니다.

그런데, 지난 월요일 '쌍화점'을 관람한 이후 포인트가 15%가 아닌, 10%만 적립되었습니다. 이를 이상하게 여겨 CGV 홈페이지의 고객 센터에 1:1 문의했습니다. 2008년에도 20,000 포인트 이상을 적립하여 VIP 회원이 되어 올해에도 RVIP 회원 자격을 유지할 것이라는 제 예상이 빗나갔기 때문입니다.



CGV로부터 받은 메일은 위와 같습니다. 공손한 인사말로 가득하지만, 요는 RVIP 제도가 폐지되었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RVIP 제도는 CGV측에서 공개적으로 운영하기 보다는 3% 정도에 해당하는 그야말로 충성도 높은 고객을 위해 조용히 운영해 온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처럼 충성도 높은 고객에게 일언반구 사전 공지조차 없이 RVIP 제도를 폐지하고 통상 VIP 고객과 동일하게 운영하는 것은 편의주의적 발상이라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CGV VIP 제도 공지 페이지 바로가기

위의 VIP 제도에 관한 공지를 보면 알 수 있지만 VIP와 일반 회원의 차이는, 1년에 한 번 사용할 수 있는 평일 무료 관람권 1매가 포함된 팝콘 할인 쿠폰과 소위 'VIP 데이'인 1, 3째주 수요일 더블 포인트 적립 정도 밖에 없습니다. VIP만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는 슬그머니 사라졌고, 영화 시작 시간부터 10분 늦게 본편을 상영하며 그전까지 광고를 줄곧 틀어댑니다. 지독한 불경기와 한국 영화계의 불황이 겹치며 멀티플렉스가 어렵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충성도 높은 고정 고객을 위해 유지해오던 제도를 폐지한다면 사전에 공지라도 해야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RVIP 제도가 폐지되었고, VIP 제도는 큰 의미가 없으니 굳이 CGV를 고집하여 포인트를 적립할 필요성이 사라졌습니다. 불황에 어려울수록 충성도 높은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 혹은 유지하기는커녕 공지 없이 축소하여 다른 극장으로 내모는 CGV의 마케팅 전략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CGV의 광고 범람과 상영 지연, 짜증스럽다


덧글

  • anaki-我行 2009/01/07 10:09 #

    저도 RVIP 이라 항상 CGV를 다녔는데... 이제 뭐... 굳이 고집할 필요가 없겠군요. CGV가 다른 극장에 비해 화질/음질이 압도적으로 좋은 것도 아니고 편의시설이 좋은 것도 아니니...쩝...
  • 겔미 2009/01/07 11:18 #

    밸리에서 보고 들어왔습니다.
    저도 2년동안 CGV RVIP회원이었는데 올해부터 폐지가 됬더라구요.
    주위의 씨너스, 메가박스 극장 놔두고 굳이 CGV간 게 RVIP의 15%적립 혜택 때문이었는데,
    충성도 높은 고객을 이렇게 찬밥 신세를 하다니요.
    저도 올해부터는 배알꼴려서 극장 덜 다니고 극장 체인도 이곳저곳 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CGV...정말-_- 갈수록 고객 서비스가 형편없어요.
    VIP의 기준선도 너무 낮아서 발에 채이는 게 VIP라죠...CGV.
    그 많은 VIP 다 혜택 주려니 벅찼나봐요. 킁.
  • memi 2009/01/07 14:40 #

    이거 좀 그렇더라고요
    그래서 메박으로 옮길까 생각중인데...
    cgv가 워낙 물량이 많다보니깐....
  • 오리지날U 2009/01/07 19:03 #

    죽 쒀서 개주는 거죠ㅋ 티켓 디자인 바꿀 때부터 이미 메가박스 좋은 일만 시키고 있다능ㅎㅎ
    암튼 CGV 가면 갈 수록 점점 개념을 상실하고 있어요~
  • 퍼플 2009/01/09 15:31 #

    원가 절감, 이라면서 주먹구구식으로 일단 돈 나가는 거 무조건 틀어막는 거. 망해가는 회사의 성격이겠죠. 회사의 목적이 돈을 버는 것인 만큼, 이 결과로 매출이 급격히 줄어들어야 정신을 차릴 것 같네요. (아니, 그래도 정신 못차릴지도?)

    자기가 잘난 줄 알지, 로열티에 감사할 줄 모른다니까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