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무사 Mk-II + 기마 무사 피겨 SD 건담

반프레스토에서 발매된 경품용 피겨 건담 시리즈 기마무사전 리얼 타입 피겨 3 무사 Mk-II와 기마 무사입니다.


원래 낱개 발매된 제품이지만 이처럼 세트로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달 초 아키하바라 라디오 회관에서 구입했습니다. 일본에서는 무사 Mk-II보다 기마 무사(말 모양 피겨)를 구하기 더 어려웠고 가격도 더 비쌌습니다. 애당초 물량이 적은 것도 있지만 실제 박스를 개봉해보니 기마 무사가 비싼 이유를 알겠더군요.


원래 박스는 이처럼 낱개로 발매되었습니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기마 무사의 크기가 무사 Mk-II를 압도하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무사 Mk-II 4면도. 실제 기마 무사라고 불려야 할 녀석이지만 말 모양 피겨에 딱히 붙일 이름이 없어서인지, 그냥 무사 Mk-II라 불립니다. 물론 갑옷과 투구, 일본도를 제외하면 기본적 소체는 건담 Mk-II의 그것입니다. 특히 백팩에는 Mk-II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기마 무사에 탑승해야 하기 때문에 고관절이 벌어진 것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원래 무사 Mk-II의 메카닉 디자인은 SD 건담으로 시작되었지만 1989년 10월에는 1,000엔의 가격에 리얼 타입 프라모델로 발매된 바 있습니다. 지금은 만다라케 같은 곳에서도 물건을 보기 힘듭니다. 차라리 게임 '건담무쌍'의 인기에 힘입어 MG로 발매되기를 기다리는 편이 나을 듯.

이도류도 재현 가능합니다.




기마 무사의 4면도. 의외로 디테일과 프로포션이 훌륭합니다. 최근 반프레스토의 경품용 피겨는 구입할 때마다 퀄리티에 놀라게 됩니다.

무사 Mk-II를 기마 무사에 탑승시켰습니다. 구입하기 전에는 그냥 새로운 스타일의 건담 피겨를 구입한다는 생각이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장난이 아닙니다. 왜 이 시리즈가 일본에서 나오나자마 동이 나는지 알 것 같습니다. 덕분에 반프레스토의 무사 건담 시리즈 피겨는 모두 프리오더하고야 말았습니다.

덧글

  • 나르사스 2008/08/28 11:11 #

    저 기마무사는 도색만 바꾸면 MG무사건담도 태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008/08/28 11:1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알트아이젠 2008/08/28 11:14 #

    저 시리즈는 결코 경품이라고 볼 수 없더군요. 어지간한 액피보다 가동률이 월등하게 좋습니다.
  • 스티붕 2008/08/28 11:31 #

    이 시리즈가 엄청나죠
  • zolpidem 2008/08/28 13:54 #

    꽤 멋진 디자인(더구나 레어한..)에 훌륭한 품질이군요.
    반프레스토도 이런 건 잔뜩 찍어내주면 좋으련만...
  • 울트라김군 2008/08/28 13:58 #

    말이 참 자연스럽고 멋지군요.꽤 마음에 듭니다[..]
    ps:링크 신고드려요~
  • 파란생쥐 2008/08/29 00:19 # 삭제

    G건담의 풍운재기 나 SD건담포스에 나온 그 말 (이름이~- -)이 생각 나는군요.
    건담 보다 말이 더 멋진듯 ㅋ ㅋ
  • 디제 2008/08/29 09:55 #

    나르사스님/ 기마 무사의 크기가 대략 10cm인데, 20cm MG급을 탑승시키는 것은 사실 무리입니다... ㅠ.ㅠ
    비공개님/ 다행입니다. ^^
    알트아이젠님/ 왜 반프레스토는 이런 수준의 피겨들을 경품으로만 판매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하긴 뒤로 나와 판매되는 물건도 꽤 있기는 합니다만.
    스티붕님/ 말씀대로 엄청납니다.
    zolpidem님/ 물량 자체가 너무 적어서 금세 레어가 되어버리는 것이 아쉽습니다.
    울트라김군님/ 링크 환영합니다.
    파란생쥐님/ 풍운재기보다 유래는 먼저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