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야구, 남자 구기 종목의 자존심을 세워라 야구

베이징 올림픽 개막 이후 연일 금메달을 신고하는 한국 선수단이지만, 남자 구기 종목 성적은 신통치 않습니다. 프로화된 4대 구기 종목인 야구, 축구, 농구, 배구 중 남자 농구와 남자 배구는 예선도 통과하지 못해 잔치에 참가조차 못했고, 조 예선 마지막 경기를 남겨 놓고 있는 남자 축구는 국민적 인기와는 반비례하는 졸전을 거듭하며 골득실에서 크게 밀리고 있기 때문에 8강 진출은 가능성이 희박한 상황입니다. 남자 핸드볼은 그런대로 선전하고 있지만 남자 하키도 1승을 거두지 못했으니, 기량 이상의 정신력을 보이며 선전하는 여자 핸드볼과 여자 농구에 비하면 남자 구기 종목 성적은 참담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남자 구기 종목의 참담함을 씻어줄 야구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참가국 8개국이 풀리그를 벌여 4위까지 준결승전에 진출하는 야구에서 한국 야구 대표팀은 2000년 시드니 올림픽 동메달 이상의 성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병역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메달 획득을 넘어 내심 금메달까지 바라보고 있는데 오늘 벌어지는 미국과의 첫 경기가 대회 전체 향방을 좌우하는 중대한 일전이 될 것입니다.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서 편파 판정에 휘말려 미국과의 예선전과 준결승전에 연패해 동메달에 만족해야 했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서는 오늘 경기는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내일 오전에 벌어지는 중국전 선발 롯데 송승준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투수들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되는 한국 야구 대표팀의 선발 투수는 LG 봉중근이 내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와 한화 류현진, SK 김광현을 포함한 좌완 선발 트리오 중에서 가장 노련하며 메이저 리그 경험까지 갖춰 미국 타자들의 속성을 속속들이 파악하고 있는 봉중근의 투구 내용과 더불어, 일주일 동안 실전 없이 휴식을 취한 타자들이 어느 정도 타격감을 경기 초반에 보여주느냐에 승부의 초점입니다. 미국과의 경기에서 승리하고 내일 중국전과 모레 캐나다전까지 초반 3연승으로 치고 나가며 자신감을 얻는다면, 16일 저녁 벌어지는 운명의 일본전도 내쳐 승리로 장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올림픽 야구 대표팀은 선수 선발 과정에서 잡음이 일었으며 이를 의식한 듯 엔트리 교체도 이루어졌습니다. 그렇다 해도 현재의 야구 대표팀의 선수 구성은 사실 최선은 아닙니다. 병역 면제를 다분히 의식한 선수 구성으로 인해 리그 최고의 선수들이 모였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야구 대표팀에 선발된 선수들은 대한민국 최고 인기의 프로 스포츠 선수들이며 이번 베이징 올림픽에 참가한 대한민국 스포츠 선수들 중에서 가장 많은 연봉을 받고 있다는 자부심과 함께 책임감으로 무장해야 합니다. 만일 야구 대표팀이 최선의 목표로 정한 금메달을 획득한다면, 올림픽 남자 구기 사상 최초의 금메달 획득이라는 쾌거를 이룩하는 것입니다.


덧글

  • 피오나 2008/08/13 11:54 # 삭제

    오늘 저녁 야구경기 좋은 플레이 기대해봅니다..
    올림픽선수단 화이팅~!
  • 독수리 2008/08/13 17:19 # 삭제

    5월10, 11일 대전에 오셔서 관전하셨던분 맞나요? 그때도 여기 블로그에 현장 사진도 찍었던분 같은데. 다시 이 블로그로 놀러와서 기분 좋네요~골수LG팬이시던데 대표팀 봉중근선수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전 91시즌부터 이글스의 광팬이라 현재 가장 좋아하는 류현진선수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LG가 살아나야 야구가 살죠. 94년 95년 LG의 선전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때 한화가 암흑기 시절이고 당시 LG에 엄청 약해서 악몽처럼 떠오르지만 그당시 야구열기 참 좋았죠. LG 한화는 양팀간 서로 싫어할 이유가 없는데 양팀팬들끼리 서로 잘 지냈으면 합니다. 전 많은 트윈스팬들이 점잖고 매너좋은 훌륭한 팬들인거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입니다. 부디 건승하시고 내년에 대전 원정오시면 제가 맥주라도 대접해드리겠습니다.
  • 城島勝 2008/08/14 04:42 #

    일단 첫 단추인 미국전은 드라마틱 한 승리로 끝났군요. 디제 님의 말씀대로 금메달까지 멋지게 전진해 주기를. 하하.
  • 디제 2008/08/14 10:51 #

    피오나님/ 다행히 이겼습니다...
    독수리님/ 반갑습니다. ^^ 5월 11일은 안갔지만 5월 10일은 갔습니다. 가끔 한화의 호쾌한 팀 컬러가 부러울 때도 있습니다.
    城島勝님/ 하마터면 죽 쒀서 개 줄 뻔 했습니다. -_-;;;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