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일본에서 구입한 CD 건담 00(더블오)

일본여행에서 구입한 CD들입니다.

'기동전사 건담00(더블오)' (이하 '00') 1기 오프닝 L'Arc〜en〜Ciel의 'DAYBREAK'S BELL'과 1기 엔딩 THE BACK HORN의 '함정'의 초회판 CD입니다. 'DAYBREAK'S BELL'에 포함된 초회한정 페이퍼 크래프트는 알렐루야/퀴리오스이고, '함정'에 포함된 것은 커플이라 부르기도 민망한 세츠나와 마리나 스티커입니다.

2기 오프닝 the brilliant green의 'Ash Like Snow'와 2기 엔딩 스테파니의 '프렌즈'입니다. 모두 초회한정판의 스티커 특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노래도 노래이지만 이 특전에 낚였습니다. 4명의 건담 마이스터의 캐릭터 ID 카드. 모두 중고로 구입했지만 the brilliant green의 'Ash Like Snow'는 중고가 없어 신품으로 구입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에서는 네오의 캐릭터 ID 카드 때문에 하이 마이트 앤 컬러의 '프라이드'를 중고로 구입한 적이 있는데 '00'는 네 명의 건담 마이스터가 모두 마음에 들어 모두 구입했습니다.

캐릭터 ID 카드의 뒷면. 솔레스탈 빙의 심벌 마크가 모두 동일하게 인쇄되어 있지만 자세히 보면 네 장의 앨범이 모두 기획사가 달라 왼쪽 하단의 기획사 로고가 제각각입니다.

가와이 겐지의 '00' OST 1, 2. 역시 모두 초회판으로 액자 형식의 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00' OST는 모두 구입 완료.

'은하철도 999'의 TV판 OST. 김국환이 번안해 부른 오프닝 테마와 배경 음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킷 일러스트가 마츠모토 레이지가 아니라 아쉽지만 그런대로 옛날 분위기는 납니다. 어릴 적 거르지 않고 챙겨 보며 귀에 익은 곡들입니다. 북 오프에서 입수.

2005년 사망한 혼다 미나코의 베스트 앨범 두 장. 10대 시절 눈여겨 보던 여가수였는데 한참 후에야 사망 소식을 듣고 망연자실했습니다.

'사요나라'로 유명한 OFF COURSE의 SUPER BEST WINTER SELECTION. '사요나라'를 포함 겨울 느낌이 나는 곡들을 모았습니다. 이외에도 나머지 세 계절의 셀렉션도 있더군요.

CD는 아니지만, 짐보쪼에서 구입한 '기동전사 건담'의 미니 LP. '기동전사 건담'의 극장판 '모래 십자가'와 '기동전사 건담 II 애 전사'의 주제가 '애 전사'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재킷이 일러스트는 아니지만 매우 의미심장한 장면의 셀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재킷은 북클릿을 겸하고 있는데 가사와 함께 애니메이션의 명장면이 실려 있습니다.

덧글

  • 나르사스 2008/08/10 20:17 #

    저 맨위의 앨범은 찢어진 겁니까? 아니면 디자인이??
  • 시북군 2008/08/10 20:21 #

    그리고보니 예전 애니메이션 LP들도 참 많았어요. 저는 레코판 체인을 중심으로 공략했는데 마크로스쪽에서 아주 수확이 풍부했습니다. 다만 앞으로 관리할거 생각하면 눈앞이...;(벌써 하나가 소리골에 문제가 있는지 바늘이 튀더라는;)
  • 디제 2008/08/10 23:00 #

    나르사스님/ 나르사스님께서 그렇게 보셨다니 THE BACK HORN의 재킷 디자인은 성공적이군요. 찢어진 것처럼 보이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시북군님/ 저는 어차피 턴테이블도 없어서 소장용으로 구입합니다만... 음원을 듣고 싶으면 CD를 구입하죠. 건담 LP야말로 골동품처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