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얏타만'('이겨라 승리호')의 주역 메카 - DX 얏타완 애니메이션

타카라 토미에서 발매된, 30년 만에 부활한 타임보칸 시리즈 '얏타만'의 주역 메카 얏타완입니다. 어린 시절 국내에 '이겨라 승리호'로 방영되었을 때 안방 화장대에 올라가, '우~왕왕왕, 우~ 찡찡찡'하는 주제가를 따라 부를 정도로 좋아했던 작품인데, 최근 전격 호비 매거진에서 보고 한방에 꽂혀서 구입했습니다.

박스 크기가 이 정도 일줄은 몰랐는데 무려 25 X 30 X 25 cm입니다. 용케 국내 쇼핑몰을 찾았길래 망정이지 일본에 주문했다면 엄청난 배송료를 부담할 뻔 했습니다.

담배갑과의 비교. 엄청난 크기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 스타일은 초합금같지만 플라스틱으로만 제작되었습니다.


4면도. 어린 시절에는 몰랐는데 지금 보니 개와 자동차, 기차를 혼합한 디자인이었군요.


얼짱 각도. 멍청해 보이는 사팔뜨기 눈과 웃는 모양의 입, 커다란 머리가 귀엽습니다.

나름의 기믹이 있는 뒷모습.

이런 각도에서 보면 도론보 일당을 위압하는 얏타완을 연상할 수 있습니다.

매뉴얼과 함께 동봉된 롱하시고와, 대시파츠를 결합시킨 빗쿠리돗키리 메카입니다. 빗쿠리돗키리 메카는 별매로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는데 DX 얏타완에 포함된 것은 리메이크판 제1화에 나왔던 스패너 메카 블루 버전입니다.

등의 개폐장치를 열고 빗쿠리돗키리 메카를 넣습니다. 리볼버 권총에 탄알이 6개 장전되듯, 빗쿠리돗키리 메카를 5개 장전할 수 있습니다.

얏타완의 엉덩이를 뒤로 빼주고 입을 벌립니다. 역시 귀엽고 우스꽝스런 포즈입니다.

이처럼 빗쿠리돗키리 메카의 발진 포즈를 재현합니다.

다른 각도에서 본 모습.

뒤에서 보면 알을 낳는 암탉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얏타만'의 메카닉 디자이너는 건담의 디자이너이기도 한 오오카와라 쿠니오로, 지금은 거의 바닥을 드러냈지만, 당시에는 이처럼 재기발랄함이 집약된 독특하고도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내놓았습니다. 내년 봄에는 '얏타만'의 영화판이 일본에서 개봉되는데, 개인적으로 지극히 비호감인 사쿠라이 쇼가 주연인데다,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한 일본 영화 중 제대로 된 것이 하나도 없었음을 감안하면 전혀 기대하지 않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

덧글

  • 알트아이젠 2008/05/27 15:17 #

    오오,뭔지 모르게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게 만드는 녀석이네요. ^^;;

    애니메이션이 실사화된것중에서 군대가기전에 본 크로마티 고교는 애니와는 다른 맛이 있었는데...올해 상영한 삐리리 불러라 재규어나 조만간 상영할(그리고 이쪽은 나름 국내정식개봉도 기대해볼만한) 디트로이트 메탈 시티가 기대됩니다.
  • 4mysoUl 2008/05/27 23:05 #

    와...멋져요...완전...디테일도 살아있고
  • 디제 2008/05/28 09:38 #

    알트아이젠님/ 리메이크를 몇 편 봤는데 확실히 어릴 적 생각이 나더군요.
    4mysoUl님/ 사실 디테일은 유니파이브에서 나온 초합금쪽이 더 낫습니다. 이쪽은 완구의 이미지가 더 가까워서요. 하지만 유니파이브제는 이미 일본에서도 프리미엄이 붙어 있어서... --;;;
  • 파란생쥐 2008/05/28 11:02 # 삭제

    얏타맨 리메이크 버젼 나름 재미 있던데, 확실히 추억도 떠오르고
    중간의 타츠노코 프로덕션 다른 작품 캐릭터의 까메오 출연 (독수리오형제 라던가 마하고고 같은~
    어느 화에서는 아예 타임보칸 다른 시리즈 캐릭터도 나오더라는~) 도 좀 있었고 ^^

    저 얏타완?왕? 사고 싶다~ 솔직히 귀여운 느낌은 옛날 작품이 더 ^^
    실사판 2009년 개봉 예정 어쩌고 하는데 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