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KBO 야매카툰/kt wiz 야매카툰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tominodijeh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사진] 5월 24일 LG : 기아전 후기 야구

20여 일 만에 찾은 잠실 야구장.

경기 1시간 전부터 매표소는 장사진이었습니다. 지난 주말 벤치 클리어링 이후 팬들의 관심이 높아진 탓입니다.

선발 매치업에서 어느 정도 타격전을 예상했습니다만 양 팀 합쳐 28점이 나는 경기가 될 줄은 몰랐습니다.

시구는 탤런트 이영은이었습니다. 평소 TV를 거의 보지 않아 어떤 드라마에 나왔는지는 모르겠군요.

LG 선발 이승호. 선발과 중간 모두에서 전혀 믿음을 주지 못하고 있는데 오늘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1회 이재주의 3점 홈런으로 0:3으로 앞서가는 기아.

기아 선발 이범석. 지난 주 일요일 LG전에서 난타당한 이후 오늘도 마찬가지였습니다.

1회말 1사 1, 2루의 기회에서 페타지니가 타석에 들어서자 기아 내야진은 극단적으로 우측으로 치우치는 시프트 작전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페타지니는 이전 경기까지의 잡아당기기 일변도의 타격에서 벗어나 좌중간을 가르는 싹쓸이 2루타를 작렬시켰습니다.


손인호의 희생 플라이에 뒤이어 이성열의 싹쓸이 3루타로 5:3으로 역전.

이범석은 1회를 채우지 못하고 강판당하고 문제의 선수 임준혁이 올라왔습니다.

2회 2사에서 등판한 이범준. 하지만 2사 만루에서 이종범에게 싹쓸이 2루타를 허용했습니다.

경기는 5:6으로 기아가 재역전.

그러나 LG는 2회말 2사 1루에서 페타지니의 좌선 2루타로 다시 6:6 동점을 만들었고...

기아 임준혁은 1이닝만을 채우고 강판됩니다.

3회말 2사 1, 2루의 기회에서...

박경수의 우전 적시타가 터져 7:6.

안치용의 2루타와 페타지니의 내야 안타로 10:6으로 도망갑니다.

기아는 5회초 2사에서 이용규의 2타점 2루타로 10:8로 추격.

5회말 첫타자로 나온 이대형이 기아 수비진의 보이지 않는 실책으로 2루타를 기록했고 박경수의 희생번트와 안치용의 희생플라이로 득점했습니다.

11:8로 앞서가는 LG.

한 타자만 상대한 김재현에 이어 네 번째 투수로 등판한 경헌호.

경헌호는 이재주에게 좌측 관중석 상단에 꽂히는 대형 솔로 홈런을 허용했습니다. 오늘 두 개째 홈런을 기록하며 홈으로 들어오는 기아 이재주.


6회말 2사 만루에서 이대형의 중전적시타가 터져 13:9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오늘 LG의 마지막 득점이 되었습니다.

네 번째 투수로 등판한 정재복. 정찬헌이 선발로 전환되면서 연투로 인한 피로가 누적되어 난조를 보이며 패전 투수가 되었습니다. 1.1이닝 동안 3실점.

다섯 번째 투수로 올라온 우규민이 이재주에게 쐐기 2루타를 허용했습니다.

반면 기아는 마지막 투수 한기주가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으며 승리투수가 되었습니다. 사실 9회 1사에서 페타지니의 좌전 안타가 터진 이후, 박용근을 페타지니의 대주자가 아니라 채종국의 대타로 썼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어차피 2점차라 연속 안타가 나야 하는 상황이고 연장전에 돌입할 지도 모르니 페타지니를 그냥 두고, 빠른 볼에 보다 대처하기 쉬운 박용근이 대타로 들어섰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경기는 13:15 기아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5시간에 달하는 혈투에 패해 침울한 선수단.

타선이 13점이나 뽑았음에도 불구하고 원포인트 릴리프 김재현을 제외한 모든 투수가 실점했다는 것이 뼈아팠습니다. 선발 이승호가 쉽게 실점하며 기아 타선에 불을 붙여줬고, 그 이후로 등판하는 모든 투수들이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오늘의 패배는 곱씹기보다 깨끗이 잊어버리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내일은, 기아의 수비 시프트를 멋지게 박살내며 스프레이 히터임을 증명한 4번 타자 페타지니와 선발 정찬헌을 믿어보겠습니다.

덧글

  • 시엔 2008/05/25 00:12 #

    내일은 무조건 이겨야겠네요ㅣ... 지면, 다음 두산전에도 영향 있을듯합니다.ㅠ
    정재복과부하가 좀 걱정되었는데, 결국은.....

    저는 수요일에 갈려고 합니다. ^^
  • 원더바 2008/05/25 00:15 #

    사람들 정말 많이 왔네요..;; 페타지니가 요즘 분발해줘서 보람이 있습니다^^;;
  • cozet 2008/05/25 00:37 #

    오늘 저도 갔다왔담미당... ㅜㅜ 관중들 많아서 응원하긴 정말 잼났지만..어흙.. 안타까워용..
  • 치킨충돌군 2008/05/25 01:05 #

    티비로 지켜보았습니다만 정말 안타까운 경기였습니다.
    모르긴 해도 정찬헌이 불펜에 남아있었으면 오늘경기는 잡는경기였어요.

    그나마 타선의 폭발이 위안거리긴 한데...타선이 터지는날엔 투수진이 안받쳐주니 이거야 원...
    선발 포함해서 6명의 투수가 단하나의 삼진도 잡지 못한 투수진은 그저 안습.

    내일 정찬헌의 호투를 기대합니다.
  • 프랑스혁명군 2008/05/25 01:57 #

    5시간 동안 응원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전 오늘은 못 가지만, 만약 가시게 되면 꼭 승리했으면 하네요.^^
    청주 원정 경기 관람은 다음주 중에 연락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도 후기 남겼습니다.
    허접하게 찍은 폰 동영상으로요.;;;
  • mochacake 2008/05/25 09:45 #

    이영은은 드라마 미우나고우나랑 영화 바르게살자에 나왔죠 ><..
    어제 보면서 느낀건..

    기아나 엘지나.. 참 투수력이 눈물 나는 그런 느낌 -_-..
  • Nodoca 2008/05/25 10:41 #

    정말 415대첩 때도 그렇지만 양 불펜이 그저 안습이라는;;;
  • 디제 2008/05/25 10:58 #

    시엔님/ 수요일에는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더군요. 기상청 예보는 전혀 믿을 수 없지만요...
    원더바님/ 어제 방망이 돌리는 건 거의 神의 경지더군요.
    cozet님/ 패하긴 했지만 멋진 경기였죠. ^^;;;
    치킨충돌군님/ 정찬헌이 오늘 뒤에 받치는 투수가 없다는 부담을 어떻게 해소하고 던져줄지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원체 정신력이 강한 선수라 기대해 봐야 겠죠...
    프랑스혁명군님/ 혁명군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mochacake님, Nodoca님/ 불펜이 안습이기도 하고 어제는 1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하는 '미친 경기'여서 그랬던 듯 합니다. 문제는 LG와 기아는 미친 경기를 너무 자주 해서... --;;;
  • peitho 2008/05/25 11:34 #

    어제경기는 양팀 모두 왜 하위권에 쳐져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준 경기였습니다-_-;; 진짜 안습.
  • 디제 2008/05/26 09:58 #

    peitho님/ 일요일 경기는 왜 LG가 최하위인지 증명하는 경기였죠... ㅠ.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