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블레이드 러너' dvd 브리프케이스 한정판 영화

발매된지 꽤 시간이 흘렀습니다만 사정상 이제야 입수하게 된 '블레이드 러너' dvd 브리프케이스 한정판입니다. 온라인에서는 품절인 곳이 많아 긴장했는데 다행히 오프의 단골샵에는 물건이 남아 있었습니다.

붉은색의 브리프케이스. 브리프케이스의 재질은 플라스틱이며 사진에서는 벗기고 찍었지만 브리프케이스를 보호하기 위한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가 있습니다. 작품 로고 위의 해리슨 포드의 이름이 적힌 것은 넌센스인 듯합니다. 이제는 거장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는 감독 리들리 스콧의 이름이 찍혀 있어야 당연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브리프케이스의 크기 비교를 위해 1994년에 국내에 정식 발매된 OST CD와 함께 촬영했습니다. '블레이드 러너 디렉터스 컷'은 1993년 국내에서 개봉되었지만(개봉관이 피카디리였던 듯...) 어쩌다 보니 극장에서 보지 못해 천추의 한으로 남아 있습니다. 여담입니다만 극장에서 보지 못해 한으로 남은 작품 중에는 군복무 중이어서 놓친 '동사서독'과 '세븐'이 있군요.

가방 윗부분의 손잡이와 개폐 스위치입니다. 손잡이는 사진에서와 같이 깔끔히 접히며 개폐 스위치를 누르면 열립니다.

브리프케이스를 열었습니다. 렌터귤러와 dvd 박스, 스피너 등이 보입니다. dvd 박스 위에 투명 플라스틱에 글씨가 프린팅된 것은 리들리 스콧의 인사말입니다.

얼빵한 표정으로 권총을 발사하는 해리슨 포드의 모습. 5개 정도의 다른 사진이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입니다. 가운데 하얀 빛은 사진 촬영하며 새어 들어간 것이고 제품의 하자가 아닙니다.

8개의 스틸샷이 포함된 파일.


후에 ∀(턴에이) 건담을 디자인하게 되는 시드 미드의 것을 비롯한 작품 속의 설정과 스토리보드가 그려진 스틸샷. dvd 케이스보다 더 큰 사이즈입니다.

리들리 스콧 감독의 인사말. dvd 발매와 함께 25년만에 재촬영까지 했던 파이널 컷에 대한 변입니다.

유니콘과 스피너. 유니콘은 작품 전체를 좌우하는 중요한 소품으로 극중에는 종이 접기로 나왔지만 제품에 포함된 것은 플라스틱입니다. 스피너는 손바닥 정도의 크기로 문의 개폐가 가능합니다.

dvd 박스. 따오판의 자켓처럼 도트가 보일 정도로 인쇄상태가 엉망인 2디스크 버전에 비해 훨씬 낫습니다.

dvd 자켓 겉면. 영화 속의 다양한 스틸과 일러스트들.

디지팩 dvd 자켓 속. 사진이 어두워서 그렇지만 영화의 분위기를 제대로 재현했습니다.

디지팩의 왼쪽에 포함된 북클릿.


북클릿에는 데커드(해리슨 포드 분)와 로이(루트거 하우어 분) 등 등장인물의 스틸과 dvd 챕터 소개가 있습니다.

국내에는 블루레이의 브리프케이스 한정판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쉽지만 그래도 시장이 붕괴되는 시점에서 dvd로나마 브리프케이스 한정판이 발매된 것은 다행입니다. 조만간 '블레이드 러너'의 파이널 컷 리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덧글

  • ZAKURER™ 2008/01/12 11:36 #

    블루레이로도 나오겠죠? 일단 허벅지를 바늘로 찌르며 참아보는 중입니다. T.T
    그나저나 이 작품은 판본이 하도 많아서 가장 좋아하는 작품 중 하나인데도 괜시리 안티로 돌아서고 싶어집니다. ^^;
  • 꼬깔 2008/01/12 18:42 #

    아... 블레이드 러너... 참 재밌게 봤던 영화네요. 꽤나 오래된 것 같고요. 아직도 엔딩이 아련합니다. 개인적으로 해리슨 포드의 왕팬인지라 :) 주말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 디제 2008/01/12 23:27 #

    ZAKURER™님/ 워너의 블루레이 독점 지원 발표 이후 급속하게 HD-DVD 진영이 붕괴되는 모습인데, 하루 빨리 포맷전쟁이 끝나고 블루레이의 시대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국내에도 블루레이가 연착륙하면 ZAKURER™님 기대대로 '블레이드 러너'의 블루레이 국내 발매도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브리프케이스 한정판은 블루레이로 나올 것 같지 않습니다만... ㅠ.ㅠ
    꼬깔님/ 해리슨 포드의 팬이시라면 '인디아나 존스 4'가 대단히 반가우시겠군요. ^^
  • 버섯돌이 2008/01/14 00:44 #

    오.. 패키지 잘 나왔네요. +_+
  • 디제 2008/01/14 09:03 #

    버섯돌이님/ 하지만... 가격이 좀 비싼 편입니다. ㅠ.ㅠ
  • 2008/02/12 11:33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