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팩토리 걸 - 60년대의 패리스 힐튼, 에디 세즈윅 영화

미술을 전공한 에디 세즈윅(시에나 밀러 분)은 뉴욕에 가서, 팝아트로 명성을 쌓은 앤디 워홀(가이 피어스 분)의 팩토리의 아이콘이 됩니다. 부유한 집안의 딸이자 미인으로 앤디 워홀의 영화에 출연한 그녀는 세간의 스타가 되어 팝스타 빌리(헤이든 크리스텐슨 분)와 사귑니다.

조지 하이켄루퍼 감독의 2006년 작 ‘팩토리 걸’은 천재 화가에게 영감을 제공했지만 막상 본인은 비극적 결말을 맞이했다는 점에서 영화 ‘까미유 끌로델’을, 약물로 점철된 방탕한 생활 끝에 죽음을 맞이한 1960년대의 유명인이라는 점에서 짐 모리슨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 ‘도어즈’를 연상케 합니다. 실존 인물을 다루었지만 밥 딜런을 빌리라는 가명으로 등장시킨 것 이외에는 앤디 워홀이 게이였으며, 에디가 어릴 적 아버지에게 성적학대를 받았고, 성인이 되어서도 여전히 딸을 성적으로 바라본다는 사실을 숨기지 않습니다.

겉으로는 화려하지만 속 빈 강정처럼 외로웠던, 철없는 부잣집 딸의 삶을 묘사했다는 점에서 ‘팩토리 걸’의 에디에, 최근 교도소에 수감된 패리스 힐튼이 겹쳐 보이는 것은 당연합니다. 예술의 아우라를 부정한 천재 앤디 워홀이 양념처럼 더해지며 1960년대의 마약 냄새 섞인 자유분방한 공기는 ‘팩토리 걸’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에디를 사랑하는 두 남자가 영화를 촬영하며 대립하는데, 앤디가 빌리를 인터뷰하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빌리가 앤디를 압박하는 장면은 정치적인 메시지를 노래하는 가수와 정치에 무관심했던 화가 (물론 워홀의 작품에는 자본주의를 비판적으로 바라보도록 하는 측면이 있습니다만) 사이에 상당한 긴장감이 흐르는 클라이맥스입니다.

메멘토’와 ‘몬테 크리스토’ 이후 눈에 띄는 작품이 없을 정도로 드문드문 영화에 출연 중인 가이 피어스는 신경질적이면서도 냉정한 천재 예술가 앤디 워홀을 연기했습니다. 그는 잘생긴 용모를 숨기기 위해 피부까지 일부러 엉망으로 만든 분장과 표정을 알아볼 수 없는 선글라스로 무장해 워홀에 가까워 보이지만 늘씬한 팔다리와 그만의 큰 입은 여전합니다. 최근 파파라치가 촬영해 6억원에 팔아넘긴 사진 덕분에 올랜도 블룸의 연인으로 유명해진 시에나 밀러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스타워즈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에서 다스 베이더가 된 아나킨 스카이워커 역의 헤이든 크리스텐슨이 의외로 상당한 연기를 해낸다는 점입니다. SF나 히어로 영화에서 주인공으로 사실상 데뷔하게 되면 이후 배우로서 다른 이미지를 각인시키지 못하며 잊혀지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헤이든 크리스텐슨은 발성까지 바꾸며 밥 딜런에 가까워지려는 노력한 흔적이 역력합니다.

덧글

  • 보드뷰라드 2007/06/05 09:49 #

    헤이든 크리스텐슨이 스타워즈에 나왔을 때 그의 연기력을 의심하는 사람들이 많았었죠. 저도 스타워즈 3편에서 조금 아쉬웠다고 느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만.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인다고 하니, 그를 보고 싶어서라도 이 영화 한번 보고싶네요.
  • 딸기 2007/06/05 13:22 #

    악 시에나 밀러 너무 좋아요 ㅠ_ㅠ
  • SAGA 2007/06/05 20:58 #

    헤이든 크리스텐슨이 이 영화에 나왔군요. 스타워즈가 끝난 이후에 뭐하나 궁금했는데 말이죠. 그리고 가이 피어스도 나오는 군요. 최근 행보가 궁금했던 배우가 둘이나 나오다니 봐야할 영화가 또 추가 되었네요. ^^;;;
  • 디제 2007/06/06 08:39 #

    보드뷰라드님/ 일부에서는 헤이든의 연기가 작위적이라는 지적도 있었지만 저는 시도만으로도 훌륭하다고 봅니다.
    딸기님/ 예, 정말 예쁘더군요. >.<
    SAGA님/ ^^
  • xmaskid 2007/06/06 09:32 #

    가이 피어스를 상당히 좋아하는데 봐야겠네요... 가이 피어스때문에 타임 머신도 빌려본 사람입니다...후후.
  • 디제 2007/06/07 09:09 #

    xmaskid님/ '타임머신' 볼만 한가요? 아직 안봤지만 가이 피어스 때문에라도 봐야겠다고 생각중이긴 한데...
  • xmaskid 2007/06/07 10:25 #

    머, 일단 소재 자체가 탄탄한 소설에 뿌리를 두고 있고, 19세기와 미래를 넘나들기때문에 의상이라든가, 소품, 세트같은것도 상당히 볼만합니다. 약간 뒤로 갈수록 뒷심이 부족한감이 없지 않아서 강하게 추천은 못하겠지만, 머 꽤 재미있게 봤던걸로 기억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