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LG 5연승! 야구

LG 트윈스가 5연승을 했습니다. 이게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경기 선발 대결에서 하리칼라 대 류현진이라면 이기기 쉽지 않을 거라는 생각에 어제까지 4연승을 했으니 오늘은 져도 좋다는 기분으로 중계를 봤습니다. 하지만 5회까지 단 1개의 안타도 치지 못하고 말려가자 노히트 노런을 당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되었습니다. (LG는 전신인 MBC 청룡 시절부터 노히트 노런을 당한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다행히 하리칼라도 맞춰 잡는 투구로 역시 무실점 호투를 이어나갔습니다.

6회말 2사에서 터진 이대형의 첫 번째 안타는 이번 시즌 들어 톱타자에 대한 고민을 날려버린 LG의 모습을 대변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박경수의 담장 맞히는 2루타로 선취 득점. 그동안 페이스가 좋던 이종렬이 빠진 자리에 들어온 박경수가 제 몫을 해낸 것입니다. 7회말에는 역시 2사에서 최길성의 2루타(최길성은 작년 류현진에게 끝내기 홈런을 잠실에서 뽑은 적이 있습니다.)에 뒤이은 대타 최동수의 적시타로 2:0이 되었습니다. 박경수와 최동수의 기용은 김재박 감독의 오늘 용병술의 백미였습니다.

8회초 1사 만루의 위기를 단 1실점으로 마무리 우규민이 틀어막은 뒤 8회말에는 다시 2사후 발데스의 적시타가 터지면서 3:1로 달아나며 사실상 경기를 매조지했습니다. 오늘 LG의 점수는 모두 2사후에 나왔고 5개의 안타가 모두 득점과 연관되었습니다.

최근의 LG의 행보를 보면 개막 이후 단 한 경기를 제외하고는 모든 선발 투수들이 퀄리티 피칭을 하고 있으며 1번 이대형과 마무리 우규민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습니다. 용병이라면 죽을 쑤던 작년과 달리 발데스와 하리칼라는 자신의 몫을 충분히 해주고 있습니다. LG에서 두 용병이 모두 제 몫을 하는 것은 용병 제도 도입 이후 처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감독 이하 코칭 스탭만 바뀌었을 뿐인데 작년과는 완전히 다른 팀이 된 LG의 잃어버린 4년을 보상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려 13년 만에 V3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다소 성급한 희망까지 품어봅니다.

덧글

  • 동사서독 2007/04/18 21:50 #

    안습의 류현진.....
  • 샌드맨 2007/04/18 21:59 #

    드디어 올해는 가을에도 야구할 수 있겠군요. 이기세 쭉 이어가서 코나미컵 시청도 좀 했으면~하는 심정입니다
  • FAZZ 2007/04/18 22:06 #

    이러니 감독의 힘을 무시 못하죠. 아싸 LG~
  • 비닐우산 2007/04/18 23:21 #

    요새 환율도 올랐는데 코나미컵 보러갈 항공표가 참 비싸보이네요. -_-;;;;
    우규민을 보면 LG에 마무리가 생겼다는 사실이 너무 좋습니다.
    문제는 허리.. 인데 이게 참...
  • 디제 2007/04/19 11:09 #

    동사서독님/ 야구를 보다보면 한 투수는 삼진 위주로 타자를 압도하고, 상대 투수는 맞춰 잡으며 0:0 경기가 될 때 삼진 위주로 압도하는 쪽이 한꺼번에 와장창 무너지는 경우가 많던데 어제 류현진이 그랬습니다. 사실 한화가 선취점만 먼저 뽑았어도 어제 LG는 어려웠을 겁니다.
    샌드맨님/ 코나미컵이라니 상상만 해도 두근거립니다. ^^
    FAZZ님/ 어제 김재박 감독의 선수 기용은 정말 신의 경지였습니다.
    비닐우산님/ 심수창의 표정을 보면 '나, 10승 투수거든. 중간계투 하기 싫어'가 역력하죠. --;;;
  • 나다 2007/04/19 13:07 # 삭제

    떠돌아다니다가 LG관련 포스트 보고 반가워서 흔적 남깁니다^^
    v3까지는 바라지도 않고 제발 가을에 야구할 수 있게 이 페이스가 지속되기만 해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심수창 표정에 대한 코멘트에 공감 한 표 얹습니다. 훈훈한 얼굴을 예뻐라하지만 태업은 용서할 수 없죠-_-+++
  • 디제 2007/04/20 09:16 #

    나다님/ 6연승했습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