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유레루 - 형제와 진실 영화

고향을 떠나 도쿄에서 사진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타케루(오다기리 죠 분)는 어머니의 기일이 되어 고향을 방문합니다. 어릴 적 사귀었던 치에코(마키 요코 분)와 가업이 된 주유소를 아버지와 함께 운영하는 형 미노루(카가와 데루유키 분)와 함께 계곡을 찾은 다케루는 미노루와 치에코 사이의 말다툼과 뒤이은 치에코의 추락사를 목격하게 됩니다.

여성 감독 니시카와 미와의 2006년 작 ‘유레루’는 형제 사이의 갈등과 치정, 관계 속에서 진실을 모색하는 작품입니다. 치에코의 죽음을 둘러싼 사실들이 후반부로 갈수록 새롭게 드러나 이전까지 관객이 믿어왔던 내용들이 뒤바뀌게 된다는 점에서 ‘라쇼몽’과 같은 전개 방식을 택하고 있지만 그 방식에 있어 ‘라쇼몽’처럼 노골적으로 치밀하거나 정교하지 않습니다.

‘유레루’에서 집중하고 있는 것은 역시 미노루와 다케루의 형제 관계입니다. 곁에 있는 사에코를 짝사랑하지만 고백하지 못했던 형 미노루와, 한참 떨어져 있었지만 사에코를 하룻밤 상대쯤으로 여기는 동생 다케루 사이의 간극은 후반부로 갈수록 벌어집니다. 여기에 다케루 형제의 아버지인 이사무(이부 마사토 분)와 큰 아버지이자 미노루의 변호를 맡은 오사무(카니에 케이조 분)의 갈등이 겹쳐지며 여성 감독답지 않은 (자매가 아니라) 형제에 대한 집요한 고찰이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후반부의 반전은 예상할 수 있는 것이었고 반전 이후 결말에 이르기까지는 사족처럼 다소 지루합니다. 정서적으로도 미노루와 다케루의 갈등이 극한으로 치닫지 못했습니다. 사에코를 둘러싼 미노루와 다케루의 감정을 치정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여운을 남기는 결말은 좋지만 그 결말을 위해 적정한 선에서 갈등을 봉합하고 타협했다는 느낌을 줍니다.

지나치게 잘생긴 용모 때문에 연기가 가려지는 오다기리 죠의 베드신이 나오리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는데 의외였습니다. 미노루 역의 카가와 데루유키는 선의와 악의, 죄책감과 위선 사이의 다면성을 훌륭히 연기합니다. 인상적인 것은 검찰관 역의 기무라 유이치인데 미노루를 추궁하는 장면에서 능글맞고 끈적거리는 연기는 상당히 강렬합니다.

덧글

  • oIHLo 2007/04/14 13:11 #

    베드신에서 "역시 잘생긴 놈이 여자를 잡는구나"라고 부득부득댔던 기억이 나네요 ^^;;;
    저도 갈등이 쉽게 봉합되는 것이 의외였습니다. 아주 갈 데까지 가보는 것이 영화를 위해서 더 나았을텐데...라 생각했죠.
  • SAGA 2007/04/14 20:35 #

    생각해보니 오다기리 죠의 영화를 본 게 거의 없네요. 모 특촬물 때문에 팬이 되긴 했는데 워낙 연기를 잘하는 친구라 요새는 그 특촬물이 아니래도 출연하는 작품을 꼭 보려고 노력은 하고 있습니다(노력'만'하고 있지요. ㅠ.ㅠ)
  • fazzie 2007/04/14 20:55 #

    카가와 테루유키의 연기력에는 정말 감탄 또 감탄이었습니다.
    미남 배우들은 여성팬들을 의식해서라도 지나치게 노골적인 러브신은 기피하기 마련인데 이 영화의 오다기리의 결단력(?)이랄까, 과감성에도 감탄했어요^^;
  • 디제 2007/04/15 12:57 #

    oIHLo님/ 아주 갈 데까지 가보는 것이 영화를 위해서 더 나았을텐데 -> 저도 동감합니다.
    SAGA님/ 가면 라이더 출신 배우 중 가장 성공한 케이스겠죠...
    fazzie님/ 러브신이 나오는 건 좋은데... 수위 면에서는 많이 약했다고 생각됩니다.
  • 루나★ 2007/04/16 22:39 #

    저! 이 영화 정말 보고 싶었던 영화예요. (이유의 반 이상이 오다기리 죠가 차지하지만-_-;)
  • 디제 2007/04/17 09:25 #

    루나★님/ 반 이상이 아니라 99% 아닌가요?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