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평전 샤아 아즈나블 붉은 혜성의 궤적 U.C. 건담(퍼스트, Z...)


최근 고단샤에서 발매된 '평전 샤아 아즈나블 붉은 혜성의 궤적' 상하권입니다. 애니메이션의 등장인물로 평전을 썼다는 것부터가 어찌보면 넌센스인데 제목부터 거창하기 짝이 없습니다. 상권의 사이드 라벨에는 '(사카모토) 료마에게 배우지 말고 샤아에게 배워라'라는 자극적인 문구와 저자 미나카와 유카를, 사카모토 료마의 일대기 '료마는 간다'를 쓴 시바 료타로에 빗댄 작은 문구도 보입니다. 후쿠이 하루토시의 추천이라는 말은 동종 업계 종사자이기 때문에 솔직히 낯뜨겁습니다.

사이드 라벨 뒷면에는 '기동전사 건담'의 dvd 박스 광고와 이에 사용된 야스히코 요시카즈의 일러스트가 있습니다.

사이드 라벨을 벗기면 샤아의 모습이 보입니다. 상권은 검은 바탕의 검정 색 샤아, 하권은 검정 색 바탕에 붉은 샤아입니다. 역시 붉은 색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은 검정 색입니다.


표지를 벗기고 속표지만 연결하면 이와 같이 샤아 전용 자쿠의 모노아이 부분이 됩니다. 센스가 돋보이는 팬서비스입니다.

엽서도 붉은 잉크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3월 말일까지 보내면 100명을 추첨해 쿠오카드를 준다는 응모권을 하단에 붙이게 되어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더 블루 데스티니'와 '기동전사 건담 공식대백과 사전 건담 오피셜스 0079 ~ 0083'의 저자 미나카와 유카의 저작인데 챕터별로 1년전쟁부터 제2차 네오 지온 전쟁까지 샤아의 언행들을 문학적으로 짚어가고 있습니다. 일본어 독해에 능숙하지 못해 읽어내려가기 쉽지 않은데 그래도 샤아의 평전이니 챕터별로 내용 요약을 추후 포스팅하겠습니다. '건담'이 어린애 로봇 장난감이던 시절에서 전쟁론이나 평전까지 나오는 최근의 추세를 비교하면 격세지감을 느낌과 동시에 저를 비롯한 건담 팬들이 나이를 들어감을 절감할 수 있는 요즘입니다.

덧글

  • TITANESS 2007/04/09 14:47 #

    이케다상이 쓴 책은 한번 보고싶지만 이 책은 웬지 읽어볼 엄두도 안납니다..(일본어 실력은 둘째치더라도...;;)
  • 디제 2007/04/10 09:05 #

    TITANESS님/ 읽기 시작했는데 의외로 읽을 만하더군요.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이라 그런 듯...) 책이 문고판이라 활자 크기가 작고 세로 쓰기인 것은 불만이긴 합니다만...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