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지구에서 달까지 - 제9부 FOR MILES AND MILES 영화

지구에서 달까지 - 제1부 CAN WE DO THIS?
지구에서 달까지 - 제2부 APOLLO ONE
지구에서 달까지 - 제3부 WE HAVE CLEARED THE TOWER
지구에서 달까지 - 제4부 1968
지구에서 달까지 - 제5부 SPIDER
지구에서 달까지 - 제6부 MARE TRANQUILITATIS
지구에서 달까지 - 제7부 THAT'S ALL THERE IS
지구에서 달까지 - 제8부 WE INTERRUPT THIS PROGRAM

미국 최초의 유인 우주비행선의 비행사로 15분 동안 우주를 비행했던 앨런 쉐퍼드는 내이(內耳) 이상으로 한직으로 물러나게 됩니다. 하지만 꿈을 버리지 않은 그는 수술을 받은 다음, 아폴로 13호 사고로 인한 주변의 우려와 47세라는 고령을 딛고 아폴로 14호의 기장으로 재기에 성공합니다.

‘지구에서 달까지’의 각각의 에피소드들이 모두 감동적인 인간 승리의 과정을 훌륭히 묘사하고 있지만 이번 편의 앨런 쉐퍼드의 재기담은 다른 에피소드들보다 더욱 극적이며 가슴 뭉클하게 합니다. 1961년 머큐리 계획에 의해 우주를 최초로 비행한 앨런 쉐퍼드가 무려 10년이 지난 후에 아폴로 14호의 우주비행사로 재발탁되는 과정은 꿈을 향해 포기하지 않고 매진하는 사람이 맞이할 수 있는 해피 엔딩이 무엇인지 보여줍니다. 상당한 명성과 부를 이미 보유한 그가 병으로 인해 포기할 수밖에 없는 꿈을 집념으로 성취하는 과정이 이번 편의 전반부를 장식합니다. 그가 달에 착륙하기 위해서 부닥치는 난관은 극의 후반부를 장식하는데 이번 편의 제목이자 마지막 대사인 ‘FOR MILES AND MILES’는 본편을 감상한 사람만이 얼마나 멋진 대사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엑스 파일’로 눈에 익은 배우들이 등장합니다. 우선 초반부에 등장하는 제리 하딘은 시즌 1 최고의 조연이었던 딥 쓰로트 역을 맡은 바 있으며, 프레드 헤이즈 역을 맡은 아담 볼드윈(그는 알렉 볼드윈 형제와는 무관합니다)은 ‘엑스 파일’에서 놀 로러 역으로 5개의 에피소드에 등장한 바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