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마스터 앤 커맨더 : 위대한 정복자 - 바다는 남자의 로망 영화

‘노인과 바다’, ‘모비 딕’에서 ‘화이트 스콜’, ‘퍼펙트 스톰’까지 바다를 다룬 대부분의 영화들의 특징은 여자가 등장하지 않는 남자들만의 이야기이며, 로맨스도 없고, 독단적이라 할 만큼 강한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고독한 선장과 바다에 대한 호기심과 두려움이 뒤섞인 풋내기 어린 선원이 등장하며, 웅장한 스케일을 자랑하고, 악천후에 배가 침몰될 위기에 처하며, 어이없는 사고로 착한 사람들이 죽어 나간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마스터 앤 커맨더 ; 위대한 정복자’도 이런 바다 영화의 틀을 벗어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런 영화가 질색인 사람들에게 있어서 ‘마스터 앤 커맨더 ; 위대한 정복자’는 지루하기 짝이 없는 영화입니다. 138분의, 최근 헐리우드 영화치고는 특별히 길다고 말할 수 없는 러닝타임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영화입니다. 취향을 많이 타죠.

하지만 탁트인 망망대해를 배경으로 프랑스의 전함을 쫓아 조국을 위해 온갖 고난을 감내하는 고집스런 남자들의 로망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면 ‘마스터 앤 커맨더 ; 위대한 정복자’와 같은 영화는 허황된 액션이 판을 치는 요즘, 가뭄에 단비와 같은 존재입니다. 고도 자본주의의 수레바퀴 속에서 회사 인간으로 길들여지는 인생을 사는 월급쟁이 남성들에게 19세기 초반의 모험 이야기가 주는 선 굵은 로망은 결코 무시하기 힘듭니다.

웅장한 사운드가 선사하는 AV만의 매력 또한 거부할 수 없습니다. 5.1ch이 판을 치는 dvd 시장이지만 제대로 된 5.1ch은 흔치 않습니다. 리어와 우퍼를 놀리지 않고 쉴 새 없이 굴리는 dvd를 찾는 것은 의외로 어렵습니다. 따라서 ‘레퍼런스’라는 단어가 등장하게 된 것이지요. ‘마스터 앤 커맨더 ; 위대한 정복자’는 레퍼런스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리어와 우퍼가 쉴 새 없이 울려댑니다. 선실 장면에서 삐그덕 거리는 리어 스피커의 효과음은 정말 흔들리는 선실에 와 있는 듯한 음장감을 자랑하며 대포가 발사될 때의 우퍼음에는 황급히 리모콘의 볼륨을 낮출 정도로 강력한 저음을 선사합니다. 소리의 과잉을 경계한 스탭의 배려가 돋보이는 것은 매우 심플한 배경 음악들입니다. 남성적인 러셀 크로우의 이미지와는 맞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작은 악기인 바이올린 연주가 거대한 범선의 이미지와 상쇄되며 멋진 조화를 이뤄냅니다. 이렇게 훌륭한 dts 사운드를 갖추고 반짝이로 된 디지팩에, 2 디스크 사양의 dvd가 13,500원 밖에 하지 않는데 그냥 둘 수 있습니까. 사야죠.

영화는 아니지만 데자키 오사무의 애니메이션 ‘보물섬’을 보고 자란 저는 ‘보물섬’의 TV판 애니메이션 출시를 강력히 바라고 있습니다. 실버와 그레이의 카리스마 대결과 하모니 기법이 돋보인 이 작품을 훗날 제가 결혼한다면 제 아들과 같이 보고 싶어서입니다. 그리고 그 아이가 ‘보물섬’을 마음에 들어한다면 그 다음에는 바로 ‘마스터 앤 커맨더 : 위대한 정복자’를 꺼내 보여주고 싶군요. 아니, 그전에 본가에 계신 아버지와 함께 보고 싶습니다. 왜 이렇게 훌륭한 영화를 극장에서 놓치고 이제서 보게 되었을까요.

덧글

  • 룬(골) 2004/08/29 11:08 # 삭제

    남자의 로망!;;
  • Sion 2004/08/29 16:03 #

    저는 DVD에 화질은 볼만큼만 나와도 되니 사운드가 제대로 되어있기를 바라는 쪽인데...마스터 앤 커맨더 봐야겠군요;; 보물섬 TV판은 저도 원츄! -_-)b
  • 니나 2004/08/29 23:37 #

    ㅎㅎ;; 고집스런 남자들의 로망..;;
    을 받아들일때까지 좀 미워둬야겠어요.. 훗~
  • 디제 2004/08/30 12:35 #

    Sion님/ 근데 문제는 '보물섬' TV판 dvd가 국내에 나온다해도 방영당시의 우리말 더빙은 포함되기 어렵지 않을까요. 이미 더빙 당시의 베타 테잎 같은 것은 남아 있지 않을테니까요.
    니나님/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