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패스트 &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 영화

고등학생 션(루카스 블랙 분)은 폭주 레이싱을 즐기다 연속으로 전과를 범해 미국을 떠나 일본의 아버지에게 가게 됩니다. 하지만 본능을 속일 수 없었던 션은 드리프트 킹(브라이언 티 분)의 여자친구 닐라(나탈리 켈리 분)로 인해 드리프트 킹과 레이싱을 벌이다 패합니다. 션에게 호의적인 한(성 강 분)은 션에게 드리프트를 가르치며 드리프트 킹과 다시 레이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패스트 앤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이하 ‘도쿄 드리프트’)와 같은 작품에서 내러티브를 논하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미국이 일본(도쿄)을 조명하는 방식이 가벼운 오리엔탈리즘을 벗어나지 못한다는 비판은 부질없습니다.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 ‘블랙 레인’, ‘미스터 베이스볼’ 등 일본을 배경으로 했던 헐리우드 영화들보다 ‘도쿄 드리프트’ 속의 일본은 더욱 희미해 그저 달리는 레이싱 카의 뒷배경에 불과합니다. 야쿠자가 너무 카리스마 없다거나 극중 일본인 역할 배우들의 일본어 대사가 서투르다거나(이런 건 ‘007 다이 어나더 데이’의 한국어 대사에서도 지적된 바 있습니다만.) 히로인이 별로라든가(닐라 역의 나탈리 켈리는 사실 별로입니다. 초반부에 잠시 등장한 치어 리더 역의 배우가 훨씬 매력적입니다.)하는 결점들에는 신경 끄고 현란한 경주 장면만 즐기면 됩니다.

초반부에 미국에서 건축 중인 주택가를 배경으로 벌이는 레이싱은 전주곡에 불과합니다. 금속성 초록빛으로 도쿄 시내를 잡아내는 미장센은 매우 유려하며 실제로 시부야와 신주쿠에서 촬영한 카 체이싱 장면은 도대체 어떻게 찍었을지 궁금할 정도로 화끈합니다. (아마도 도쿄시의 협조 없이는 불가능했을 듯.) 마치 '릿지 레이서'와 같은 게임을 그대로 실사로 옮겨 놓은 듯 합니다. 극장에서 대화면과 빵빵한 사운드로 관람했다면 이 장면만으로도 본전은 뽑은 셈입니다.

시종일관 뻣뻣한 주연급 배우(사실 ‘도쿄 드리프트’의 주연은 배우가 아니라 자동차입니다만.)보다는 사무라이 영화의 스타이자 ‘킬 빌 Vol. 1’의 소니 치바의 느긋함이나 단 한 장면 등장하는 츠마부키 사토시, 그리고 결말에서 잠시 등장하는, 영화의 성격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카메오(스포일러가 될까봐 이름은 밝히지 않습니다.)가 더욱 인상적입니다.

덧글

  • 네모스카이시어 2006/07/28 01:27 #

    오호~ 시각적으로는 볼만한 영화인가봐요?
  • xmaskid 2006/07/28 08:49 #

    실제 일본에서 찍지 않았다는 소문도 있던데...^^
  • 아카 2006/07/28 10:12 #

    저게..처음에는 일본 배우들을 썼었는데, 영어발음이 너무 엉망이라서 영어대사가 있는 배우는 전부 한국계 배우로 바꿔서 촬영했대요 -_-;; 영어발음 없는 사람들은 죄다 일본인이고..
  • 퍼플 2006/07/28 10:32 #

    츠마부키 사토시가 단 한 장면만 등장하나요? 하하...
    예고편에 낚일 뻔 했네요~~ ^^;
  • 리드 2006/07/29 13:19 #

    시부야의 거대 교차점신이 백미였던 영화죠.
    스탭롤을 보니 Dragon Ash나 Teriyaki Boyz등의 일본 힙합 그룹이 많이 참여했는데,
    OST를 사 볼까도 생각 중입니다.
  • 디제 2006/08/05 12:23 #

    네모스카이시어님/ 경주 장면은 그런대로 쓸만합니다.
    xmaskid님/ 시부야나 신주쿠의 장면은 실제 로케이션을 한 것 같습니다만...
    아카님/ 그렇군요...
    퍼플님/ 예고편에 츠마부키 사토시가 나왔나 보군요. 완전 낚시질이군요.
    리드님/ 저도 OST를 살까합니다. 운전할 때 들으면 신날 듯.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