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행운의 동전 일상의 단상

평소에 저는 돈을 잘 줍는 편입니다. 2주전 주말 휴가 기간에는 코엑스에서 천원짜리도 주웠군요. 평소 사소한 것을 잘 놓치지 않는 성격이라 그런지 돈이 떨어져 있으면 눈에 잘 들어오더군요. 그런데 오늘 회사의 라디에이터 위에 10원짜리가 있는 것이 보였는데 요즘의 10원짜리가 아니라 옛날 10원짜리가 다보탑이 위로 보이게 올려져 있더군요. 직감적으로 제가 태어난 해인 197X년에 발행된 것이 아닐까 싶어 덥썩 집었는데 그 직감이 맞더군요! 놀랐습니다. 그리고 소중하게 지갑에 넣어 두었습니다.

얼마전 동네의 횡단보도 앞에서 100원짜리를 정지선 앞에 정차한 차에 툭 던지고 줍지 않고 버려두던 고등학생을 보고 놀란 적이 있습니다만 요즘에는 10원짜리는 땅에 떨어져도 줍지 않고, 적선해달라는 분들도 받지 않는다죠? 10원도 돈인데 말입니다.

그나저나 제 생년과 같은 동전을 주웠으니 이번 주말에 로또라도 사볼까요? 복권 따위는 사지 않는 타입인데 그냥 복권 안사고 있으면 다른 행운이 찾아올까요? 한번 어떤 행운이 오는지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

덧글

  • 샤콘느 2004/08/16 22:35 #

    작더라도 아주 행복해지는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물론 큰거면 더욱 좋겠구요~~
  • zenca 2004/08/16 23:23 #

    10원짜리는 정말 줍지도 않더군요.
    가끔 100원짜리 떨어진것도 줍는 걸 보면 100원짜리도 푸대접받나보네요...
    암튼 길가다 돈 주우면 정말 기분 좋죠^^ 크든 작든간에요...
  • 니나 2004/08/16 23:53 #

    어.. 그러 언능 쓰셔야대요!
    안그럼 두배루 잃는다는! 한방쏘세요! > <
    흐..
    좋은 행운 있으시길! ^^
  • 디제 2004/08/17 03:58 #

    샤콘느님/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들러주십시오. 샤콘느님 블로그의 사진들 정말 멋지더군요.
    zenca님/ 아마 동전이 반짝 거리는 것은 길에 떨어져 있으면 주으라는 이유 아닐까요? ^^;;;
    니나님/ 뭘로 쏠까요? 말씀만 하십시오. 제가 주운 돈의 두배로 쏘겠습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