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한국 야구와 도쿄돔의 인연 야구

한국 야구와 도쿄돔의 인연은 1991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제1회 한일 슈퍼 게임 1차전에서 한국 프로 야구 선발은 일본 프로 야구 올스타를 상대로 도쿄돔에서 경기를 갖게 된 것입니다. 선발 박동희(롯데)는 부진했고 뒤이어 등판한 조규제(쌍방울)는 백투백 홈런을 허용한 끝에 3-8으로 패했습니다. 도쿄돔에서의 첫경기에서 김성한(해태)이 이라부에게 역사적인 솔로 홈런을 기록한 것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전성기를 구가했던 한국 프로 야구 에이스 선동렬(해태)는 발목 부상으로 4차전에서야 등판할 수 있었습니다. 일본과 한국 야구 수준의 현격한 차이를 절감했다는 것이 당시의 지배적인 분위기였습니다.

1995년 제2회 한일 슈퍼 게임 1차전에서 다시 만난 일본과 만난 한국은 좌완 에이스 이상훈(LG)과 김용수(LG), 구대성(한화), 선동렬(해태)을 총동원해 일본 타선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습니다. 하지만 한국 타선은 에이스급 9명이 계투한 일본 투수진을 공략하지 못해 0:0의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1999년 제3회 한일 슈퍼 게임에서는 도쿄돔에서 1차전이 아니라 마지막 경기였던 4차전이 거행되었습니다. 4년 전과는 정반대로 난타전이 벌어졌고 양준혁(삼성)과 김동주(두산)가 홈런을 터뜨렸지만 일본도 마쓰이가 홈런 포함 4타수 4안타로 맞선 끝에 8-8로 다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일본 야구의 심장부 도쿄돔에서 일본을 꺾을 기회를 다시 놓친 것입니다.

한국, 중국, 대만, 일본의 프로야구 챔피언끼리 격돌한 작년 11월의 제1회 코나미컵에서 2005년 한국 시리즈 우승팀 삼성 라이온즈는 2-6, 3-5로 거푸 패하며 준우승에 그쳤습니다. 두 경기 모두 일본보다 많은 안타를 쳤지만 집중타가 터지지 않은 것이 패인이었습니다.

비록 가능성은 보였지만 도쿄돔에서 단 한 경기도 이기지 못한 한국 야구가 드디어 지난 일요일 드디어 해내고야 말았습니다. WBC A조 1라운드 최종전에서 한국 야구 통산 도쿄돔 2무 3패를 마감하는 이승엽(요미우리)의 역전 투런 홈런이 터지는 순간 일본은 그들의 안방 도쿄돔에서 한국에 첫패배를 당했습니다. 현 일본 대표팀 감독 오 사다하루의 아시아 홈런 신기록을 경신한 이승엽이 올해부터 홈구장으로 사용할 도쿄돔에서 홈런을 기록했다는 것은 여러모로 의미심장합니다.

하지만 도쿄돔에서의 첫승리에 만족해서는 안됩니다. WBC는 지금부터 시작이고 일본과는 4강 진출을 놓고 재격돌해야 합니다. 투수진은 나름대로 안정되어 있지만 그에 비해 타선의 힘이 떨어지는 것이 걱정입니다. 다시 한번 도쿄돔에서와 같은 쾌거를 기대해봅니다.

덧글

  • 봉만 2006/03/07 16:59 #

    99년 당시에는 이치로도 메이저 스프링캠프에 초대되던 시점이었고 이치로의 연봉을 능가할 유일한 선수로 여겨지던 마쓰이에 대한 관심이 폭등한 시기여서 얼마나 잘치나 보는 분위기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정말 징그럽게 잘쳐서 감탄했던 기억이 선하군요. 제 기억으로는 5타수 5안타였던 것 같은데 4타수 4안타였나봅니다. 이치로의 마늘 발언이 나왔다가 컨디션의 문제로 이치로가 1회 잠깐 수비만 했던 것이 99년이었는지 가물하네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