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스몰빌 - 2-04 Red 영화

슈퍼맨 - 히어로 블록 버스터의 고전

오늘의 지름신 강림 - '스몰빌' DVD 박스셋
충동구매(슈퍼맨!)

스몰빌' 1시즌의 리뷰는 여기로

스몰빌 - 2-01 Vortex
스몰빌 - 2-02 Heat
스몰빌 - 2-03 Duplicity

학교 졸업 반지를 구입한 클라크는 붉은 유성으로 만든 반지를 착용한 이후 외향적이고 쾌락적이며 직선적인 사람으로 돌변합니다. 아버지와 함께 스몰빌로 피신한 제시를 유혹하며 라나의 질투를 즐깁니다. 부모님의 신용 카드를 마음대로 써버린 클라크는 부모님이 자신을 평생 농장에 썩게 할 것이라며 떠납니다.

1-15 Nicodemus에서 괴식물 니고데모 때문에 돌변한 조나단과 라나처럼 클라크도 돌변했습니다. 원인은 다르지만 증상이 비슷한데 클라크의 주변 인물이 아니라 주인공 클라크가 쾌락적이고 외향적으로 돌변했다는 점에서 상당히 이채로운 스토리였습니다. 현재까지 감상한 2시즌의 네 에피소드 중에서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범생 스타일의 옷만 입었던 클라크가 선글라스와 가죽 점퍼, 바이크와 스포츠카를 즐기며 느끼한 대사들을 내뱉는 것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클라크 역의 톰 웰링이 워낙 훤칠하고 잘생겨서 어떤 성격의 배역을 맡아도 잘 어울립니다.

폭주하는 클라크를 바로 잡은 피트의 공이 컸습니다. 클로이에게서 반지의 비밀을 알아내 조나단과 함께 클라크를 바로잡는데 가장 큰 역할을 했습니다. 클라크의 폭주를 막을 방법은 약점을 파고드는 방법 밖에 없는데 역시 예상을 벗어나지 않는 전개였습니다.

옥수수밭에서 폭주하는 클라크가 조나단에게 마지막으로 내뱉는 ‘부모님은 항상 날 두려워했다.’는 대사는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클라크를 사랑하지만 외계 초능력자인 아들을 두려워하는 마음이 조나단과 마사 부부에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따라서 클라크가 제 정신을 차리고 폭주 중에 했던 말과 행동들을 모두 취소하고 사죄한다고 하지만 조나단은 클라크의 잠재의식에는 그처럼 쾌락적이고 위악적인 면이 있음을 인정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선을 상징하는 슈퍼맨이지만 악행을 저지르게 될 경우 지구와 인류의 파멸조차 가능한데 추후 ‘스몰빌’에서 클라크의 심리 상태를 중심으로 어두운 면을 이후의 에피소드에서 집요하게 파헤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놀라운 것은 렉스입니다. 렉스는 클라크가 스몰빌을 떠나려 하자 자신의 집에 머물게 하고는 조나단에게 클라크의 위치를 알립니다. 장님이 된 라이오넬 때문에 소심해진 렉스와 반지 때문에 대담해진 클라크로 ‘왕자와 거지’처럼 기존의 성격을 뒤집었기에 이번 에피소드는 더욱 빛났습니다. 하지만 클라크가 제 자리를 찾았듯 렉스도 라이오넬에게 다시 매정한 아들로 돌아옵니다.

라나는 클라크의 본심을 알고 싶다며 ‘예, 아니오’로 대답하라고 하지만 클라크는 대답할 수 없다며 얼버무립니다. 라나는 실망하며 떠나고 클라크는 애태웁니다. 간질간질한 틴에이저 드라마와 따뜻한 가족 드라마를 합친 듯한 슈퍼 히어로물 ‘스몰빌’은 이래서 매력적입니다.

덧글

  • SAGA 2006/01/19 00:40 #

    확실히 아무리 사랑으로 감싸준다고 해도 초능력자에다 외계인인 아들을 두려워하는 마음이 없을리 없겠지요. 슈퍼맨의 어두운 면을 볼 수 있는 한마디인 거 같습니다.
  • 미쉘 2006/01/19 09:11 #

    이글루에 떴길래 신기해서 들어와봅니다. 현재 5시즌을 하고 있지요. 스몰빌은 참 매력적인 소재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클락의 아버지는 다정한 분이고, 설정에는 없지만 슈퍼맨인 아들이 인간이 될 수있도록 지켜줄 수 있는 유일한 분이시죠. 그런 따뜻한 분들이 계시기에 클락은 훗날 슈퍼맨이 될 수도 있겠지만 렉스와의 비극적은 운명에 얽히게 되는 걸지도 모릅니다.
  • 잠본이 2006/01/19 22:16 #

    붉은 크립토나이트로 인한 성격의 돌변은 영화판 3편의 지킬과 하이드스런 슈퍼맨을 연상시키는군요. (애초에 원작에서 닳고 닳도록 써먹은 설정을 가져온 거긴 하지만;;;)
  • 디제 2006/01/20 00:08 #

    SAGA님/ 슈퍼맨의 어두운 면이 자주 부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처럼 때로는 렉스보다 더 사악한 클라크를 보는 것이 상당히 재미있군요.
    미쉘님/ 이글루에서 스몰빌 각 화 리뷰를 하는 분이 저 이외에는 없어서 신기하셨군요. ^^
    잠본이님/ 저도 dvd의 커멘터리를 들어보니 붉은 크립토나이트가 원작 만화에서 자주 나왔고 슈퍼맨의 머리를 붉은 개미로 바꾼 적도 있다고 하더군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