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건담 컬렉션 - 1/400 퀸 만사 U.C. 건담(퍼스트, Z...)

그동안 조금씩 만들어 두었다가 휴일에 완성을 본 건담 컬렉션 1/400 퀸 만사입니다. '기동전사 건담 ZZ'에서 하만 칸의 큐베레이를 제외한다면 사실상의 최종 보스로 그레미와 플2가 동승했던 39.2 m의 대형 MS입니다.

박스입니다. 왼쪽에는 풀아머 ZZ건담이 포함되었고 이미 색칠이 되어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가격은 2,400엔으로 MG 볼보다 비싼데 조금 애매한 가격입니다.

이미 색칠이 되어 있어서 조립만 하면 완성이라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완성된 퀸 만사와 풀아머 ZZ건담과 담배갑의 크기 비교입니다. 어지간한 1/144 건프라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퀸 만사와 풀아머 ZZ건담 모두 스탠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면입니다. 큐베레이를 뻥튀기한 듯한 실루엣을 잘 살려냈습니다. 패널 라인에 따로 먹선 넣기를 하거나 마감재를 뿌려준 한 것은 아니지만 반광에 가까운 사출색이 은은해 볼 만 합니다. 채색 상태도 그런대로 합격점을 줄만한데 반다이 호비 사업부가 중국에서 본 제품을 생산한 것을 감안하면 현재까지 일본 국내를 고집하고 있는 프라모델 공장도 언젠가 인건비가 저렴한 중국으로 이전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뒷면입니다. 정면에 비해 패널 라인에 먹선 넣기를 하지 않은 것에 대한 아쉬움이 조금 드러납니다.

왼쪽입니다. 올챙이 모양의 커다란 어깨 바인더 때문에 얼굴 부분이 가립니다.

오른쪽입니다. 왼쪽과 동일합니다.

정면 클로즈업입니다. 우람하고 육중한 퀸 만사만의 개성을 잘 살려냈습니다. 얼굴 부분의 디테일도 무난합니다.

빔 사벨 액션 포즈입니다. 빔 사벨은 클리어 부품 처리되어 있습니다. 원래 왼쪽 어깨 바인더의 빔 사벨을 빼놓았어야 했는데 제가 실수했군요.

손목의 메가 입자포도 클리어 부품을 끼우는 방식으로 재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폴리 캡이 없기 때문에 관절 가동은 프라모델만 못합니다.

발바닥과 종아리의 버니어는 원래 채색되어 잘 나왔습니다만 판넬 사출부는 아쉽게도 패널 라인에 먹선 넣기를 직접 해야만 합니다.

함께 들어 있는 풀아머 ZZ건담입니다. 역시 먹선 넣기에만 조금 더 신경쓰면 훨씬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포션과 디테일 모두 훌륭합니다.

뒷모습입니다. 거대한 백팩의 매력도 잘 재현했습니다.

풀아머 ZZ건담과의 비교입니다. 어린애와 어른 같습니다. 하지만 퀸 만사를 격추시킨 것은 쥬도의 풀아머 ZZ건담이 아니라 루의 Z건담이었습니다.

MG나 HGUC 발매가 요원한 상태에서 사실상 유일한 프라모델에 가까운(프라모델과 피겨의 어중간한 형태) 건담 컬렉션 퀸 만사는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지만 패널 라인을 손봐준다면 훨씬 보기 좋으며 스트레이트 빌딩 만으로도 상당한 퀄리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 '기동전사 Z건담'이 극장판 개봉과 함께 재평가되고 있는데 토미노 감독이 극장판을 만들지 않겠다고 단언했지만 '기동전사 건담ZZ'도 재평가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R 쟈쟈, 가루스 J, 드라이센, 리겔구와 같은 네오 지온의 MS들의 MG나 HGUC화가 이루어질 수 있었으면 합니다.

덧글

  • FAZZ 2006/01/01 20:06 #

    마지막 말씀에 적극 공감합니다.
    그리고 저 QUIN MANTHA도 HGUC로도 다시 재 발매되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저도 최근에 거의 이거 완성중에 있습죠 ^^)
  • 겜돌 2006/01/01 20:17 #

    이래서 전 건담 컬렉션을 좋아합니다.
    비록 사이즈의 한계는 있지만, MG나 HGUC에서 보기 힘든 기체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게...
    전에 어떤 시리즈에서 마젤라 톱이나 돕, 자쿠탱크가 있는 걸 보고 꽤 놀랬던 기억이 있지요...^ ^;;;
  • 디제 2006/01/02 01:45 #

    FAZZ님/ 언젠가 HGUC와 MG의 밑천이 다 떨어지면 결국 ZZ로 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퀸 만사를 비롯해 R 쟈쟈, 리겔구 같은 녀석들도 HGUC나 MG로 발매되겠죠.
    겜돌님/ 저도 건담 컬렉션을 그래서 좋아하긴 하는데 문제는 데칼이나 컬러링 바리에이션을 따지자면 컬렉션을 완벽하게 한다는 건 불가능하더군요. 그래서 일부 소장 중이지만 컬렉션은 포기했습니다.
  • hikage7 2006/01/03 20:04 #

    과연 알파 아질, 퀸 만사, 노이에 질 류의 거대 MA가 HGUC로 나올 수 있을까 내심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만 꽤나 먼 훗날의 이야기일 것 같습니다.
  • 디제 2006/01/04 00:47 #

    hikage님/ 퀸 만사처럼 사지가 멀쩡한 녀석이라면 모를까 다소 기형적인 알파 아질과 노이에 질은 HGUC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군요. 노이에 질과 발 바로는 이미 1/550 스케일의 HG 메카닉스로 발매되었죠. 요즘은 다들 잊어서 반다이에서도 재발매를 자주 하지는 않습니다만...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