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Z건담 - 제33화 액시즈로부터의 사자 U.C. 건담(퍼스트, Z...)

'기동전사 Z건담' RC1 dvd 박스셋

기동전사 Z건담 - 제1화 검은 건담
기동전사 Z건담 - 제2화 여행
기동전사 Z건담 - 제3화 캡슐의 안
기동전사 Z건담 - 제4화 에마의 탈주
기동전사 Z건담 - 제5화 아버지와 아들과...
기동전사 Z건담 - 제6화 지구권으로
기동전사 Z건담 - 제7화 사이드1의 탈출
기동전사 Z건담 - 제8화 달의 뒷면
기동전사 Z건담 - 제9화 새로운 유대
기동전사 Z건담 - 제10화 재회
기동전사 Z건담 - 제11화 대기권 돌입
기동전사 Z건담 - 제12화 쟈브로의 바람
기동전사 Z건담 - 제13화 셔틀 발진
기동전사 Z건담 - 제14화 아무로 다시
기동전사 Z건담 - 제15화 카츠의 출격
기동전사 Z건담 - 제16화 하얀 어둠을 빠져나와
기동전사 Z건담 - 제17화 홍콩 시티
기동전사 Z건담 - 제18화 사로잡힌 미라이
기동전사 Z건담 - 제19화 신데렐라 포우
기동전사 Z건담 - 제20화 작열의 탈출
기동전사 Z건담 - 제21화 제타의 고동
기동전사 Z건담 - 제22화 시로코의 눈
기동전사 Z건담 - 제23화 문 어택
기동전사 Z건담 - 제24화 반격
기동전사 Z건담 - 제25화 콜로니가 떨어진 날
기동전사 Z건담 - 제26화 지온의 망령
기동전사 Z건담 - 제27화 샤아의 귀환
기동전사 Z건담 - 제28화 쥬피트리스 잠입
기동전사 Z건담 - 제29화 사이드2의 위기
기동전사 Z건담 - 제30화 제리드 특공
기동전사 Z건담 - 제31화 하프 문 러브
기동전사 Z건담 - 제32화 의문의 모빌슈트

Z건담 극장판 5월 28일 개봉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주제가) 국내 발매
'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총력 리뷰!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주제가) 한정판 + 일반판
해후의 'Z건담'
'Z건담' 극장판 관련 상품
'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초회판 DVD

‘기동전사 Z건담 Ⅱ - 연인들’ 총력 리뷰!
‘기동전사 Z건담 Ⅱ - 연인들’ 과의 만남
‘기동전사 Z건담 Ⅱ - 연인들’ 관련 상품 1
‘기동전사 Z건담 Ⅱ - 연인들’ 관련 상품 2

Z건담 극장판 3편 부제 확정

제타 히로인즈 - 포우 무라사메
제타 히로인즈 - 로자미아 바담
제타 히로인즈 - 벨토치카 일마
제타 히로인즈 - 화 유이리
건담 울티메이트 오퍼레이션 - 릭 디아스(샤아 전용 컬러)
완전변형 Z건담
HCM PRO 백식
MSIA 앗시마

이번 에피소드는 에우고와 액시즈가 교섭을 벌이는 전반부와 교섭의 결렬 이후 티탄즈의 MS 대가 아가마를 급습하는 후반부로 나뉘어 집니다.

아가마를 대표하는 원과 브라이트, 크와트로, 아폴리(늘 입는 붉은 색 오버 올 정비복이 아니라 연방군의 제복을 입었습니다.) 레코아, 카미유는 액시즈의 그와단을 방문해 액시즈의 명목상의 대표인 미네바를 알현합니다. 도즐과 제나의 사이에서 태어나 7살에 불과한 미네바는 대번에 샤아를 알아봅니다. 샤아도 액시즈에서 미네바와 놀아주었던 기억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미네바가 두 살 때를 기억하기는 어려우므로 아마도 하만이 암기시킨 대사를 읊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미네바가 크와트로를 샤아라고 알아보자 에우고의 멤버들은 동요합니다. 이미 여러 차례 크와트로 = 샤아라고 알고 있었지만 과거에 함께 했던 액시즈의 미네바가 알아 본 것은 확인사살인 셈이어서 상당히 놀라는 눈치입니다.

크와트로는 미네바를 조종하는 하만에게 분노가 폭발합니다. 카미유조차 ‘언제나 냉정했던 당신이 이럴 줄은 몰랐다’며 놀라고 원은 교섭의 실패를 크와트로의 탓으로 돌립니다. 간신히 감금 상태에서 빠져나온 에우고의 멤버들은 총격전 끝에 그와단을 탈출하는데 크와트로를 보호하다 총탄이 스친 레코아는 부상을 입습니다. 하지만 이번 에피소드가 끝날 때까지 크와트로는 레코아의 부상에 신경 쓰지 않는데 레코아는 크와트로의 과거의 여자(하만)를 만난 데다가 목숨을 걸고 총탄을 대신 맞은 자신을 신경 쓰지 않는 크와트로에 깊이 실망한 것이 분명합니다. 레코아는 함브라비에게서 시로코를 느끼고 기체가 손상된 채 아가마로 귀환하면서도 도고스 기아를 찾습니다. 다음 에피소드에서 확실히 에우고와 아가마, 크와트로를 등지게 되는 것을 마지막으로 암시합니다. 화는 카미유가 그와단에 가는 것이 레코아 때문이라고 했는데 그만큼 레코아에 마음 쓴 카미유가 레코아의 배반으로 인해 상처 입는다는 점에서 레코아의 비중은 상당합니다.

카미유와 크와트로, 레코아는 그와단을 탈출할 때 입었던 지온의 노말슈트 그대로 MS에 탑승해 티탄즈의 MS 대에 맞섭니다. 야잔이 이끄는 MS 대는 첫등장한 단켈과 라므사스의 함브라비 3인조와 가르발디 β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함브라비 3인조는 ‘기동전사 건담’의 검은 3연성 이래 매 시리즈마다 줄기차게 등장하는 3인조의 공식인 조연이지만 확실히 주인공을 괴롭히는 역할을 다합니다. 등장하자마자 거미집으로 카미유를 궁지에 몰아넣는데 MS가 아니라 파일럿을 노리는 공격은 그다지 많은 에너지의 소비 없이 상대 MS 전투 불능 상태로 만들거나 포획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율적입니다.

에우고와 액시즈의 교섭이 결렬된 사이 시로코는 그와단에서 미네바에서 비굴하게 무릎을 꿇는데 시로코는 티탄즈의 틀에서 벗어나 나름대로 액시즈를 이용하려는 꿍꿍이속이 있고 정반대로 하만은 시로코를 ‘바보’라며 비웃습니다. 이제 ‘기동전사 Z건담’(이하 ‘Z건담’)의 최종화까지 등장하는 거의 모든 주연급 캐릭터들이 모두 등장했습니다. ‘Z건담’의 백미는 3파전의 구도가 확정된 지금부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