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HCM PRO 백식 U.C. 건담(퍼스트, Z...)

'기동전사 Z건담' RC1 dvd 박스셋

제1화~ 제32화의 리뷰는 여기로

Z건담 극장판 5월 28일 개봉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주제가) 국내 발매
'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총력 리뷰!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주제가) 한정판 + 일반판
해후의 'Z건담'
'Z건담' 극장판 관련 상품
'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초회판 DVD

‘기동전사 Z건담 Ⅱ - 연인들’ 총력 리뷰!
‘기동전사 Z건담 Ⅱ - 연인들’ 과의 만남
‘기동전사 Z건담 Ⅱ - 연인들’ 관련 상품 1
‘기동전사 Z건담 Ⅱ - 연인들’ 관련 상품 2

Z건담 극장판 3편 부제 확정

제타 히로인즈 - 포우 무라사메
제타 히로인즈 - 로자미아 바담
제타 히로인즈 - 벨토치카 일마
제타 히로인즈 - 화 유이리
건담 울티메이트 오퍼레이션 - 릭 디아스(샤아 전용 컬러)
완전변형 Z건담

지난 봄 발매된 HCM PRO 백식입니다. 과거 1/144 스케일의 피겨 HCM(HIGH COMPLETE MODEL) 시리즈의 후속으로 반다이 호비 사업부가 반다이 보이스 토이 사업부의 MSIA에 경쟁하기 위해 런칭한 시리즈입니다. 1/200 스케일로 채색까지 이루어진 완성품 피겨입니다.

박스의 크기는 DVD 케이스와 동일합니다. 책꽂이에 콘솔 게임 소프트웨어나 애니메이션 DVD와 함께 보관할 수 있다는 의도로 제작되었습니다. 오른쪽의 DVD는 TV판 '기동전사 Z건담' 최종화가 포함된 코드2번 DVD 13권입니다.

오픈 케이스입니다. 왼쪽부터 겉박스, 피겨 본체와 윙 바인더, 무기와 손이 부속된 런너, 매뉴얼입니다.

무기와 손이 부속된 2개의 런너입니다. 빔 사벨은 클리어로 손과 일체 성형되어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왼손과 오른손 모두 주먹 쥔 손은 없다는 것입니다.

피겨의 정면 샷입니다. MG를 답습한 프로포션과 황금색과 노란색의 독특한 중간색에 가까운 채색 상태, 세밀한 디테일 모두 상당한 퀄리티입니다. 하지만 담배갑 정도 밖에 되지 않는 1/200의 작은 스케일이 아쉽습니다.

뒷면입니다. 역시 상당한 수준의 프로포션과 채색 상태입니다.

왼쪽입니다. 사진이 조금 흔들렸군요.

오른쪽입니다. 패널 라인이 상당히 많습니다.

빔 라이플을 장비한 액션 포즈입니다. 포즈를 잡아보니 치명적인 단점이 발견되었는데 허벅지와 윙 바인더를 비롯한 관절이 지나치게 헐렁거립니다. 두 다리로 똑바로 포즈를 잡고 서있게 하기도 힘듭니다. 주먹 쥔 손이 없어서 이런 포즈를 잡아도 강렬한 느낌이 약합니다.

클레이 바주카를 손에 쥔 포즈입니다. 포즈를 잡기는 힘들지만 잡으면 그런대로 봐줄 만합니다.

빔 사벨을 손에 쥔 포즈입니다. 빔 사벨은 쥔 손은 오른손과 왼손 두 개가 들어있습니다.

고토부키야 매장 한정 스탠드(플라잉)으로 포즈를 잡았습니다. 사실 스탠드가 1/144나 비슷한 스케일의 MSIA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1/200 스케일에는 잘 맞지 않지만 억지로 맞춰보았습니다.



확실히 억지로라도 스탠드의 힘을 빌으니 조금 났습니다. 정가가 1,800엔으로 메가 바주카 런처가 포함된 큰 스케일의 MSIA(1,500엔)보다 비싸지만 가장 좋아하는 MS라서 질렀습니다. 프로포션과 채색 상태가 좋지만 치명적인 약점인 헐거운 관절과 작은 스케일, 주먹 쥔 손이 없는 점을 감안하면 그다지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HCM PRO를 리뷰를 하니 아직껏 포장도 뜯지 않은 GFF 백식을 하루빨리 리뷰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덧글

  • 계란소년 2005/11/19 02:42 #

    HCM Pro 앗시마도 상당하더군요. 다만 역시 값이...
  • SAGA 2005/11/19 10:15 #

    작은 사이즈지만 퀄리티가 우수한 편이군요. 확실히 백식은 삐까뻔쩍한 금도장보단 저렇게 황금색에 가까운 진한 노란색으로 도망한게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 FAZZ 2005/11/19 11:08 #

    대호평을 받을거라 생각했지만 크기에 비해 가격이 너무세 별 스포트라이트를 못받고 있지요.
    그나저나 토이사업부의 빠와~~는 대단해요~~~
  • 디제 2005/11/19 12:00 #

    계란소년님/ HCM PRO 앗시마가 과연 가격이 400엔이나 더 저렴한 MSIA 앗시마에 비해 마라사이 라이플이 포함된 것 말고 뭐가 더 나을까 솔직히 의문입니다. 하지만 플라잉 아머와 G 디펜서가 포함된 HCM PRO 건담 Mk-II는 지를 생각입니다.
    SAGA님/ 사진 상의 퀄리티는 우수한데 실물은 가지고 놀아보면 실망합니다.
    FAZZ님/ HCM PRO는 MSIA을 발매하는 (보이스) 토이 사업부와 별개인 하비 사업부에서 발매하는 것입니다. 하비 사업부의 주력은 원래 건프라인데 MSIA으로 성공한 토이 사업부와 경쟁하기 위해 HCM PRO를 발매한 것으로 보입니다.
  • FAZZ 2005/11/19 22:41 #

    흠.... 말이 오해할만하게 쓰긴 썼군요. 저는 하비 사업부를 위협하고 미국에서 더 각광받는 mia를 내놓고 있는 토이사업부를 이야기 한 것이었죠 :)
  • 디제 2005/11/20 03:30 #

    FAZZ님/ 아, 그러셨군요. ^^
  • 마리 2005/11/20 19:30 #

    사진이 정말 많이 이뻐졌는걸요!
  • 디제 2005/11/21 12:06 #

    마리님/ 사진 솜씨가 좋아졌다는 말씀이신가요? 실은 모델이 좋아서 그렇습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