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스몰빌 - 2-02 Heat 영화

슈퍼맨 - 히어로 블록 버스터의 고전

오늘의 지름신 강림 - '스몰빌' DVD 박스셋
충동구매(슈퍼맨!)

스몰빌' 1시즌의 리뷰는 여기로

스몰빌 - 2-01 Vortex

폭풍이 스몰빌을 할퀴고 지나간 지 3달 후, 개학한 학교에는 새로운 생물 여교사 데지레 앳킨스가 부임합니다. 수업 시간에 섹시한 복장으로 성교육 비디오를 틀어주는 데지레의 모습에 클라크는 흥분하고 갑자기 눈에서 광선이 나가 교실에 화재를 일으킵니다. 놀랍게도 데지레는 렉스와 만난지 일주일 만에 결혼을 약속한 사이입니다. 하지만 데지레는 클라크를 유혹합니다.

유성우 사건 당시 남자 친구와 사랑을 나누다 페로몬을 과다 발생시킬 수 있는 능력을 얻은 데지레(Desiree)는 그녀의 차 번호 판에서 암시되듯이 욕망(Desire)에서 유래된 작명입니다. 냉철한 렉스를 유혹해 결혼하고 클라크와 조나단도 유혹하는 그녀의 모습은 하이틴 드라마의 성격이 강한 ‘스몰빌’의 이전 에피소드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요녀였습니다. 1971년생의 배우 크리스타 앨런이 데지레를 맡아 연기했는데 육감적인 이미지를 잘 살려냈습니다.

하지만 요녀 데지레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클라크가 눈에서 광선을 발사하는 능력을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이미 1-04 X-Ray에서 투시 능력을 발견한 클라크가 2시즌의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 새로운 능력을 추가한 셈인데 앞으로 또 다른 슈퍼맨의 능력들을 차례로 발견하는 과정이 어떻게 묘사될지 기대됩니다.

방학 동안 메트로폴리스에서 데일리 플래닛의 인턴 과정을 마치고 돌아온 클로이는 클라크에게 남자 친구가 새로 생겼다는 말까지 지어내며 클라크와의 감정을 정리하려 하지만 잘 안됩니다. 라나는 휘트니에게 보낼 영상 편지를 캠코더로 녹화하는데 아무래도 휘트니와의 관계를 정리할 듯할 눈치입니다. 라나가 휘트니와의 관계가 쉽게 정리될 리 없으며 질질 끌겠지만 라나와 클로이 모두 클라크를 사이에 두고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장면은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데지레로 인해 클라크와 렉스의 우정에 금이 가는 상황에서 라나와 클로이가 우정을 확인했기에 더욱 두드러졌습니다. 데지레 때문에 이성을 잃고 날뛰는 렉스와 조나단의 모습을 보는 것도 즐거웠습니다.

덧글

  • SAGA 2005/11/16 21:15 #

    클락이 눈에서 광선을 쏘는 걸보고 놀란 조나단이 어떻게 빔을 쏘냐고 묻자 클락이 이렇게 대답하죠. '그냥 야한 생각하니까 나가던데요? ㅡㅡ;;;'
  • 디제 2005/11/17 10:55 #

    SAGA님/ 그러니까 슈퍼맨이 눈에서 광선이 나갈 때에는 모두 야한 생각을 할 때라는 게 되나요? --;;;
  • SAGA 2005/11/17 21:34 #

    디제님/ 스몰빌의 설정을 따르면 그렇게 되겠지요.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