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가이아 기어' OST CD U.C. 건담(퍼스트, Z...)

U.C. 0152. '샤아 존속 계획'의 발동으로 인해 부활한 샤아의 클론 '아프란시 샤아'를 주인공으로 한 토미노 감독의 소설과 드라마 CD로 알려진 '뉴타입 사가 가이아 기어'의 OST CD입니다. 드라마 CD가 아니라 OST만 들어 있는 CD입니다. ' 기동전사 건담 시드 컴플리트 베스트'를 아마존 재팬에 주문하면서 함께 주문했습니다.

왼쪽이 OST Vol. 1이고 오른쪽이 Vol. 2입니다. 콜럼비아에서 'ANIMEX 1200' 시리즈를 재판하면서 함께 복각된 것입니다. 일러스트는 건담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MS보다 외전물 답게 생겼습니다. 언뜻 보기에 '기동전사 건담 하이스트리머'의 초판 일러스트와 비슷한 분위기입니다.

자켓을 펼쳤습니다. CD의 디자인이 붉은 색으로 샤아를 연상케합니다. 자세히 보면 두 CD 중에서 아래의 Vol. 2가 조금 더 진한 붉은 색입니다.

북클릿은 한 장짜리를 접은 것에 불과합니다.

북클릿의 안쪽 면으로 단순히 곡 제목과 작곡가, 작사가를 소개한 정도입니다. '가이아 기어'가 어떤 작품인지 소개하는 텍스트나 일러스트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을 지울 수 없습니다. 그래도 소설과 드라마 CD 등이 모두 절판되어 중고품이 상당한 프리미엄이 붙어 간간히 거래되는 요즘에 OST CD가 기폭제가 되어 소설과 드라마 CD도 복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EST_ 2005/11/06 01:44 #

    이토 마모루의 메카닉 디자인은 건담 월드라는 측면에선 확실히 이질적이긴 하지만
    그 완성도나 정교함이 당시로써는 제게 상당한 충격이었습니다.
    뉴타입에 연재되던 시절에는 카타카나를 조금 읽는 것 외엔 일어를 전혀 못 했으니
    당연히 어떤 내용인지도 잘 모르는지라, 지금에 와서야 새삼 궁금해지는군요.
  • 계란소년 2005/11/06 02:27 #

    가이아 기어...대충 배경 설정 정도만 아는지라 정말 보고싶은 것 중 하납니다.
    우주세기라는 것과는 별도로(어차피 별로 연결고리도...) 토미노식 스토리를 보고싶군요.
  • SAGA 2005/11/06 02:33 #

    가이아 기어라...... 어디선가 듣기로 토미노가 건담이 등장하지 않는 우주세기를 써보고 싶다라고 하면서 쓴 작품이라고 들었는데요. 흐음......
  • FAZZ 2005/11/06 10:40 #

    픽스로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건담 픽스책에 당당히 나온 메카이니 언젠가 픽스로 나오겠지요^^
  • 디제 2005/11/06 11:12 #

    EST_님/ 사실 소설은 작품면에서는 재미가 없다,는 것이 중평입니다. 차라리 엔도 아키노리가 각색해 드라마 CD로 만든 것이 낫다는 평도 있으니까요.
    계란소년님/ 토미노 감독도 최근에 보면 자극적이거나 잔인한 인간 관계를 그다지 더 이상 좋아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군요.
    SAGA님/ 건담이 등장하지 않는 우주세기라면 자쿠나 짐이 주인공이면 될 텐데 말입니다...
    FAZZ님/ GFF로 나오지 말라는 법은 없겠죠. Z 극장판 덕분에 토미노 감독이 잔뜩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으니 소설이 복각되거나 GFF가 발매될 확률도 과거보다는 높아졌을 겁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