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콘텐츠뷰/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스몰빌 - 1-21 Tempest 영화

슈퍼맨 - 히어로 블록 버스터의 고전

오늘의 지름신 강림 - '스몰빌' DVD 박스셋
충동구매(슈퍼맨!)

스몰빌 - 1-01 Pilot
스몰빌 - 1-02 Metamorphosis
스몰빌 - 1-03 Hothead
스몰빌 - 1-04 X-Ray
스몰빌 - 1-05 Cool
스몰빌 - 1-06 Hourglass
스몰빌 - 1-07 Craving
스몰빌 - 1-08 Jitters
스몰빌 - 1-09 Rogue
스몰빌 - 1-10 Shimmer
스몰빌 - 1-11 Hug
스몰빌 - 1-12 Leech
스몰빌 - 1-13 Kinetic
스몰빌 - 1-14 Zero
스몰빌 - 1-15 Nicodemus
스몰빌 - 1-16 Stray
스몰빌 - 1-17 Reaper
스몰빌 - 1-18 Drone
스몰빌 - 1-19 Crush
스몰빌 - 1-20 Obscura

라이오넬은 스몰빌의 렉스 공장의 폐쇄를 선언합니다. 렉스는 라이오넬에게 저항할 방법에 골몰합니다. 아버지가 직장을 잃은 클로이는 메트로폴리스로 전학가겠다고 클라크에게 말하고 휘트니는 라나에게 해병대에 입대하겠다는 결심을 밝힙니다. 인퀴지터의 닉슨은 트럭을 폭파시켜 클라크가 초능력의 소유자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집요하게 추적합니다.

1시즌의 엔딩답게 시종일관 심각하고 무거우며 속도감 넘치는 전개가 돋보였습니다. 클라크와 클로이, 휘트니와 라나 커플의 이별이 암시되었지만 클리프 행어 식으로 궁금증만 증폭시키며 속만 태운 전개로 마무리되었기 때문에 이들 커플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단, 클로이와의 키스 직전에 태풍에 휘말린 라나를 구하러 간 클라크이니 결코 클라크와 클로이의 커플링이 순탄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자동차와 함께 하늘로 휘말려 올라간 라나를 구하러 간 클라크가 드디어 하늘을 날게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자동차 속의 애인을 구출한다는 설정은 영화 ‘슈퍼맨’의 엔딩에서 지진으로 인해 자동차와 함께 사망한 로이스를 구하기 위해 지구를 거꾸로 도는 장면을 연상케 합니다.

직장 폐쇄에 렉스는 우리 사주라는 카드를 꺼내들지만 스몰빌 은행을 인수한 라이오넬은 렉스 회사의 직원들이 빚을 갚지 못하면 파산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폭풍으로 인해 기둥에 깔린 라이오넬이 렉스에게 살려달라고 하소연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되었는데 아무래도 렉스가 회사의 회생과 라이오넬의 구출을 거래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닉슨은 렉스가 보관하고 있던 우주선 조각을 훔쳐서 켄트 가 지하실의 우주선에 결합시킵니다. 우주선은 발진하려 하고 닉슨은 클라크의 비밀을 세상에 알리겠다며 지하실을 나갑니다. 마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조나단은 폭풍이 휘몰아치는 밖으로 닉슨을 뒤쫓습니다.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로저가 폭풍에 휘말려 죽고 클라크의 비밀이 숨겨지는 식으로 전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로써 '스몰빌' 1시즌의 모든 리뷰를 마쳤습니다.

덧글

  • SAGA 2005/10/28 09:52 #

    호오, 이 에피소드였군요. 제가 스몰빌을 제대로 보기 시작한게 3시즌 부터였는데 3시즌과 4시즌 오프닝에 보면 클락이 거대한 폭풍 앞에 서 있는 장면이 잠깐 지나가거든요. 후후...... 이렇게 끼워맞추는 것도 나름대로 재미있습니다, 후후~!
  • 디제 2005/10/28 22:39 #

    SAGA님/ 매 에피소드가 느슨한 듯 하면서도 유기적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는 점이 바로 '스몰빌'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