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스몰빌 - 1-07 Craving 영화

오늘의 지름신 강림 - '스몰빌' DVD 박스셋
충동구매(슈퍼맨!)

스몰빌 - 1-01 Pilot
스몰빌 - 1-02 Metamorphosis
스몰빌 - 1-03 Hothead
스몰빌 - 1-04 X-Ray
스몰빌 - 1-05 Cool
스몰빌 - 1-06 Hourglass

뚱뚱해서 살을 빼고 싶어 하는 조디는 라나의 생일 파티를 앞두고 크립토나이트가 함유된 야채를 먹고는 살이 빠지지만 지방 부족으로 극심한 공복감에 시달립니다. 라나는 이모가 나서서 주관한 렉스의 집에서의 생일 파티를 불만스러워 합니다.

조디는 하이틴 드라마의 어디에나 있을 법한 다이어트에 집착하는 소녀였습니다. 극심한 공복감에 시달려 인간뿐만 아니라 사슴의 체지방까지 빨아먹는 조디의 모습은 뱀파이어가 연상되는 면도 있지만 ‘X파일’의 7시즌의 첫 번째 에피소드 ‘Hungry(국내 방영명 ‘패스트푸드 연쇄살인사건’)에 등장한 패스트푸드점 직원 롭에 더욱 가깝습니다. 소고기뿐만 아니라 인육에 대한 식욕도 참을 수 없어하던 캐릭터였는데 ‘X파일’에서는 상당히 유머러스한 에피소드였습니다.

조디에 친절하던 피트가 함께 라나의 파티에 가게 되어 피트의 비중이 다른 에피소드보다 많았습니다. 클로이의 아버지가 렉스의 회사에 근무하는 것이 밝혀졌고 클로이와 렉스도 처음 만났군요. 믿어주는 사람이 거의 없는데도 불구하고 스몰빌의 돌연변이들의 원인이 렉스 회사 공장의 오염이 아니라 유성 때문이라고 확신하는 클로이는 ‘X파일’의 멀더와 비슷합니다.

렉스는 운석을 연구하는 해밀턴 박사를 찾아가는데 그는 렉스의 연구비 지원 제안을 거절합니다. 해밀턴 박사로 분한 배우가 ‘터미네이터2’에서 스카이넷의 개발자 다이슨으로 출연했던 조 모튼인데 이후에도 몇 번 더 ‘스몰빌’에 등장합니다.

클라크는 자신의 집에 라나가 온 것도 모르고 크립토나이트 광산의 입구를 부숴버렸다고 말했다가 간신히 주워담습니다. 라나는 가장 즐거웠던 기억이 부모님과 함께 자동차 극장에서 벅스 버니를 보다가 잠든 기억이었다고 말하자 클라크는 이를 재현시켜 줍니다. ‘슈퍼맨’과 함께 벅스 버니(‘루니 툰즈’)의 판권도 워너에 귀속되어 있는데 자사 프랜차이즈 시리즈를 이런 식으로도 홍보하는군요.

덧글

  • SAGA 2005/09/28 22:38 #

    라나의 저 기억...... 안타깝지요. 라나의 부모님의 죽음에는 클락이 자의든 타의든 연결되어있으니까요. 저런 부분에서 이 둘은 끝내 이뤄지지 않을 것이다라는 뉘앙스가 풍기는 거 같아요.
  • 디제 2005/09/29 03:17 #

    SAGA님/ 라나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라나와 클라크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루어지지 않을 수 밖에 없죠. 라나는 단지 클라크의 정신적 성장의 자양분을 제공할 뿐 일 겁니다. 라나의 기억이 안타깝지는 않지만 클라크와 라나가 이뤄지지 못할 이유와 그 결과에 대해서는 동감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