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스몰빌 - 1-05 Cool 영화

오늘의 지름신 강림 - '스몰빌' DVD 박스셋

스몰빌 - 1-01 Pilot
스몰빌 - 1-02 Metamorphosis
스몰빌 - 1-03 Hothead
스몰빌 - 1-04 X-Ray

바람둥이인 숀이 클로이에게 접근하자 클로이도 호감을 느끼고 전화번호를 알려줍니다. 공놀이를 하다 크립토나이트로 가득 찬 얼음 호수에 빠진 숀은 체온이 급강하해 온기를 필요로 합니다.

‘Cool’이라는 제목과 걸맞게 숀은 나름대로 여자들에게 쿨하고 멋진 바람둥이로 묘사되지만 인물은 클라크나 휘트니에게 많이 모자랐습니다. 하지만 첫 번째 살인을 범하는 장면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설마 그렇게 죽이지는 않겠지, 라고 예상했는데 정말 그런 방식을 사용하더군요. (스포일러가 될까봐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자세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이전까지의 에피소드에 등장했던 돌연변이들에 비해 숀은 활동 폭이 넓어서 전체적인 에피소드가 매우 흥미진진했습니다.

클라크는 렉스의 호의 덕분에 라나와 데이트를 할 뻔 하지만 클로이를 위해 데이트를 포기합니다. ‘스파이더맨2’를 비롯해 히어로물에서 자주 등장하는 주인공의 내적 갈등의 패턴입니다. 여자친구를 선택하느냐 무고한 생명을 구하느냐, 라는 것 말입니다. 물론 히어로는 항상 무고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여자친구를 포기하는데 그로 인해 여자친구는 히어로의 사랑을 의심합니다.

배트맨 같은 예외도 있지만 보통 히어로의 집은 부유하지 못합니다. 농사 흉작으로 인해 켄트 부부는 빚이 많습니다. 렉스는 진정한 선의로 도우려 하지만 고지식한 조나단은 거절합니다. 클라크가 동생 같다는 렉스의 말은 진실한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번 편에는 클로이도 상당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서인지 상당히 예뻤습니다. 짧은 컷 머리 모양에 워커를 신은 보이시한 학교 신문 기자라는 이미지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여자로서도 매력적이었습니다. 라나와의 데이트를 준비하는 클라크에게 ‘너는 파란 색이 잘 어울려.’라는 대사는 슈퍼맨의 스판 옷을 감안하면 결코 흘릴 수 없는 명대사였습니다.

‘스몰빌’의 시간적 배경은 현재이며 클로이는 맥을 쓸 정도인데 왜 스몰빌에서는 핸드폰을 들고 다니는 사람이 거의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클로이도 숀에게 핸드폰이 아니라 집 전화 번호를 알려주고 말입니다.

덧글

  • 퍼플 2005/09/23 10:58 #

    드라마 만들 당시의 시점이면 미국에서 핸드폰이 그렇게 대중화되지는 않았던 때였을 것 같아요. 우리나라도 10년 채 안된 듯... (제가 처음 핸드폰 샀던 건 6년쯤 전이네요... 흐흐...)
  • SAGA 2005/09/23 12:22 #

    스포일러같지만 핸드폰이 등장하긴 합니다. 2시즌정도인가 3시즌정도에 나왔던 걸로 기억납니다만......
  • 디제 2005/09/23 13:30 #

    퍼플님/ '스몰빌'의 첫 번째 시즌이 방영되기 시작한 것이 4년전인 2001년인데 그때는 미국에서도 핸드폰이 대중화되지 않았을까요?
    SAGA님/ 뭐, 그 정도는 스포일러도 아니죠.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