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스몰빌 - 1-04 X-Ray 영화

오늘의 지름신 강림 - '스몰빌' DVD 박스셋
스몰빌 - 1-01 Pilot
스몰빌 - 1-02 Metamorphosis
스몰빌 - 1-03 Hothead

렉스가 은행을 털고 도주하다 클라크를 밀쳐냅니다. 클라크는 자신을 알아보지 못한 렉스의 몸 속의 뼈를 엑스레이처럼 투시하게 됩니다. 알고 보니 렉스는 완벽한 알리바이가 있었고 라나의 친구인 티나가 몸을 자유자재로 변화시켜 일으킨 범행이었습니다.

마을 SMALLVILLE은 MUTANTVILLE이군요. 유성으로 인해 모든 마을 사람들이 돌연변이가 되어 초능력을 발휘하니 스토리 후반부에는 라나나 렉스도 돌연변이가 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하긴 렉스는 이미 나름대로 돌연변이가 되었군요. 대머리가 된 것으로 말입니다.

‘스몰빌’을 단순한 틴에이저물로 보기 무색할 정도로 시체가 다시 등장합니다. 그것도 자식이 부모를 죽이는 장면으로 ‘Metamorphosis’에 뒤이어 두 번째였습니다. 돌연변이가 클라크와 라나와 연관이 있는 고등학생(미성년자)이어야 하니 부모가 얽히는 것은 당연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라나로 변한 티나 덕분에 라나 역의 크리스틴 크룩은 이번 편에서만 두 남자와 키스씬을 촬영했습니다.

티나에 얽힌 에피소드보다는 영화 ‘슈퍼맨’과의 연결고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우선 클라크가 입은 빨간색과 파란색 긴팔 티셔츠는 슈퍼맨의 스판 의상을 연상케 합니다. 클라크는 자신의 투시력을 처음 발견하고 조금씩 활용하기 시작하는데 여학생 탈의실을 훔쳐보는 것은 상당히 코믹하면서도 인간적이었습니다. ‘슈퍼맨’의 클라크는 지나친 금욕주의자인데 ‘스몰빌’의 클라크는 호기심 많은 평범한 10대 소년이군요. 하지만 클라크의 투시력이 납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사실도 렉스가 준 상자로 암시되었습니다. 크립토나이트를 막아주지만 투시할 수 없는 물체가 납이라는 설정은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슈퍼맨 리턴즈’에서도 어떤 식으로 활용될지 관심거리입니다. ‘슈퍼맨’에서는 로이스가 담배를 피우자 폐에 이상이 없는 지 투시로 확인하는 장면도 등장했습니다.

렉스가 소년원에 수감되었던 사실과 ‘슈퍼맨’의 배경이 되는 도시 메트로폴리스, 그리고 후에 클라크와 로이스가 일하게 되는 신문사 ‘데일리 플래닛’도 언급이 되었습니다. 렉스는 자신을 위협하는 ‘메트로폴리스 인퀴지터’의 기자 로저 닉슨을 역이용해 클라크의 비밀을 캐려합니다. 만화 원작에서 묘사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데일리 플래닛과 메트로폴리스 인퀴지터가 라이벌 관계라는 암시도 있었습니다.

덧글

  • SAGA 2005/09/13 23:59 #

    납이 크립토나이트를 막아준다는 설정은 모르겠지만 납을 투시 못한다는 건 영화 슈퍼맨 1탄에서 나온 설정입니다. 슈퍼맨이 로이스와의 인터뷰에서 스스로 밝히죠. 납은 투시 못한다고......

    스몰빌은 자세히 찾아보면 영화 슈퍼맨과의 연결고리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번에 디제님이 흥미롭게 보신 붉고 파란 티셔츠는 물론이고 다른 부분도 많으니 그걸 찾으면서 보시면 굉장히 재미있으실 겁니다. 후후......
  • 디제 2005/09/15 03:08 #

    SAGA님/ 예, 영화 '슈퍼맨'에서 로이스의 기사를 읽은 렉스 루터가 슈퍼맨의 약점을 파고 들어 납으로 지하 저택을 둘러서 투시를 막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