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Z건담 - 제28화 쥬피트리스 잠입 U.C. 건담(퍼스트, Z...)

'기동전사 Z건담' RC1 dvd 박스셋

기동전사 Z건담 - 제1화 검은 건담
기동전사 Z건담 - 제2화 여행
기동전사 Z건담 - 제3화 캡슐의 안
기동전사 Z건담 - 제4화 에마의 탈주
기동전사 Z건담 - 제5화 아버지와 아들과...
기동전사 Z건담 - 제6화 지구권으로
기동전사 Z건담 - 제7화 사이드1의 탈출
기동전사 Z건담 - 제8화 달의 뒷면
기동전사 Z건담 - 제9화 새로운 유대
기동전사 Z건담 - 제10화 재회
기동전사 Z건담 - 제11화 대기권 돌입
기동전사 Z건담 - 제12화 쟈브로의 바람
기동전사 Z건담 - 제13화 셔틀 발진
기동전사 Z건담 - 제14화 아무로 다시
기동전사 Z건담 - 제15화 카츠의 출격
기동전사 Z건담 - 제16화 하얀 어둠을 빠져나와
기동전사 Z건담 - 제17화 홍콩 시티
기동전사 Z건담 - 제18화 사로잡힌 미라이
기동전사 Z건담 - 제19화 신데렐라 포우
기동전사 Z건담 - 제20화 작열의 탈출
기동전사 Z건담 - 제21화 제타의 고동
기동전사 Z건담 - 제22화 시로코의 눈
기동전사 Z건담 - 제23화 문 어택
기동전사 Z건담 - 제24화 반격
기동전사 Z건담 - 제25화 콜로니가 떨어진 날
기동전사 Z건담 - 제26화 지온의 망령
기동전사 Z건담 - 제27화 샤아의 귀환

Z건담 극장판 5월 28일 개봉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주제가) 국내 발매

'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총력 리뷰!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주제가) 한정판 + 일반판
해후의 'Z건담'
'Z건담' 극장판 관련 상품

제타 히로인즈 - 포우 무라사메
제타 히로인즈 - 로자미아 바담
제타 히로인즈 - 벨토치카 일마
제타 히로인즈 - 화 유이리

Z건담 극장판 2편 10월 개봉
'Z건담Ⅱ - 연인들' 10월 29일 개봉!
이케와키 치즈루 'Z건담Ⅱ' 출연!

쟈브로 잠입에 뒤이어 다시 한번 레코아에게 쥬피트리스 잠입이라는 위험한 임무가 맡겨졌습니다. 제25화의 리뷰에서 언급했듯이 레코아는 특별한 보직 없이 떠도는데 아스토나지조차 레코아의 파일럿으로서의 능력이 별로라고 말할 정도입니다. 아마도 아가마의 승무원들은 뒷담화로 에마와 레코아를 종종 비교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사관학교 출신의 엘리트 에마와 게릴라 출신 레코아의 비교의 결론은 누구에게나 뻔할 것입니다.

쥬피트리스에 잠입한 레코아는 시로코를 비롯한 쥬피트리스의 승무원들의 성추행에 가까운 치근덕거림에도 불구하고 쥬피트리스의 내부 구조와 신형 MS 파라스 아테네에 대한 정보를 얻습니다. 다리와 레코아의 스케치로만 등장한 파라스 아테네는 시로코가 탑승해 사라를 구하기 위해 출격하려던 것으로 미루어 이미 완성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운명의 장난으로 (물론 토미노 감독의 치밀한 내러티브 구성의 결과입니다만.) 스파이로 잠입했던 레코아의 전용 MS가 됩니다. 레코아가 에우고의 멤버인 것을 알면서도 보내주는 시로코의 처세술 때문에 레코아는 시로코를 잊지 못하고 브라이트에게도 그의 존재를 보고하지 않습니다.

사라는 시로코에 대한 맹목적 존경심을 표현하는데 미성년자인 사라와 성인인 시로코의 야릇한 관계는 ‘건담 에이스’에 연재중인 ‘붉은 혜성의 초상’에서의 하만과 샤아의 관계를 연상케 합니다. U.C. 연대기적으로는 ‘붉은 혜성의 초상’(이하 ‘초상’)이 ‘기동전사 Z건담’(이하 ‘Z’)보다 먼저이지만 제작년도를 비교하면 ‘초상’이 나중인데 기타즈메 히로유키는 ‘Z’의 사라와 시로코의 관계에서 ‘초상’의 하만과 샤아의 관계의 디테일을 착안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쥬피트리스의 다른 스탭들이 있어도 사라에 대한 시로코의 스킨쉽은 거리낌이 없는데 이는 둘 사이에 성관계가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제32화에 처음 등장하는 하만은 샤아에 대해 노골적인 적대감과 원망을 드러내는데 이 역시 액시즈 시절 샤아와 하만의 관계가 보통 이상이었음을 의미합니다. 10대의 하만과 섹스했던 샤아가 그녀를 버리고 지구권으로 복귀한 것에 대해 하만은 배신당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시로코 - 사라, 샤아 - 하만의, 성인 남자가 어린 여자와 성관계를 맺고 이용하는 관계를 비교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이번 화의 작화도 상당히 우수했는데 기타즈메 히로유키와는 다소 다른 그림체의 고바야시 토시미츠의 솜씨가 돋보였습니다. 이번 화의 주인공이었던 레코아는 도톰한 입술이 두드러졌으며 시로코를 클로즈업한 원화는 일러스트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브라이트와 화가 덱의 복도에서 대화를 나누는 장면은 ‘기동전사 건담ZZ’ (이하 ‘ZZ’) 제1화 ‘서곡 ZZ’에서 거의 그대로 재활용되었습니다.

레코아가 쥬피트리스에 잡입할 때 사용한 겔구그는 제26화의 그와진의 MS 덱에 등장했던 기체의 외장을 네모의 무버블 프레임에 덧씌운 것입니다. 겔구그는 ‘기동전사 건담’ ‘Z’, ‘ZZ’,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에 모두 출연한 유일한 MS입니다.

덧글

  • 청라 2005/09/07 07:03 #

    양산형 겔구그는 퍼스트보다 제타에서 더 활약이 많지요;
  • 열혈 2005/09/07 10:29 #

    음 역습의 샤아에서도 겔구그가 나왔나요? 못본거 같은데...
  • 解明 2005/09/07 12:43 #

    샤아의 회상 장면에서 나오지 않나요?
  • 디제 2005/09/07 16:47 #

    청라님/ 1년전쟁의 설정상 전쟁 막판에 양산된 겔구그의 활약이 미미한 것은 당연하죠. 왠지 '데스티니'에서도 겔구그가 등장하지만 별로 활약은 없을 것 같은데요.
    열혈님, 解明님/그렇습니다. '역습의 샤아'에서는 샤아의 회상 장면에서 샤아 전용 겔구그가 등장하죠.
  • 이재범 2005/09/08 15:13 # 삭제

    겔구그는 바로 지온판 건담이니까요. 성능도 상당히 좋았지만 후계기가 없어 대가 끊낀 참 불행한 기종입니다. (가르발디 스리즈는 재외)
  • 디제 2005/09/09 03:38 #

    이재범님/ 1년전쟁이 끝났으니 겔구그의 후계기가 1년전쟁 당시 나오지 못한 것은 당연하지만 가르발디를 제외하고도 겔구그의 후계기는 있었습니다. 바로 리겔구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