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인 굿 컴퍼니 - 살냄새 나는 깔끔한 영화 영화

스포츠 잡지의 광고를 책임지는 댄(데니스 퀘이드 분)은 회사의 합병으로 인해 새파란 카터(토퍼 그레이스 분)에게 자리를 내어주고 강등됩니다. 이혼의 아픔을 겪은 카터는 댄의 집에서 만난 큰 딸 알렉스(스칼렛 요한슨 분)에게 반해 댄에게 숨긴 채 사귀게 됩니다.

스칼렛 요한슨의 로맨스 영화로 홍보된 ‘인 굿 컴퍼니’의 진짜 주인공은 데니스 퀘이드와 토퍼 그레이스입니다. 갑작스런 합병으로 강등된 51살의 중견 직원과 초고속 승진으로 부서 책임자가 된 26살의 청년의 신구세대의 갈등과 해소가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대립할 수 밖에 없는 두 사람은 몇 차례의 가벼운 해프닝을 겪으면서 차츰 서로를 인간적으로 이해하게 됩니다. 둘이 친해지는 과정은 결코 작위적으로 묘사되지 않으며 억지스럽지 않은 웃음으로 어필합니다. 미국 영화에서 보기 드문 살냄새 나는 작품입니다. 한때 청춘 스타였지만 주름이 자글거리는 데니스 퀘이드와 ‘스파이더맨’의 토비 맥과이어와 비슷한 이미지의 토퍼 그레이스의 조합은 완벽에 가깝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전개가 더해지며 ‘인 굿 컴퍼니’는 수작이라는 딱지를 붙여도 아쉽지 않습니다. 특히 현실적인 쓸쓸한 결말과 과장된 해피엔드 사이에서 절묘하게 희망을 던지는 결말은 인상적입니다.

유니버설의 2004년 작품인 이 영화는 직배되지 않고 ‘피와 뼈’, ‘에로스’ 등 작품성이 뛰어난 영화를 수입했던 스폰지가 수입, 배급했습니다. 하지만 스칼렛 요한슨이 주인공이며 로맨스 영화인 것처럼 주제 의식을 흐리는 홍보를 택한 것은 의외입니다. 최근 한국 영화계에서 되는 영화와 안되는 영화가 극명하게 갈리는 현실을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개봉 이후 입소문이 나쁘지 않는 ‘인 굿 컴퍼니’를 상업적인 홍보를 선택한 것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스칼렛 요한슨은 자연스러우면서도 꾸밈없는 보이시한 이미지가 돋보였습니다. 특히 자기 집에 찾아온 토퍼 그레이스와 만나는 장면에서 비록 츄리닝 차림에 불과했지만 가장 아름다웠습니다. ‘헬보이’에서 눈여겨봤던 셀마 블레어도 토퍼 그레이스의 아내로 몇 장면 등장합니다.

덧글

  • 냐암 2005/09/06 12:12 #

    스칼렛 요한슨 하면 한국 사람들에게 인식된 이미지가 고정되있던 것 같더군요.
  • 푸르미 2005/09/06 13:59 #

    아.. 그 여자가 헬보이에서 헬보이 여친으로 나왔던 그 사람이군요. 헬보이에서는 정말 예쁘던데. 여기서는 그리...
    그리고 저 포스터가 더 좋은데 말이죠. 자연스럽고.
  • SAGA 2005/09/06 18:59 #

    으음, 디제님이 수작이라고 평한 작품이니 한번 구해봐야겠습니다. 후후...... 데니스 퀘이드가 나오니 꼭 봐야겠군요.
  • 디제 2005/09/07 02:32 #

    냐암님/ 글쎄요... 고정되었다기 보다 애매하지 않습니까. 스칼렛 요한슨은 대중적인 배우는 아니죠.
    푸르미님/ 저도 스폰지의 이해할 수 없는 홍보가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스폰지가 그런 식의 회사는 아닌 줄 알고 있었는데 실망입니다.
    SAGA님/ 제 영화평이 절대적인 아닙니다만... ^^;;;
  • xmaskid 2005/09/07 03:01 #

    홋, 토퍼 그레이스가 유부남이었단 말입니까..-_-... 저는 스칼렛 요한슨 나오는 로맨틱 코미디 정도로 생각했었는데.
  • 디제 2005/09/07 16:45 #

    xmaskid님/ 아니, 미국에 계시는 xmaskid님도 한국의 영화 홍보에 낚이신 겁니까?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