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스몰빌 - 1-01 Pilot 영화

오늘의 지름신 강림 - '스몰빌' DVD 박스셋

‘슈퍼맨’의 프리퀄 TV 드라마 ‘스몰빌’의 1시즌의 첫 에피소드 ‘Pilot’은 클라크 켄트가 크립톤 행성에서 지구의 미국 캔자스 스몰빌에 떨어지는 장면부터 시작됩니다. 만화로는 접한 적이 없어서 만화와 드라마를 비교할 수는 없지만 영화와 드라마를 비교하자면 극장판 ‘슈퍼맨’에서는 클라크가 탑승한 운석 하나만 조용히 옥수수 밭에 떨어졌지만 ‘스몰빌’에서는 많은 유성들과 함께 낙하해 렉스 루터를 대머리로 만들고 라나의 부모님을 죽게 만든 인연을 만들어 냅니다. 30여년 전의 극장판보다 유성 낙하 장면의 스케일이 커지기는 했지만 일부의 폭발 장면은 CG로 어설프게 처리된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TV 드라마의 한계라는 점을 감안하면 어쩔 수 없습니다만.

클라크와 라나를 비롯한 등장 인물들은 같은 학교에 다니는 고등학생이며 렉스는 20대를 훌쩍 넘긴 청년입니다. 사실 극장판에서 클라크와 렉스의 나이차는 20살에 육박하는 것으로 보였지만(내년에 개봉될 극장판 ‘슈퍼맨 리턴즈’에서도 둘의 나이차는 이전의 극장판과 동일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몰빌’에서는 간격이 많이 좁혀졌습니다. 어릴 적 렉스는 겁쟁이였고 청년이 된 지금도 아버지와 집안의 부에 대해 혐오감을 느끼는 무정부주의적 성향의 입체적인 캐릭터라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이미 다른 분들도 ‘오늘의 지름신 강림 - '스몰빌'‘ DVD 박스셋’의 덧글에 달아주신 것처럼 렉스 때문에 ‘스몰빌’을 보게 될 것 같습니다.

12년 전 ‘올해의 겁쟁이’(원어로는 ‘Scarecrow’)’로 선정된 제레미는 운석 낙하로 돌연변이가 되어 전기를 내뿜으며 ‘엑스멘’ 캐릭터처럼 등장했지만 의외로 클라크에게 맥없이 물러나는군요. 하지만 앞으로 다시 등장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올해의 겁쟁이’가 되면 팬티만 입은 채 가슴에 ‘S’자를 새겨야한다는 것에 누구나 당연히 슈퍼맨 로고를 떠올렸을 테고 클라크가 그렇게 될 거라는 것은 누구나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치고는 ‘슈퍼맨’에 관련된 설정이 의외로 충실하게 구석구석 많이 등장했는데 특히 라나가 소유한 크립토나이트 목걸이에 맥을 못추는 장면에서 ‘우와!’ 하고 탄성이 저절로 나왔습니다. 렉스가 크립토나이트를 가지게 되었으니 언젠가 클라크에게 써먹겠군요.

몇몇 분들은 클라크와 라나가 답답한 캐릭터라고는 하지만 자신의 초능력을 발휘하고 싶어 아버지에게 화를 내고 라나를 망원경으로 엿보는 클라크는 극장판의 클라크보다 훨씬 입체적이고 주체적인 인물입니다. ‘스몰빌’이 늘어진다는 지적도 있지만 애당초 TV 드라마로 기획되었으며 클라크가 스판 옷을 입은 슈퍼맨으로 변신해 도시를 날아다니는 모습은 ‘스몰빌’에서 묘사할 수 없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늘어지면 늘어지는 대로 그게 바로 TV 드라마의 매력입니다. 참, 음악이 예사롭지 않았는데 역시 ‘X파일’의 마크 스노우더군요.

덧글

  • SAGA 2005/09/05 22:55 #

    드디어 1화를 보셨군요. 후후...... 스몰빌의 진정한 매력은 클락이 자신의 초능력을 하나씩 깨달아가는 거지요. 뭐, 중간에 늘어지는 건 TV드라마라는 점을 생각할 때 이해못할 성질의 것은 아닙니다만......
  • 디제 2005/09/06 03:48 #

    SAGA님/ 동감입니다. '스몰빌'에서는 '슈퍼맨'에서처럼 자신의 초능력을 남에게 보여주며 사용할 수 없으니(도시의 익명성이 스몰빌에는 존재하지 않죠.) 감질나는 전개를 선택할 수 밖에 없죠.
  • 빨간사과하얀눈 2005/10/19 18:00 #

    스몰빌...새로운 슈퍼맨의 그림을 그리게 해주었던 시리즈죠.
    시즌 4의 카피문구가 '그는 예전에는 착한 사람이었다..'였던가...암튼 신선했어여^^
    >ㅅ<
  • 도깨비형님 2011/02/22 15:42 #

    스몰빌...새로운 슈퍼맨의 그림을 그리게 해주었던 시리즈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