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Z건담 - 제25화 콜로니가 떨어진 날 U.C. 건담(퍼스트, Z...)

'기동전사 Z건담' RC1 dvd 박스셋

기동전사 Z건담 - 제1화 검은 건담
기동전사 Z건담 - 제2화 여행
기동전사 Z건담 - 제3화 캡슐의 안
기동전사 Z건담 - 제4화 에마의 탈주
기동전사 Z건담 - 제5화 아버지와 아들과...
기동전사 Z건담 - 제6화 지구권으로
기동전사 Z건담 - 제7화 사이드1의 탈출
기동전사 Z건담 - 제8화 달의 뒷면
기동전사 Z건담 - 제9화 새로운 유대
기동전사 Z건담 - 제10화 재회
기동전사 Z건담 - 제11화 대기권 돌입
기동전사 Z건담 - 제12화 쟈브로의 바람
기동전사 Z건담 - 제13화 셔틀 발진
기동전사 Z건담 - 제14화 아무로 다시
기동전사 Z건담 - 제15화 카츠의 출격
기동전사 Z건담 - 제16화 하얀 어둠을 빠져나와
기동전사 Z건담 - 제17화 홍콩 시티
기동전사 Z건담 - 제18화 사로잡힌 미라이
기동전사 Z건담 - 제19화 신데렐라 포우
기동전사 Z건담 - 제20화 작열의 탈출
기동전사 Z건담 - 제21화 제타의 고동
기동전사 Z건담 - 제22화 시로코의 눈
기동전사 Z건담 - 제23화 문 어택
기동전사 Z건담 - 제24화 반격

Z건담 극장판 5월 28일 개봉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주제가) 국내 발매

'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총력 리뷰!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주제가) 한정판 + 일반판
해후의 'Z건담'
'Z건담' 극장판 관련 상품

제타 히로인즈 - 포우 무라사메
제타 히로인즈 - 로자미아 바담
제타 히로인즈 - 벨토치카 일마
제타 히로인즈 - 화 유이리

Z건담 극장판 2편 10월 개봉
'Z건담Ⅱ - 연인들' 10월 29일 개봉!
이케와키 치즈루 'Z건담Ⅱ' 출연!

쟈마이칸이 획책한 그라나다로의 콜로니 낙하 작전을 사라가 아가마에 알립니다. 카미유는 사라의 말이 사실이라고 믿지만 그녀의 의도를 의심하는데 순진하게도 사라는 시로코의 이름을 입에 올립니다. 하지만 사라보다 더욱 순진한 것은 카츠입니다. 결국 카츠와 사라 둘 모두 죽음에 이르게 되는 첫 만남이 시작된 것입니다. 사라는 카츠를 이용해 도주하고 독방에 갇힌 카츠는 ‘인간이란 그렇게 믿을 수 없는 것인가’라고 중얼거립니다. 전장 속에서 인간의 배신을 깨닫기에는 15살의 나이는 너무 어립니다.

콜로니 낙하에 대해 원 리는 대피가 필요없다고 그라나다의 시장에게 잘라 말합니다. 원 리의 이런 판단은 대담하기 보다는 위험해 보입니다. ‘기동전사 Z건담’의 극장판 1편 ‘별을 잇는 자’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던 원 리이지만 2편 ‘연인들’에는 등장한다고 했고 콜로니 낙하 에피소드가 포함된다고 했으니 이번 화는 ‘연인들’에서도 제외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 화에서의 콜로니 낙하는 다소 밋밋하게 묘사되었는데 역시 콜로니 낙하라면 ‘기동전사 건담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이하 ‘0083’)가 가장 박력 넘치게 묘사한 바 있습니다. 토미노 감독이 ‘연인들’에서는 ‘0083’의 자극을 받아 보다 박진감 넘치게 묘사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우주용으로 개수된 갸프랑에는 아래 쪽에 사각이라는 치명적인 결함이 있다는 설정인데 그래서인지 야잔을 마지막으로 갸프랑은 더 이상 전장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야잔은 쟈마이칸의 명령에 드러내놓고 반발하는데 둘의 대립도 볼 만합니다.

이번 화에서는 의외로 아가마의 승무원들의 일상 생활이 많이 묘사되었습니다. 휴게실에는 점괘를 볼 수 있는 자판기가 있고(옛날 다방에 이런 물건이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포춘 쿠키나 ‘건담 점’ 피겨에서도 점괘 종이가 포함된 물건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식당의 모습도 보였습니다. 레코아는 브라이트의 식사를 챙겨주는데 파일럿의 임무에만 충실한 에마와 달리 전용 MS도 없이(레코아는 메타스를 놓고 화와 경쟁해야 하는 처지입니다.) 지구에 캡슐만으로 낙하했다가 포로가 되거나(레코아가 성폭행을 당했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식사 배달처럼 잡무를 맡아야 하는 입장이니 레코아 스스로도 자신이 소외된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었을 것입니다. 게다가 에마는 티탄즈로부터 전향했지만 레코아는 처음부터 에우고의 멤버였는데 회사로 따지만 근속 연수가 오래된 직원이 경력 사원에 비해 대우가 나쁜 것이나 마찬가지일 테니 레코아의 자존심이 훼손된 것은 당연합니다. 레코아가 티탄즈로 전향한 것도 이런 이유들로 미루어 짐작할 수 있습니다.

덧글

  • 계란소년 2005/08/27 13:20 #

    설정 상으로는 갸프랑은 완전한 전구형 모니터가 아니라 아래 시야에 사각이 있다더군요.
    공간전이 적은 지구에서는 큰 문제가 아니지만, 우주에서는 꽤 문제라는 듯.
    사각 문제는 가변 구조때문에 카메라 배치가 불완전해서 생긴다는 듯 합니다.
  • 잠본이 2005/09/05 14:35 #

    레코아에 대한 시야가 더욱 넓어지는 느낌입니다. (...요즘 직장생활을 해서 그런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