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Z건담 - 제20화 작열의 탈출 U.C. 건담(퍼스트, Z...)

'기동전사 Z건담' RC1 dvd 박스셋

기동전사 Z건담 - 제1화 검은 건담
기동전사 Z건담 - 제2화 여행
기동전사 Z건담 - 제3화 캡슐의 안
기동전사 Z건담 - 제4화 에마의 탈주
기동전사 Z건담 - 제5화 아버지와 아들과...
기동전사 Z건담 - 제6화 지구권으로
기동전사 Z건담 - 제7화 사이드1의 탈출
기동전사 Z건담 - 제8화 달의 뒷면
기동전사 Z건담 - 제9화 새로운 유대
기동전사 Z건담 - 제10화 재회
기동전사 Z건담 - 제11화 대기권 돌입
기동전사 Z건담 - 제12화 쟈브로의 바람
기동전사 Z건담 - 제13화 셔틀 발진
기동전사 Z건담 - 제14화 아무로 다시
기동전사 Z건담 - 제15화 카츠의 출격
기동전사 Z건담 - 제16화 하얀 어둠을 빠져나와
기동전사 Z건담 - 제17화 홍콩 시티
기동전사 Z건담 - 제18화 사로잡힌 미라이
기동전사 Z건담 - 제19화 신데렐라 포우

Z건담 극장판 5월 28일 개봉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주제가) 국내 발매

'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총력 리뷰!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주제가) 한정판 + 일반판
해후의 'Z건담'
'Z건담' 극장판 관련 상품

Z건담 극장판 2편 10월 개봉
'Z건담Ⅱ - 연인들' 10월 29일 개봉!
이케와키 치즈루 'Z건담Ⅱ' 출연!

강화 인간의 괴로움이 제대로 표현된 건담 시리즈 사상 첫 번째 캐릭터가 포우입니다. 이미 ‘기동전사 건담’(이하 ‘퍼스트’)에서 프라나간 기관 출신인 라라 슨이 등장했지만 강화되었다는 추측만 할 수 있을 뿐, 강화의 후유증으로 괴로워하는 장면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기동전사 Z건담’(이하 ‘Z’)에서는 오거스타 연구소 출신인 로자미아 바담이 무라사메 연구소 출신 포우보다 먼저 등장해 다소 비정상적인 언행을 보였지만 괴로워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포우는 약물에 의존하며 기억을 상실한 강화인간의 고통을 상징합니다. 이런 강화인간의 괴로움은 C.E. 세계에서도 계승되어 ‘기동전사 건담 시드’의 생체 CPU 3인방이나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이하 ‘데스티니’)의 익스텐디드로 이어졌습니다. 따라서 ‘데스티니’의 스텔라는 라라보다는 포우에 가깝습니다.

기억을 찾기 위해 전투에 내몰리는 포우에게 카미유는 어린애처럼 매달리며 숨겨둔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 놓습니다. 부모의 불화와 죽음, 여자 같은 자신의 이름에 대한 혐오 등을 고백하는 장면은 보는 이의 심금을 울리며 카미유라는 캐릭터를 마치 손에 잡힐 듯 현실적으로 승화시킵니다. 이 부분에서 토비타 노부오의 긴 대사 연기도 매우 좋습니다. 쓸데없이 플래시백으로 뱅크 씬을 남발하는 후쿠다 식 연출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벤 웃다는 사이코 건담 이외의 MS들이 전멸하자 부하들을 내보내고는 아무렇지도 않은 얼굴로 스도리를 아우도무라에 돌격하는 생뚱맞은 작전을 개시합니다. ‘퍼스트’에서 란바 랄의 특공이 비장미를 자아냈다면 벤 웃다의 특공은 어딘지 우스꽝스럽고 허무합니다. (멍청한 얼굴을 한 벤 웃다의 부하들이 이 어이없는 돌격에 동참하는 장면은 가히 절정입니다.) 스도리와 아우도무라, 그리고 후반부에 제리드가 지구에서 운용하는 메로우드 등 가루다 타입의 대형수송기는 U.C.의 세계에서 귀한 군수물자라 적에게 넘어갔더라도 절대 격침시키지 않고 원형 그대로 혹은 콕피트만을 파괴해 회수하는 것이 원칙인데 벤 웃다는 이를 가볍게 무시합니다. 결국 아무로의 릭 디아스의 클레이 바주카에 의해 죽는 장면도 등장하지 않은 채 사라집니다.

아무로와 포우의 살신성인 덕분에 카미유는 셔틀용 부스터로 우주로 귀환합니다. 동일한 가루다 타입인데 셔틀용 부스터가 스도리에만 여러 개 있고 왜 아우도무라에는 없는지, 과연 셔틀용 부스터만으로 대기권을 이탈하는 것이 고증 면에서 가능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삽입곡 ‘은색의 드레스’가 깔리며 포우와 아무로가 부상을 입으면서까지 카미유를 우주로 돌려보내는 장면은 감동적입니다. 하지만 우주에 올라오자마자 포우와 아무로의 노력은 잊은 듯 카미유는 당장 화부터 찾습니다. 이러니 ‘Z’를 할렘물이라고 하는 것이겠죠. 그게 원래 남자의 속성이라고 약점을 찌른다면 할 말이 없습니다만.

덧글

  • 냐암 2005/07/15 11:09 #

    어제 내도록 건담z 봤습니다. 리뷰 이후 20화부터 중간중간 봤었죠. 샤아와 아무로의 팀플레이는 퍼스트 보던 때만 해도 생각도 못했었죠.
  • 디제 2005/07/16 03:34 #

    냐암님/ 샤아와 아무로의 팀플레이는 로봇대전이나 지제네를 해보면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