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Z건담 - 제18화 사로잡힌 미라이 U.C. 건담(퍼스트, Z...)

'기동전사 Z건담' RC1 dvd 박스셋

기동전사 Z건담 - 제1화 검은 건담
기동전사 Z건담 - 제2화 여행
기동전사 Z건담 - 제3화 캡슐의 안
기동전사 Z건담 - 제4화 에마의 탈주
기동전사 Z건담 - 제5화 아버지와 아들과...
기동전사 Z건담 - 제6화 지구권으로
기동전사 Z건담 - 제7화 사이드1의 탈출
기동전사 Z건담 - 제8화 달의 뒷면
기동전사 Z건담 - 제9화 새로운 유대
기동전사 Z건담 - 제10화 재회
기동전사 Z건담 - 제11화 대기권 돌입
기동전사 Z건담 - 제12화 쟈브로의 바람
기동전사 Z건담 - 제13화 셔틀 발진
기동전사 Z건담 - 제14화 아무로 다시
기동전사 Z건담 - 제15화 카츠의 출격
기동전사 Z건담 - 제16화 하얀 어둠을 빠져나와
기동전사 Z건담 - 제17화 홍콩 시티

Z건담 극장판 5월 28일 개봉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주제가) 국내 발매

'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총력 리뷰!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주제가) 한정판 + 일반판
해후의 'Z건담'
'Z건담' 극장판 관련 상품

Z건담 극장판 2편 10월 개봉
'Z건담Ⅱ - 연인들' 10월 29일 개봉!
이케와키 치즈루 'Z건담Ⅱ' 출연!

스도리의 함장 대리 벤 웃다는 아우도무라의 항복을 받아내기 위해 미라이와 두 아이를 납치합니다. 인질이 된 미라이와 아이들을 위해 아무로가 대신 인질이 되지만 마린 하이잭을 앞세운 벤 웃다는 모두를 인질로 삼습니다.

제17화가 사이코 건담의 파일럿으로서의 포우 무라사메에 초점을 맞췄다면 제18화는 포우의 인간적인 면을 조명합니다. 특유의 헐렁한 셔츠와 레깅스의 사복 차림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포우의 자유 분방함에서 카미유는 호감을 느낍니다. 어른스런 포우는 카미유와 전기차에 동승해 카미유가 자신의 이름을 싫어한다는 것을 단번에 알아차립니다. 낭만적으로 그려지는 두 사람의 드라이브는 벤 웃다의 인질극으로 금방 끝나지만 이는 제19화 ‘신데렐라 포우’를 위한 포석입니다. 한 가지 이해가 가지 않는 것은 포우가 건담 Mk-Ⅱ의 파일럿을 아무로라고 착각하는 것인데 부모를 인질로 잡고 죽일 정도로 티탄즈 내에서는 건담 Mk-Ⅱ의 파일럿이 카미유라는 것은 다 알려진 사실인데 포우만이 착각하고 있는 점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아무로를 파일럿으로 착각해야 제18화의 카미유와의 우연한 만남과 제19화의 극적인 대결이 묘사될 수 있는 점은 잘 알고 있습니다만 말입니다.

4기의 마린 하이잭은 수중전을 전혀 경험한 적 없는 카미유의 건담 Mk-Ⅱ에 의해 단 몇 분 만에 허망하게 전멸당합니다. 마린 하이잭을 한 대씩 격파할 때 마다 카미유가 숫자를 세는데 ‘기동전사 건담’(이하 ‘퍼스트’) 제33화 ‘콘스콘 강습’에서 아무로가 12기의 릭 돔 중 9기를 혼자 격파하며 숫자를 세는 장면을 연상케합니다. 이런 아무로의 전투 방식에 아무로는 감탄을 아끼지 않으며 미라이는 아무로에게 카미유가 (과거의) 아무로 같다고 말합니다.

‘퍼스트’ 제26화 ‘부활의 샤아’에서 수륙양용 MS 곡그의 등장 이래 전통적으로 작품 중반부에 등장하는 수중전인데 제18화 ‘사로잡힌 미라이’가 1985년 7월 6일에 방영되었다는 사실에 주목해보면 여름에 의도적으로 방영 스케줄을 잡았음을 어렵지 않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전통은 반다이의 프라모델 발매 스케줄에도 적용되어 2003년 5월에는 MG 양산형 즈고크, 6월에는 MG 곡그와 HGUC 하이 곡그, 8월에는 즈고크 E, 그리고 이번 달에는 MG 앗가이의 발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천재적인 뉴타입 카미유이지만 10대 후반의 소년이라는 것은 감출 수 없는지 포우와의 짧은 데이트 이후 출격을 재촉하는 스테파니에게서 ‘포우와는 다른 향기’라며 ‘강한 여자’라고 인식합니다. 스테파니는 암시장을 좌우하는 캐리어 우먼답게 강인하게 묘사되는데 이런 여성 캐릭터에게서 향기를 느끼는 것을 보면 10대 소년 특유의 순진함이나 성적인 호기심이 여지없이 드러납니다. 그런 게 소년다운 것입니다.

한편 아무로는 벤 웃다 일당들과 목숨을 건 해상 활극을 벌이는데 ‘퍼스트’의 최종화인 제43화 ‘탈출’에서 제대로 된 훈련을 전혀 받지 않은 것이 확실한데도 사관학교 출신인 샤아와 펜싱 검으로 대등한 승부를 벌이며 1년 전쟁 이후 북미에서 교관 생활을 하며 역시 무술을 연마하거나 했을 리 없는데도 인질극에 몸을 던질 정도로 몸을 사리지 않습니다. 기계를 좋아하는 사이드7의 소년 아무로가 내성적인 오타쿠를 상징한다는 점에서 육체적인 과감함과는 거리가 멀어보이며 전혀 훈련을 하지 않은 것 같은데도 활극을 펼치는 것을 보면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것도 뉴타입의 능력이라고 한다면 할말이 없습니다만.

아무로가 목숨을 걸고 구한 하사웨이는 ‘기동전사 건담 - 역습의 샤아’에서 첸을 죽였다가 ‘기동전사 건담 - 섬광의 하사웨이’에서 아버지 브라이트 노아 앞에서 처형당하는 기구한 운명을 겪게 되는데 첸을 죽였다는 이유로 하사웨이를 싫어하는 팬들은 여기서 하사웨이가 죽었어야 한다는 극언을 하는 팬들도 있습니다.

덧글

  • 지나가던 행자 2005/07/08 02:40 # 삭제

    디제님, 극장판, TV판 제타 리뷰 잘 보고 있습니다. 근데 생긴걸로 보면 해산물에는 디제가 마린하이잭보다 더 잘 어울릴(퍽..) 그나저나 극장판 제타에서 디제를 볼 수 있을까요? (뜬금없이 묻는다...)
  • ZAKURER™ 2005/07/08 09:30 #

    - 작화 퀄리티에선 미묘하게 만족스럽진 않던 화로 기억합니다.
    - 벨토치카 대신 스테파니 루오가 차이나 드레스 입고 나왔다면, 현재 벨토치카의 인기를 누리리라 확신!. 아니, 애초에 벨토치카+스테파니인 여성 캐릭터로 했다면 아무로와 홍콩 암흑가 여보스의 로맨스가 피어오르고, 이건 이거대로....흠흠:-)
    - 4기의 마린하이잭...MSV팬 기쁘라고 영상으로 보여준 건 좋은데...설정파에겐 골치아픈 녀석 중 하나입니다. 1년전쟁 때 7기 생산해서 두어 기만 남았다던 기존 설정이 느닷없이 4대로 불어난 덕분에 이리저리 짜맞춰야 해서 말이죠. 병주고 약준 토미노 감독님 :-(
  • FAZZ 2005/07/08 10:28 #

    원래 소설대로 되었다면 하사웨이도 그렇게 욕먹을 캐릭터가 아닌 영웅인데 말이죠. 역습의 샤아에서는 벨토치카도 짤리고 하사웨이도 그렇게 나와서 좀 그랬습니다.(제타건담에 관한 포스팅인데 왠 뉴건담에 대해서 논하다니..... 이런...)
  • 디제 2005/07/08 12:50 #

    지나가던 행자님/ 극장판 2편 '연인들'이 액시즈의 등장인 제32화 '의문의 모빌슈트'까지라서 아무래도 극장판 3편 '3파전'(가제)가 되어야 디제가 나올 것 같습니다.
    ZAKURER™님/ 작화 퀄리티는 제19화 '신데렐라 포우'처럼 기타즈메 히로유키가 담당하는 편이 당시에는 최고였습니다. 기타즈메의 작화가 정말 빛났던 것은 제19화, 제36화 '영원의 포우' 등이었죠.
    FAZZ님/ 사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영화화된 소설판 '하이 스트리머'보다는 '벨토치카 칠드런' 쪽을 더 좋아합니다. '벨토치카 칠드런'에서는 하사웨이가 쿠에스를 죽이죠.
  • 청라 2005/07/08 20:35 #

    개인적으로 Z에서 하이갴(...)라던가 하이즈갴(...)나 하이앗개이(...) 같은 일년전쟁 수륙양용MS형태의 MS가 안나와서 좀 아쉬웠습니다. 현실성이 떨어진다고 Z에서 안나왔을까요.

    링크 신고드립니다^^
  • 디제 2005/07/09 03:19 #

    청라님/ 토미노 감독은 TV판 '기동전사 Z건담' 제작 당시 퍼스트와 상업적 전개에 경도된 MSV에서 벗어나고 싶었을 겁니다. 링크 환영합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