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주제가) 한정판 + 일반판 U.C. 건담(퍼스트, Z...)

'기동전사 Z건담' RC1 dvd 박스셋
TV판 '기동전사 Z건담' 제1화 ~ 제14화의 리뷰는 여기로

Z건담 극장판 5월 28일 개봉
Gackt - Metamorphoze('기동전사 Z건담' 주제가) 국내 발매
Z건담 극장판 2편 10월 개봉

'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 총력 리뷰!

'기동전사 Z건담 - 별을 잇는 자'(이하 '별을 잇는 자')의 주제가인 각트의 '메타모르포제'의 일반판과 한정판 OST입니다. 수록곡은 '별을 잇는 자'의 오프닝인 '메타모르포제'와 '네가 기다리고 있으니까'의 보컬 곡과 연주 곡으로 모두 4개의 트랙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모두 이번 오사카 여행길에 구입한 것입니다.

왼쪽이 한정판, 오른쪽이 일반판입니다. 한정판에는 '메타모르포제'의 뮤직 비디오와 토미노 감독과 각트와의 인터뷰, '별을 잇는 자'의 예고편이 수록된 dv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참고로 한정판의 가격은 1,600엔, 일반판은 1,200엔입니다.) '메타모르포제'의 뮤직 비디오에서는 '기동전사 건담 - 역습의 샤아'에서 샤아가 입은 노말 슈트와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하얀 색으로 변경된 노말 슈트를 각트가 입고 등장합니다. 토미노 감독과 각트의 인터뷰 내용은 월간 '건담 에이스'의 증간호인 'Z건담 에이스'에 실려있습니다.

CD의 뒷면입니다. 역시 왼쪽이 한정판, 오른쪽이 일반판입니다. 한정판은 카미유, 크와트로, 아무로의 클로즈업 이미지입니다. 세 사람이 한 자리에서 만났던 종반부의 것으로 카미유가 아니라 크와트로가 가운데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합니다. 일반판은 매우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한정판의 케이스를 펼친 상태입니다. 자켓은 카미유로도 바꿀 수 있도록 한 리버시블 자켓입니다. 구입한 사람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데 샵에서는 크와트로와 카미유가 각각의 상품인 양 진열되어 있었고 크와트로가 전면에 등장한 제품은 구하기 쉽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저도 크와트로가 겉으로 나온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한정판 자켓의 일러스트는 크와트로와 카미유는 '별을 잇는 자'의 캐릭터 작화 감독인 온다 나오유키가, 뒷배경인 건담 Mk-Ⅱ는 메카닉 작화감독인 나카 모리후미가 그린 것입니다. 깔끔하면서도 퀄리티가 장난이 아닙니다.

한정판 dvd에는 황금빛 바탕에 백식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윗줄에는 dvd의 옆의 일러스트는 아우도무라와 하야토가 탑승했던 발키리입니다. 아랫줄 왼쪽은 자켓을 펼친 것으로 수록곡의 가사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은 각트 콘서트 일정표와 티켓 예약 방법이 안내된 팜플렛입니다.

일반판을 펼쳤습니다. 가토를 연상케하는 인물이 자켓 왼쪽 아래에 조그맣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일반판의 CD 프린팅은 한정판과 다른 디자인입니다.

일반판의 자켓 내부의 가사가 소개된 부분도 한정판과는 다릅니다. 한정판은 건담 Mk-Ⅱ가 옆모습에 등장했지만 일반판에서는 아무로를 구조한 Mk-Ⅱ와 백식, 그리고 아우도무라의 엔딩 장면입니다. CD 수납부는 건담 Mk-Ⅱ입니다.

왼쪽부터 한정판 CD, 한정판 dvd, 일반판 CD입니다. 한정판 CD는 에우고 컬러의 건담 Mk-Ⅱ이지만 일반판 CD는 티탄즈 컬러의 건담 Mk-Ⅱ입니다. 사실 한정판과 일반판의 CD 프린팅이 다른 줄은 전혀 모르고 다른 이유 때문에 일반판을 구입한 것인데 CD 프린팅도 달라서 기뻤습니다.

일반판을 구입한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었습니다.

'별을 잇는 자'의 극장용 포스터를 바탕으로 한 각트의 '메타모르포제'의 판촉용 포스터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주는 곳이 없었는데 덴덴타운의 애니메이트에서 증정하길래 덜컥 구입했습니다. 사이즈는 52.5 X 74cm입니다. 사실 포스터만으로도 1,200엔을 뽑고도 남는 것이었기 때문에 구입한 것인데 한정판과는 북클릿이나 CD 프린팅도 달라서 좋았습니다. 조만간 액자로 만들어 걸어 놓게 될 것 같습니다.

덧글

  • 계란소년 2005/06/09 01:56 #

    싱글 표지의 카미유는 카미유같지 않아서 상당히 난감합니다...-_-;
    그나저나 각트의 그 뮤직비디오 복장은 의외로 장고 펫의 강화장갑과 분할이 비슷하더군요.
  • 디제 2005/06/09 15:55 #

    계란소년님/ 표지의 카미유는 눈이 좀 다르죠. 너무 똘망똘망해서 다소 이질감이 느껴지는군요.
  • TITANESS 2005/06/14 00:31 #

    아아.. 한정판 시디 살까 말까 하다가 아무래도 각트에 적응이 안되서 포기했어요...;;
    (속 북클렛, 분명 양면인데도 샤아가 표지인 시디는 없고 까미유가 표지인 시디만 있더군요.)
  • 디제 2005/06/14 11:55 #

    TITANESS님/ 각트가 알고보니 저와 동갑이더군요. 이상하게 친근감이 느껴져서 국내에 발매된 싱글 컬렉션도 구입해서 듣고 있습니다. --;;;
  • 죄다 2005/06/14 23:01 #

    으아~~! 정말 부럽습니다. ^^; 제타를 직접 느껴보고 싶었는데...DVD로 위안을 삼아야...T_T
  • 샌드맨 2006/01/01 19:56 #

    한정판은 리버시블 자켓 표지 그림이 카미유나 크와트로 중 랜덤이더군요. 더불어 포스터는 저같은 경우는 한정판을 샵에서 주문했음에도 동봉되어서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 디제 2006/01/02 01:43 #

    샌드맨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 우헝헝 2011/01/09 00:20 # 삭제

    가르마 왜이리 간지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소름끼치네요
    /
    아 포스터 저도 갖고 싶어요 ㅠㅠㅠㅠㅠㅠㅠ 좋겠네요 님 ㅠㅠㅠㅠㅠㅠ

    수고하세요 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